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디토랜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약 체결

작성일 : 2022.07.22

 

[자료제공 =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산학협동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 상호 협정의 주요 내용은 ▲우수 교육콘텐츠 개발 및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졸업작품에 대한 평가 및 우수 작품 멘토링, 특강, 전시 ▲양질의 현장교육 지원을 위한 현장실습 공동 운영 ▲우수학생 포트폴리오 상호 공유로 채용 등의 협력이다.

양 기관은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게임 SW 개발 및 교육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협약식은 지난 14일 경기도 이천시 소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홀에서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정승모 교육사업본부장,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김영진 산학협력단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이동후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토랜드를 활용한 메타버스 구축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산업 연계 현장 교육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정규과정뿐 아니라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으로 확장하여 메타버스 교육의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인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대학에서는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업계에서는 우수 인재 영입으로 연결되는 지속적 산학협력의 틀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도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