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드론 택배요~" 한빛드론, DJI용 '투하장치' 자체개발

작성일 : 2022.07.20

 

[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계열사인 종합 드론 관련 솔루션 기업 한빛드론이 드론 택배 등 다양한 수요처에서 사용 가능한 투하장치인 'DJI 페이로드 SDK'를 자체 설계 및 생산하는 데 성공했으며 KC인증을 완료했다고 2022년 7월20일 밝혔다.

DJI 엔터프라이즈 사업부의 공식 골드파트너인 한빛드론에 따르면 동 제품은 DJI의 산업용 드론인 'Matrice' 제품군 중 M300에 장착 가능한 장비로서, 최대 무게 750g의 화물을 안정적으로 투하할 수 있다. 이는 기존 타사 제품 대비 15% 이상 높은 성능이다. 제품 자체 무게를 180g으로 초경량화한 결과, 적재 무게를 늘릴 수 있었다.

특히 이 제품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송수신장치, 배터리 등이 필요하지 않고 짐벌 카메라를 연결하듯이 간단하게 드론에 부착해 바로 사용 가능할 수 있어 편리하다.

DJI 페이로드 SDK 부착 시 DJI PILOT 앱에 낙하산 모양의 투하 버튼이 자동으로 생기며, 사용자는 주변 안전을 확인하고 버튼을 3초간 눌러 화물을 투하할 수 있다. 제품 운반 및 투하에 사용하는 고리인 '후크'는 2개를 지원하는데, 각각 독립적으로 제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민간에서의 활용뿐만 아니라 계곡 홍수, 다리 파손 등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상황에서 구조 대상자에게 필수 물품을 배송하는 등 소방, 경찰, 산림을 비롯한 다양한 공적 영역에서의 활용 가치도 매우 높다.

또한 그 동안 DJI용 서드파티 임무장치는 대부분 해외에서 수입돼 문제점 발생 시 보완 및 해결에 오랜 기간이 필요했으나, 한빛드론의 이번 국내 자체개발을 통해 보다 신속한 A/S 및 고객 소통이 가능해졌다.

한빛드론은 일반 소비자용·산업용·농업용 드론뿐만 아니라 로봇 및 드론 영상관제, 안티드론 시스템 등 종합적인 드론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자체 드론 연구소를 설립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역량을 제고하고 있다. 

박양규 한빛드론 대표는 "한빛드론은 드론 유통뿐만 아닌 임무장비 개발을 통해, 고객의 불편한 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드론 택배 등 다양한 분야에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한빛드론은 선제적인 연구개발과 전문인력 확보를 통해 미래 드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