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9월 1주 차 랭킹, 바룸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300만 돌파

작성일 : 2022.08.31

 

제2의 나라 9월 1주 차 전 서버 전투력 랭킹 1위는 이그니스 서버 위치 'DAWIS'가 차지했다

8월 마지막 주 각 서버 랭커들의 순위를 집계한 9월 1주 차 랭킹. 이제 신규 지역 업데이트의 영향이 크게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상위 랭커들의 상승세는 멈추지 않는다. 특히 1위 'DAWIS'와 2위 '악마'는 약 2개월 동안 자기 순위를 지켜내는 위엄을 뽐내고 있다.

이번 랭킹에선 일부 랭커들의 전투력이 지난 랭킹과 동일하게 표시되거나 주력 직업이 아닌 다른 직업으로 집계된 경우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해당 랭커들의 순위가 기대치보다 낮게 측정되고 있어 평소보다 순위 신뢰도가 낮은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 집계는 31일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실시됐으며, 누적 랭킹 메뉴의 캐릭터 전체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10명까지 선별했습니다. 집계 시간 동안 랭커들의 활동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그니스 위치 'DAWIS' 1위, 18주 연속 정상 유지

이그니스 서버 위치 'DAWIS'가 18주 연속 1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주 전투력은 63,511 상승한 7,633,011로 지난 랭킹에 비해 성장 전투력이 절반 가량 줄어들었다. DAWIS뿐만 아니라 다른 랭커들도 서서히 성장세가 꺾이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업데이트로 인한 급속 성장의 영향이 점차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랭킹 각 직업별 최고 순위 달성자는 다음과 같다. 단, 일부 랭커의 경우 기존 직업이 아닌 다른 직업으로 집계되었다. 위치는 이그니스 서버 DAWIS가 1위, 소드맨은 칼리아 서버 악마가 2위, 엔지니어는 엔비 서버 '된놈'이 4위, 디스트로이어는 라니아 서버 '내가햄버거다'가 9위, 로그는 칼리아 서버 '빛나는찌끼쨩'이 14위를 기록했다.

■ 한 자리 탈출한 '디스트로이어', 엔지니어 추월 준비 완료

나란히 점유율 30%를 넘기며 1위와 2위를 유지 중인 위치와 소드맨은 이번 랭킹에서도 변함 없이 동일한 점유율로 순위를 지켜내고 있다. 업데이트 이후 다른 직업과 차이를 많이 벌려놓은 만큼 이 차이가 쉽게 좁혀지지 않는 모습이다.

로그와 엔지니어, 디스트로이어의 순위도 바뀌지 않았다. 다만, 로그와 엔지니어의 점유율을 디스트로어이가 가져가면서 점유율을 어느 정도 회복해냈다. 디스트로이어는 여전히 10% 초반의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지만, 세 직업의 순위는 자주 바뀌고 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3위로 상승할 가능성은 충분하다.

■ 기존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6,226,951, 바룸 서버 300만 달성

바룸 서버 제외 구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은 지난 랭킹 대비 68,585 상승한 6,226,951이다. 대부분의 서버가 랭커 평균 전투력 600만을 넘겼지만, 랭커들의 성장세는 점차 감소하고 있어 평균 전투력 700만까진 아직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평균 전투력 1위 서버는 여전히 칼리아 서버다. 하지만 2위는 라니아 서버를 추월한 엔비 서버가 차지했으며, 라니아 서버는 3위로 밀려났다. 그 뒤를 지난 랭킹과 마찬가지로 이그니스 서버와 룩세리온 서버가 쫓고 있다.

바룸 서버는 드디어 랭커 평균 전투력 3,047,033에 도달했다. 엔지니어 '두부맨탈'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랭커들의 순위도 지난 랭킹과 동일하게 집계되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