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원신 2022 여름축제(Genshin Impact 2022 Han River Festival), 한강 세빛섬에서 5일간 개최!

작성일 : 2022.07.28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가 한강 세빛섬에서 ‘원신 2022 여름축제(Genshin Impact 2022 Han River Festival, 이하 여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 많은 지역에서 커다란 사랑을 받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오프라인 커뮤니티 이벤트다. 그동안 개최되어 왔던 많은 야외 행사와는 달리 원신 콘텐츠를 활용하여 단독으로 운영된다.

원신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7월 28일(목) 부터 8월 3일(수)까지 5일간 오후 4시부터 ~ 오후 9시 사이에 서울 한강 세빛섬에 방문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여름축제는 원신 플레이어는 물론 평소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2차 창작 부스’, ‘코스프레 퍼레이드’, ‘기념품샵’, ‘푸드트럭’, ‘미니 게임’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 중 ‘2차 창작 부스’와 ‘코스프레 퍼레이드’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운영한다.

■ 이벤트 구성

상시 운영되는 기념품샵에서 여름축제 공식 기념품을 1인당 품목별 1개씩 구매 가능하며 모두 한국에서 처음 공개되는 특별한 상품이다.

(기념품 목록: 여름축제 아크릴 액자, 슬라임 마스킹테이프, 여름축제 장패드, 페이몬 돗자리, 페이몬 에코백, 통통폭탄, 투명 텀블러, 바람슬라임 손풍기, 여름축제 아크릴 키링, 여름축제 비치타올, 안전한 대중교통 키트)

기념품샵에서는 이벤트 팔찌를 4,000원에 구입할 수 있고, 팔찌에 부착된 쿠폰을 이용해 미니게임 존에서 세 가지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미니게임에 참여한 방문객은 게임을 마칠때 마다 원신의 캐릭터가 인화된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채빛섬 앞에 자리잡은 푸드트럭들은 원신 게임 캐릭터들의 이미지로 장식된 테마푸드를 판매한다.

- 고기를 높이높이 쌓아쌓아!
- 해산물 애호가가 좋아하는 황금새우볼
- 전무후무한 야채볶음면

상시 운영되는 이벤트 카페 ‘돌체’에서는 특별히 준비된 음료를 캐릭터 장식과 함께 판매한다.

- 별이 소용돌이치는 라떼
- 과일 향기가 도는 석양
- 청량하고 예쁜 무알코올 포도 음료
- 쫀득한 경단 우유

■ 유저 2차 창작부스

유저 2차 창작부스 존에서는 게임 ‘원신’ 속 상인들처럼 축제 현장에서 직접 2차 창작된 기념품을 판매하고, 방문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원신’을 기반으로 다양한 참여자분들의 견해와 취향을 통해 2차 창작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7월 29일(금)부터 7월 31일(일)까지 3일 간, 총 61팀이 참여한다. 각 요일에 따라 참가하는 부스가 다르며 누적 117개 부스가 준비되어 있다. (금요일 : 34개 팀 / 토요일 : 31개 팀 / 일요일 : 29개 팀) 엽서, 에코백, 쿠션, 보틀, 마우스패드, 스마트톡, 아크릴키링 등 다채로운 품목을 판매할 예정이다.

■ 코스프레 퍼레이드

코스프레 퍼레이드는 7월 29일(금)부터 7월 31일(일)까지 오후 8시 30분 부터 9시 까지 30분 동안 ‘예빛'에서 진행될 예정인 여름축제의 특별한 이벤트다. 원신 공식 카페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해 선정한 100여명이 총 4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신의 3개 대표 지역에 등장하는 캐릭터 세 팀과 원신에 등장하는 여러 캐릭터를 표현하는 1개의 팀으로 구분되어, 총 4개의 팀으로 나뉘어 있다. 대형 스크린에 ‘몬드’, ‘리월’, ‘이나즈마’, ‘여름축제’ 풍경을 배경으로, 약 30분 동안 광장에 울려퍼지는 원신의 BGM에 맞춰 커다랗게 원을 그리며 함께 걷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여름축제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각 지역 별 테마가 적용된 배경을 원신의 음악과 함께 수면을 배경으로 하여 노을이 지는 시간에 황홀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이번 여름축제에는 하나카드, LGU+ 두 개의 후원사가 함께한다. 먼저 ‘호요버스 체크카드’를 함께 출시한 파트너사 ‘하나카드’는 여름축제 참가자들이 가빛섬에 자리한 기념품샵에서 호요버스 체크카드로 구매를 할 경우 ‘원석 머리핀’을 선물로 제공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공식 제휴 파트너 LGU+는 여름축제 코스프레 사전등록을 통해 코스프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참가자에게 ‘Ultra 12(30일권)’를, 기념품샵을 방문하는 일반 참가자에게는 ‘Ultra 12(7일권)’를 제공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