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요코오 타로의 '보이스 오브 카드' 신작 13일, '드래곤 퀘스트X' 오프라인 15일 출시

작성일 : 2022.09.09

 

일정 10일 11일 12일 13일 14일 15일 16일
 데드워터 살롱       정식출시 (PC)
 SCP: 시크릿 파일       정식출시 (PC)
 선데이 골드       정식출시 (PS, PC, NS)
 프리덤 플래닛2       정식출시 (PC)
 보이스 오브 카드 붙잡힌 마물       정식출시 (PS, PC, NS)
 러브크래프트 언톨드 스토리즈2         정식출시 (PC)
 주차도 못하네         정식출시 (XB, PC)
 드래곤 퀘스트 X 눈뜨는 다섯 종족 오프라인           정식출시 (PS, PC, NS)
 포어테일즈           정식출시 (PC, NS)
 웨이워드 스트랜드           정식출시 (PS, XB, PC, NS)
 프렉처드 온라인           얼리액세스 (PC)
 SBK22           정식출시 (PS, XB, PC)
 블라인드 페이트: 에도 노 야미           정식출시 (PC)
 푸드 트럭 시뮬레이터           정식출시 (PC)
 페어리 펜서 F: 리프레인 코드           정식출시 (PS, NS)
 메탈: 헬싱어           정식출시 (PS, XB, PC)
 앙코라: 로스트 데이즈           정식출시 (PS, XB, PC, NS)
 성탑신기 트리니티 트리거           정식출시 (PS, NS)
 스톤스 키퍼             정식출시 (PC)
 카X 스트리트             정식출시 (PC)
 얼티메크스             정식출시 (PC-VR)

추석이 시작되는 9월의 한 주, 총 21종의 신작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가장 먼저 13일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데드워터 살롱'이 출시되며 기괴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호러 게임 'SCP: 시크릿 파일', 인디 플랫포머 '프리덤 플래닛2' 등이 발매된다. 또 독특한 어드벤처 게임 '선데이 골드'와 스퀘어 에닉스의 신작 RPG '보이스 오브 카드 붙잡힌 마물'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14일에는 크툴루 신화 배경의 액션 RPG '러브크래프트 언톨드 스토리즈2'와 최고의 주차 실력을 뽐내는 레이싱 게임 '주차도 못하네' 등이 모습을 드러낸다.

이어서 15일에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신작 '드래곤 퀘스트 X 눈뜨는 다섯 종족 오프라인'과 카드 게임 '포어테일즈', 스토리 중심 어드벤처 게임 '웨이워드 스트랜드'가 출시되며 MMORPG '프랙처드 온라인'이 얼리액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 모터사이클 레이싱 게임 'SBK22'와 사이버펑크 풍의 소울라이크 '블라인드 페이트: 에도 노 야미', '푸드 트럭 시뮬레이터', '페어리 펜서 F: 리프레인 코드', '메탈: 헬싱어', '앙코라: 로스트 데이즈' 등이 다양한 작품이 등장한다.

성검전설 시리즈의 정신적 계승작으로 여겨지는 '성탑신기 트리티니 트리거'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끝으로 16일에는 '스톤스 키퍼', '카X 스트리트', '얼티메크스'와 같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 선데이 골드

북미 애니메이션 풍의 포인트 앤 클릭 방식 롤플레잉 '선데이 골드'가 13일 출시된다.

선데이 골드는 방탈출 스타일의 퍼즐과 턴제 전투가 결합된 작품으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 높은 스토리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환경을 갖춘 방에서 각종 퍼즐을 풀고 추리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진실을 향해 나가게 된다.

또 방탈출 형태의 퍼즐 외에도 턴제로 진행되는 전투에서는 플레이어가 각 캐릭터의 특징을 파악해 전략적으로 공략해갈 수 있다. 감각적인 연출과 몰입감 높은 스토리를 갖춘 선데이 골드는 PC 플랫폼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보이스 오브 카드 붙잡힌 마물

요코오 타로가 탄생시킨 '보이스 오브 카드' 시리즈의 신작 '보이스 오브 카드 붙잡힌 마물'이 13일 정식 발매된다.

보이스 오브 카드는 카드 기반의 TRPG로, 게임의 모든 요소를 카드로 표현한 것이 시리즈의 특징이다. 본 플레이어는 주인공 소녀가 돼 마물에 대한 복수를 위해 의문의 소년과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되는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전투에서 마물을 쓰러뜨릴 경우, 이를 카드에 봉인해 전투 중 스킬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작품의 가장 큰 변화다.

본 작품은 최대 4인의 멀티플레이도 지원한다. 보이스 오브 카드 붙잡힌 마물은 플레이스테이션과 PC,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될 예정이다.

■ 드래곤 퀘스트 X 눈뜨는 다섯 종족 오프라인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35주년 기념작 '드래곤 퀘스트 X 눈뜨는 다섯 종족 오프라인'이 15일 플레이스테이션과 PC,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해당 작품은 온라인 게임 '드래곤 퀘스트 X'의 온라인 버전인 '드래곤 퀘스트 X 눈뜨는 다섯 종족'의 오프라인 버전으로, 싱글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버전만의 다양한 요소도 추가된다. 

플레이어는 5명의 도료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되며, 온라인 버전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에피소드도 경험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성우진의 보이스까지 더해지면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