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건담 오버워치? '건담 에볼루션' 22일, 전략 RPG '디오필드 크로니클' 23일 출시

작성일 : 2022.09.16

 

일정 17일 18일 19일 20일 21일 22일 23일
 JR 이스트 트레인 시뮬레이터       얼리액세스 (PC)
 빛 없는 세계       정식출시 (PC)
 로그: 제네시아       얼리액세스 (PC)
 원숭이 섬으로의 귀환       정식출시 (PC, NS)
 소울스티스       정식출시 (PS5, XBX/S, PC)
 컨스트럭션 시뮬레이터       정식출시 (PS, XB, PC)
 더 아웃바운드 고스트         정식출시 (PC)
 일렉트릭션 시뮬레이터         정식출시 (PC)
 솔트 2: 쇼어스 오브 골드         얼리액세스 (PC)
 노 플레이스 포 브레이버리           정식출시 (PC, NS)
 건담 에볼루션           정식출시 (PC)
 포션 퍼밋           정식출시 (PS, XB, PC, NS)
 연쇄청소부들           정식출시 (PS, XB, PC, NS)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           정식출시 (NS)
 레지퀴션 VR           얼리액세스 (PC-VR)
 디오필드 크로니클             정식출시 (PS, XB, PC, NS)
 비콘 파인즈             정식출시 (PC, NS)
 스파이더헥             정식출시 (PS, XB, PC, NS)
 드림웍스 드래곤길들이기: 아홉왕국의 전설             정식출시 (PS, XB, PC, NS)
 슬라임 랜처2             얼리액세스 (XBX/S, PC)

2022년 9월 17일부터 23일까지 총 20종의 신작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20일에 출시되는 작품 중 눈여겨볼만한 게임으로는 22년만에 등장하는 '원숭이 섬의 비밀' 시리즈 신작 '원숭이 섬으로의 귀환'과 액션 어드벤처 RPG  '빛 없는 세계' 및 '소울스티스' 등이 있다. 

이어서 22일에는 건담을 활용해 대전을 펼치는 온라인 FPS 게임 '건담 에볼루션'이 출시되며, 탑 다운 시점의 잠입 액션 게임 '연쇄청소부들'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 중 하나다. 또 '태고의 달인' 시리즈 신작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이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23일에는 스퀘어에닉스가 선보이는 신작 SRPG '디오필드 크로니클'과 액션 어드벤처 게임 '드래곤 길들이기: 아홉왕국의 전설' 등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 빛 없는 세계

펙셀 그래픽의 고전 감성이 녹아든 소울라이크 게임 '빛 없는 세계'가 20일 정식 출시된다.

빛 없는 세계는 암울한 지하 세계를 탐험하는 작품으로, 지하 세계에서 핸드를 맹신하는 이교도들이 자신의 아이를 납치하게 되며 이에 플레이어는 주인공이 돼 자식을 되찾기 위해 어둠으로 둘러쌓인 지하로 떠나게 된다.

게임을 비선행 내러티브로 진행되며, 플레이어의 결정에 따라 스토리가 변화한다. 플레이어는 총 4종의 무기를 전환해가며 다채로운 전투 스타일을 완성시켜 액션을 즐겨볼 수 있으며 고난이도의 보스 몬스터와 조우하면서 컨트롤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건담 에볼루션

건담 시리즈의 모빌슈트에 탑승해 6대6으로 온라인 대전을 펼치는 '건담 에볼루션'이 22일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건담 에볼루션은 건담 시리즈에 등장했던 유명 모빌슈트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모빌슈트의 개성과 특징을 살려 전투를 펼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전투 도중에 모빌슈트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상황에 따라서, 그리고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따라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부스트를 통해서 전장을 빠르게 누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살기 개념의 G매뉴버를 통해 단 번에 적을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빌슈트의 HP가 0이 되면 중파 상태가 되며, 이를 동료가 소생시켜 다시금 전장에서 활약하게 된다. 

■ 디오필드 크로니클

스퀘어에닉스의 전략 RPG '디오필드 크로니클'이 23일 정식 발매된다.

디오필드 크로니클은 전략성을 살린 실시간 전술 전투가 특징인 작품으로, 플레이어가 전장 상황을 파악해 적재적소에 특정 병력을 배치하면서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플레이어는 클래스와 기술, 장비를 고려해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승리를 거머쥘 수 있다.

디오필드 크로니클은 현재 데모 버전을 즐겨볼 수 있으며, 데모 버전의 세이브 데이터는 정식 버전으로 이식이 가능하다. 

본 작품은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PC,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