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통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스텔라 블레이드' 공개

작성일 : 2022.09.14

 

소니는 14일 자사의 게임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 관련 신규 정보를 공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를 개최했다.

9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행사에서는 '철권8'의 감각적인 트레일러를 시작으로, '스타워즈: 테일즈 프롬 더 갤럭시 엣지', '데메오' 등의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게임 라인업을 소개했다. 이어서 '용과같이 유신 극', '호그와트 레거시'의 트레일러와 출시 예정 시점을 공개하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퍼시픽 드라이브'와 '신듀얼리티', '라이즈 오브 더 로닌' 등이 공개됐으며 '프로젝트 이브'라 알려져 있던 시프트업의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가 모습을 드러내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11월 8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대미를 장식했다.

디지털 수집품을 모으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즈(Playstation Stars)'도 공개됐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즈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디지털 수집품은 수행한 활동 및 업적, 제품 구매 등으로 얻을 수 있으며 Ape Escape2의 곤돌라 사공 푼토, 플레이스테이션3, 포켓스테이션, 생일을 축하하는 토로 및 쿠로, 코드머신, 폴리곤맨 등이 대표적이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즈는 플레이스테이션 앱의 가상 진열대에 배치할 수 있으며, 이를 친구들에게 뽐낼 수도 있다. 해당 기능은 플레이스테이션 앱을 통해 최초로 선보이며, 추후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9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공개된 게임 타이틀의 장르와 출시 예정일은 다음과 같다.

- 철권8 (대전 액션, 미정)
- 스타워즈: 테일즈 프롬 더 갤럭시 엣지 인핸스드 에디션 (액션 어드벤처, 2023년, PS VR2)
- 데메오 (던전 크롤러, 2023년, PS VR2)
- 용과 같이 유신 극 (액션, 2023년 2월, 리메이크)
- 호그와트 레거시 (3인칭 액션 RPG, 2023년 2월 11일)
- 퍼시픽 드라이브 (1인칭 드라이빙 생존, 2023년)
- 신듀얼리티 (3인칭 SF 슈팅, 2023년)
- 스텔라 블레이드 (액션 어드벤처, 2023년)
- 라이즈 오브 더 로닌 (액션 RPG, 2024년)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액션 어드벤처, 2022년 11월 9일)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