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8년만 등장 '블랙 위치크래프트' 8일, 첫 한글화 '스플래툰3' 9일 발매

작성일 : 2022.09.02

 

일정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9일
 미드에어: 커뮤니티 에디션 얼리액세스 (PC)
 레일바운드       정식출시 (PC)
 글룸우드       얼리액세스 (PC)
 더 투모로우 칠드런: 피닉스 에디션       정식출시 (PS)
 나인 느와르 라이브스         정식출시 (PC)
 거너, 히트, PC!         얼리액세스 (PC)
 서커스 일렉트릭         정식출시 (PC)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         얼리액세스 (PS, XB, PC, NS)
 트레인 심 월드3         얼리액세스 (PS, XB, PC)
 스틸라이징           정식출시 (PS5, XBX/S, PC)
 블랙 위치크래프트           정식출시 (PC)
 익스트림리 리얼리스틱 시즈 워페어
 시뮬레이터
          정식출시 (PC)
 앨리스 기어 아이기스 CS
 ~콘체르토 오브 시뮬라트릭스~
          정식출시 (PS, NS)
 잭 무브           정식출시 (PC, NS)
 검과 마법과 학원퀘스트           정식출시 (PS, PC, NS)
 타워 프린세스           정식출시 (PS, PC, NS)
 트레일 아웃           정식출시 (PC)
 스플래툰3             정식출시 (NS)
 브로큰 피시즈             정식출시 (PC)
 NBA 2K23             정식출시 
 원 드리머             정식출시 (PC)

2022년 9월 3일부터 9일까지 출시되는 게임 타이틀은 총 21종이다.

6일 눈여겨볼만한 작품으로는 기차 레일을 이용한 퍼즐 게임 '레일 바운드'와 독특한 비주얼의 액션 어드벤처 '더 투모로우 칠드런: 피닉스 에디션'이 있다. 7일에는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나인 느와르 라이브스'와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 '트레인 심 월드3', 그리고 디즈니 IP를 활용한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가 모습을 드러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액션 RPG '스틸라이징'과 '블랙 위치크래프트' 등이 8일 발매될 예정이며, 9일에는 물감의 감성을 맛볼 수 있는 TPS '스플래툰3'와 심리 어드벤처 '브로큰 피시즈'가 출시될 예정이다.

■ 스틸라이징

기계인형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 '스틸라이징'이 오는 8일 플레이스테이션5와 XBOX 시리즈 X 및 S, 그리고 PC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스틸라이징은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루이 16세가 기계인형으로 혁명을 유혈 진압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기계인형 이지스가 돼 루이 16세의 기계인형 군단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게 된다. 게임 내에서는 독창적인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교한 액션이 가미된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다.

또 파괴된 도시를 마차와 그래플, 비밀 통로 등을 통해 탐험하는 재미까지 갖추고 있으며 플레이어가 직접 캐릭터의 전투 스타일을 완성시켜나갈 수 있는 것도 스틸라이징의 특징 중 하나다.

■ 블랙 위치크래프트

무려 8년 간 제작돼온 2인 인디 게임 개발사 '콰트로기어'의 '블랙 위치크래프트'를 9월 8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블랙 위치크래프트는 몰락해가는 어셔 가문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파헤쳐가는 고딕 액션 RPG로, 수작업을 통해 탄생한 2D 그래픽과 고전 게임을 연상시키는 횡스크롤뷰가 결합돼 고유한 감성을 뽐내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마녀 리지아가 돼 매력적인 이야기를 감상하면서 감각적인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다.

악마를 무찌르고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정수를 모아서 전투에 필요한 각종 포션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스탯 투자 시스템으로 플레이어의 입맛대로 캐릭터를 성장시켜나갈 수 있으며 특성 포인트로 다양한 능력과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블랙 위치 크래프트는 PC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추후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등의 콘솔로도 출시된다.

■ 스플래툰3

스플래툰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스플래툰3'가 한글화돼 오는 9일 모습을 드러낸다.

스플래툰은 마치 물감을 흩트려놓는 듯한 독특한 감성을 지닌 시리즈로, 힙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매력을 뽐내는 것이 특징이다. 스플래툰3는 3인칭 시점에서 잉크건으로 짜릿한 슈팅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신규 무기 '활'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전작에서 등장한 바 있는 '잉클잉'과 '옥타리안' 등도 출연한다.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통해 플레이어만의 독특한 개성을 뽐내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주요 콘텐츠로는 히어로 모드와 카오폴리스 매치. 페스티벌 매치, 새먼 런 넥스트 웨이브 등이 준비돼 있다. 

스플래툰3는 닌텐도 스위치로 독점 발매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1

  • nlv120_8794 AkeBoose
  • 2022-09-16 23:17:06
  • 스플래툰은 일본에서 확실히 인지도가 높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