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9월 2주 차 랭킹, 디스트로이어 랭커 2주 연속 점유율 3% 상승

작성일 : 2022.09.07

 

제2의 나라 9월 2주 차 전 서버 전투력 랭킹 1위는 이그니스 서버 위치 'DAWIS'가 차지했다.

신규 지역 업데이트라는 대형 업데이트의 영향력이 줄어들면서 잠시 로그와 디스트로이어 랭커들의 추격이 시작됐다. 업데이트 초반 맹렬한 성장을 보여준 위치와 소드맨 랭커들의 성장세가 점차 둔화되면서 그들의 점유율을 로그와 디스트로이어 랭커들이 차지하기 시작한 것이다. 다음 대형 업데이트까진 비슷한 양상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랭킹 역시 일부 랭커들의 전투력이 지난 랭킹과 동일하게 표시되거나 주력 직업이 아닌 다른 직업으로 집계된 경우가 발생했다. 특히 전 서버 전투력 1위인 DAWIS의 전투력이 지난 랭킹과 동일하게 표시되었다. 이로 인해 해당 랭커들의 순위가 기대치보다 낮게 측정되고 있어 평소보다 순위 신뢰도가 낮은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 집계는 7일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실시됐으며, 누적 랭킹 메뉴의 캐릭터 전체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10명까지 선별했습니다. 집계 시간 동안 랭커들의 활동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그니스 위치 'DAWIS' 1위, 5개월 연속 1위 눈 앞

이번 랭킹 역시 이그니스 서버 위치 'DAWIS'가 1위를 차지했다. 심지어 지난 랭킹과 비교해 전투력 변동없이 그대로 랭킹에 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7,633,011이라는 높은 전투력을 보여주며 전 서버 전투력 1위 자리를 공고히했다.

DAWIS의 뒤를 쫒는 자는 변함없이 칼리아 서버의 소드맨 '악마'. 이번 주도 4만 가량의 전투력 상승을 보여주며 전투력 7,550,826으로 2위를 차지했다.

9월 2주 차 랭킹 각 직업별 최고 순위 달성자는 다음과 같다. 단, 일부 랭커의 경우 기존 직업이 아닌 다른 직업으로 집계되었다. 위치는 이그니스 서버 DAWIS가 1위, 소드맨은 칼리아 서버 악마가 3위, 디스트로이어는 엔비 서버 '된놈'이 4위, 엔지니어는 칼리아 '먀옹새'가 6위, 로그는 칼리아 서머 '악마왕찌끼'가 13위를 차지했다.

■ 디스트로이어 기사회생! 추격 중인 로그-디스트로이어

업데이트 후 질주하던 위치와 소드맨의 발걸음이 무거워졌다. 특히 소드맨의 경우 점유율 3.13%가 줄어들면서 또다시 30% 밑으로 하락했다. 로그와 디스트로이어의 추격이 거센만큼 다음 대형 업데이트까지 소드맨이 30% 선을 회복하기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로그와 디스트로이어는 꾸준하게 위치와 소드맨을 따라잡고 있는 중이다. 특히 디스트로이어는 소드맨의 지분을 그대로 가져가며 4위로 올라섰다. 엔지니어의 경우 지난 랭킹에서 하락 이후 회복하지 못하고 정체된 상태로 5위에 머물렀다.

■ 기존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6,304,575, 전투력 TOP 1은 여전히 칼리아 서버

바룸 서버 외 기존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은 지난 랭킹 대비 77,624 상승한 6,304,575를 기록했다. 평균 전투력 성장세는 지난 랭킹에 비해 다소 상승했으나 다음 업데이트가 전투력에 큰 영향을 끼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인다.

한편 바룸 서버의 전투력은 143,331 상승한 3,190,364를 기록했다. 여전히 1위는 엔지니어 '두부맨탈'이 꽉 쥐고 있으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주 역시 칼리아 서버가 랭커 평균 전투력 1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2위를 기록했던 엔비 서버도 자신의 자리를 지켜냈으며, 그 뒤를 이그니스 서버, 라니아 서버, 룩세리온 서버 순서로 추격 중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