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라인게임즈 신작 '대항해시대 오리진' 23일, 넥슨 신작 '히트2' 25일 정식 출시

작성일 : 2022.08.19

 

일정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26일
 어 워크 위드 이야이야 정식출시 (PC, NS)
 대항해시대 오리진       정식출시 (PC, Mobile)
 세인츠 로우 리부트       정식출시 (PS, XB, PC)
 얼티밋 피싱 시뮬레이터2       얼리액세스 (PC)
 미드나잇 파이트 익스프레스       정식출시 (PS, XB, PC, NS)
 아일렛츠         정식출시 (XB, PC, NS)
 워리어즈 오브 더 나일2         정식출시 (PC)
 야르스: 리차지드         정식출시 (PS, XB, PC, NS)
 히트2           정식출시 (Mobile)
 소울 해커즈2           정식출시 (PS, XB, PC)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           정식출시 (PS, XB, PC, NS)
 더 브리지 커즈: 로드 투 샐베이션           정식출시 (PC)
 지구방위군6           정식출시 (PS)
 팩맨 월드 리펙           정식출시 (PS, XB, PC, NS)
 아이 워즈 어 틴에이저 엑소콜로니스트             정식출시 (PC)

2022년 8월 13일부터 19일 사이에는 총 15종의 신작이 출시된다.

가장 먼저 20일 어드벤처 인디 게임 '어 워크 위드 이야이야'를 시작으로, 23일 '대항해시대 오리진', '얼티밋 피싱 시뮬레이터2', '세인츠 로우 리부트', '미드나잇 파이트 익스프레스' 등의 작품이 등장한다. 특히 라인게임즈가 선보이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대항해시대' 시리즈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작품으로써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근본 갱스터 게임 '세인츠 로우' 리부트작의 출시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어서 24일에는 메트로베니아풍 게임 '아일렛츠'와 턴제 전략 게임 '워리어즈 오브 더 나일2', 탑다운 슈터 '야르스: 리차지드'가 발매될 예정이다.

넥슨의 신작 모바일 MMORPG '히트2'가 오는 25일 출시 예정으로, 전작 '히트'의 흥행 돌풍을 다시 한 번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같은날 '소울 해커즈' 시리즈 신작 '소울 해커즈2'와 함께 반다이남코의 3인칭 액션 RPG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도 출시된다. 이외에도 '지구방위군6'과 '팩맨 월드 리펙'도 주요 기대작으로 꼽힌다.

■ 대항해시대 오리진

대항해시대 시리즈의 외전작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오는 23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원작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교역과 모험, 전투 콘텐츠의 재미를 녹여냄과 동시에 국가전으로 펼쳐지는 이용자들 간의 협력과 경쟁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해 풀3D 그래픽으로 구현하는 한편, 캐릭터의 경우는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2D로 표현됐다.

이용자는 선단을 운영하는 사장이 돼 전투와 교역, 모험을 즐기게 되며, 전투는 대항해시대2의 방식인 턴제로 진행된다. 교역은 시세 변동에 따라 차익을 남기는 등 전략적인 재미를 갖추고 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모바일 외 PC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 히트2

넥슨의 액션 RPG '히트'가 MMORPG로 부활해 2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히트2는 PK 패널티와 부활 방식, 필드 PK 가능여부 등을 이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정할 수 있는 시스템과 채널별로 차등적인 콘텐츠를 가진 채널 구성 방식으로 기존 MMORPG의 틀을 탈피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블 캐릭터는 지팡이를 사용하는 키키를 비롯해, 대검, 둔기, 쌍검, 활, 보주 등을 사용하는 클래스가 마련돼 있다. 

히트2에서는 공성전과 함께 대규모 필드 전투의 재미를 느끼볼 수 있으며 높은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로 이용자에게 보는 재미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히트2는 PC와 모바일의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다.

■ 소울 해커즈2

'진 여신전생 데빌 서머너'의 파생작인 '소울 해커즈' 시리즈 신작 '소울 해커즈2'가 25일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그리고 PC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소울 해커즈2는 진 여신전생5보다 다소 가벼운 분위기, 그리고 완화된 난이도를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핵심 시스템으로는 소울 해킹이 있으며, 해당 시스템은 소울 서머너들의 심리 상태에 따라 링고의 컨디션이 바뀌는 형태다. 특히 소울 서머너의 심리를 소울 매트릭스라는 던전으로 구현하는 참신함을 갖췄다.

이외에도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돼 진압 장벽을 낮춘 것도 본 작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

반다이남코의 신작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가 26일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닌텐도 스위치, 그리고 PC로 발매된다.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는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다양한 모빌슈트와 캐릭터를 SD건담으로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작품으로, 다양한 무장을 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다이나믹한 연격 액션과 생동감있는 움직임으로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모빌슈트 파일럿이 돼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나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3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미션을 공략하는 멀티플레이 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