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G-Weekly] 리메이크 맞나?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네오플 멀티미디어 팀을 만나다

작성일 : 2022.09.05

 

※ 위 이미지의 주요 텍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ot Issue

리메이크인가, 리마스터인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너티독이 선보인 명작 액션 어드벤처 '더 라스트 오브 어스'가 리메이크돼 돌아왔습니다. 본 작품은 2014년 리마스터된 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리메이크를 통해 많은 게이머를 설레게 했습니다. 하지만 출시 전부터 리메이크작으로써는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지적이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래픽적인 향상과 각종 모드와 필터, 기능 등의 추가는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여기에 시네마틱 영상에 대한 제작자 코멘터리가 보너스로 삽입되면서 세계관을 이해하는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리메이크일까? 리마스터일까?

- 화제의 인물

던파 모바일에서 느껴지는 던파 클래식의 향기, 네오플 멀티미디어 팀을 만나다

던파 클래식이라 불려도 손색없을 만큼 원작을 잘 구현한 '던파 모바일', 여귀검사의 테마곡을 포함해 던파 모바일의 오리지널 던전에서 이용자의 추억을 풍성하게 채워준 네오플 멀티미디어 팀을 만나봤습니다. 그들은 멀티미디어 영역 내에서 최대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던파 모바일을 위한 재해석 등의 시도가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오리지널 캐릭터의 테마곡을 준비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네오플 멀티미디어 팀, "게임은 하나의 문화, 던파의 오랜 추억과 새로운 모험 담는다"

- 스팀 덱

밸브 '스팀 덱 북렛' 발간, 신규 버전에 대해 언급

밸브는 자사의 UMPC, 스팀 덱 신규 버전을 준비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스팀 덱의 개발 역사와 과정, 방향성, 출시 예정 게임 타이틀, 스팀 덱 및 스팀OS에 대한 특징을 소개한 북렛에서는 더욱 개방적이고 더 많은 기능을 소화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언급하는 한편, 스팀OS를 위한 일반 설치 관리지가 곧 출시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즉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국내 출시가 초읽기에 돌입한 만큼 스팀 덱 신규 버전에 대한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 밸브, 향상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스팀 덱' 신규 버전 출시 예고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

  • nlv166_76 포핸드
  • 2022-09-08 08:18:56
  • 원작을 충실히 리메이크만 했으면
  • nlv231_0251 검마르
  • 2022-09-14 00:47:52
  • 스팀 덱 기대가 되는데...올해 겨울에 뜨듯한 바닥에 누웠서 스팀겜하는게 상상만해도 너무 좋은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