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전투의 동반자! 각 화신 별 특화 빌드는?

작성일 : 2022.07.16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언디셈버에 신규 시스템 '성물'이 14일 추가됐다. 

성물은 12존재의 화신을 담는 그릇으로 성물을 성장시키고 화신을 소환해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는 콘텐츠다. 화신은 캐릭터한테 이로운 효과를 주기도 하고 자신이 직접 공격하는 등 각자 다른 스킬을 사용한다.

화신은 패시브 스킬 1개와 액티브 스킬 1개를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 중 캐릭터를 강화 시키는 효과는 화신을 소환하지 않아도 적용된다. 캐릭터 성능을 한층 끌어올려 줄 화신별 능력치와 추천하는 빌드를 정리해 보았다.


다양한 스킬로 캐릭터의 전투를 보조하는 화신

■ 레오

레오의 화신은 번개 원소로 공격하는 화신이다. 링크 스킬 설정을 통해 약화형 상태 이상 중 가장 효과가 좋은 감전을 걸어줄 수 있어 그 자체만으로 캐릭터의 화력을 보조해 줄 수 있다.

스킬 구성은 생명력 물약 쿨타임 회복 속도, 공격 속도 증가 패시브를 가지고 있으며 일정 시간마다 생명력과 마나를 회복하는 재생력 효과를 걸어주는 액티브 스킬도 가지고 있다. 

가지고 있는 저주는 '고통의 저주'로 저주에 걸린 적을 처치하면 생명력과 마나를 일정량 회복하는 효과와 저주에 걸린 적이 받는 지속 피해를 증폭시키는 효과다. 자신의 주력 스킬이 지속 피해의 비중이 높다면 감전 상태 이상 보조 대신 고통의 저주를 선택해 볼 수도 있다.

■ 알리사

알리사의 화신은 화염 원소로 공격하는 화신이다. 화염 피해를 주로 입힌다면 눈여겨볼만하다. 액티브 스킬로 화염 관통을 부여하고 화염 피해를 증폭시키는 '업화' 효과를 캐릭터에게 부여해 줄 수 있다.

쇠뇌 빌드도 패시브 스킬 중 '쇠뇌 치명타 강화'를 주목할만하다. 치명도와 치명타 피해를 함께 증가시켜 쇠뇌 빌드를 갔다면 높은 화력 증강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럴 경우 업화 효과를 활용하기보다는 링크 스킬을 '회복력'으로 세팅해 지속적으로 생명력 또는 마나를 계속해서 보충하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지고 있는 저주는 '쇠약의 저주'로 적이 주는 피해를 감폭시키고 적중도까지 감폭시켜 캐릭터의 생존력을 보완해 준다. 즉, 쇠뇌 빌드의 경우 패시브 스킬로 피해 증폭을 챙기고 액티브 스킬로 생존력을 보장받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 하말

하말의 화신은 독 원소로 공격하는 화신이다. 하말의 특징은 패시브 + 액티브 모두 공격적으로 세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패시브 스킬로 독 관통력과 독 피해를 챙기고 액티브 스킬 두 개 중 하나를 골라 독 원소 피해를 큰 폭으로 증강시킬 수 있다.

액티브 스킬은 독 피해와 실명 발생력이 증가하는 '부식' 버프 또는 적의 독 저항을 깎아내리는 '부패의 저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부식은 화력 상승이 크나 지속시간의 공백이 있으며 저주는 링크 스킬 세팅 시 무한으로 유지되는 차이점이 있다.

■ 보레알

보레알의 화신은 물리 공격을 하는 화신이다. 캐릭터 보조 능력은 물리 공격과 출혈 상태 이상에 특화되어 있다. 특히 물리 근접 계열 빌드가 조디악에서 챙겨가기 힘든 '압도' 효과를 받을 수 있어 가치가 높다.

'위력의 저주'도 적이 받는 물리 피해를 증폭 시키면서 출혈 발생력을 증가시켜준다. 감전만큼은 아니지만 출혈도 적의 방어력을 깎아내리는 좋은 상태 변화이기에 이쪽도 가치가 상당히 높다.

다만 뛰어난 액티브 스킬의 반대급부로 패시브 스킬에선 화력 증강을 지원하지 않는다. 액티브 스킬을 강력한 화력 증강 스킬로 세팅했다면 패시브 스킬이 1레벨 기본 스킬인 '생명력 강화' 외엔 매력적인 선택지가 없다는 게 흠이다.

■ 카스토르

카스토르의 화신은 자체적으로 공격하지 않는 특이한 화신이다. 그만큼 패시브, 액티브 구분하지 않고 모든 스킬이 캐릭터를 보조하는데 초점이 맞춰져있다.

다만 직접적인 화력 증강은 패시브나 액티브 중 한 곳에서만 끌어올 수 있다. 패시브에 있는 화력 증강 효과가 하수인에 한정되며 그마저도 스킬 레벨 증가로 간접적으로 올려준다.

하수인 빌드가 아니라면 액티브 스킬을 통해 화력을 보조할 수 있다. 자신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대신 물리 피해를 증폭시키는 '신경 자극' 또는 속도를 큰 폭으로 올리는 '가속력' 효과를 선택할 수 있다.

■ 아쿠벤

아쿠벤의 화신은 번개 원소로 공격하는 화신이다. 같은 번개 원소를 가진 레오의 화신과 비교하면 캐릭터가 직접 감전을 걸 확률을 증폭시켜주는 식으로 보조하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패시브 스킬도 번개 관통력과 번개 피해를 직접 올려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번개 원소 피해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주목할만하다.

더불어 하수인의 치명도와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도 가지고 있다. 이에 패시브 스킬로 하수인의 피해를 증가시키고 액티브 스킬로 자신이 감전을 걸 확률을 끌어올려 감전 상태 이상을 유지시키는 매우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 스피카

스피카는 물리 공격과 출혈 상태 이상에 특화되어 있으며 보레알의 화신보다도 더 공격적인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다. 패시브 스킬부터 적중 시 5% 확률로 두 배 피해를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액티브 스킬은 순수하게 물리 피해와 공격 속도를 큰 폭으로 증가시키는 '고양' 효과 또는 출혈 확률을 올리고 출혈 중인 적에게 피해를 더 증폭시키는 '분쇄' 효과 중 한 개를 선택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과 합쳐지면 과격할 정도로 높은 수치의 화력 증강이 가능하다.

■ 아퀼라

아퀼라의 화신은 냉기 원소로 공격하는 화신이다. 패시브, 액티브를 합쳐 단 한 개만 캐릭터의 화력을 올려줄 정도로 방어적인 스킬 구성을 보여준다. 그래도 패시브 스킬 '냉기 관통력 강화'는 냉기 관통력과 피해를 준수하게 올려준다.

액티브 스킬은 자신의 방어도와 원소 저항력을 큰 폭으로 올리는 '강인함'과 적의 속도를 감폭시키는 '속도의 저주'가 있다. 냉기 원소 피해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화력과 방어 성능을 둘 다 챙겨가는 선택지가 될 수 있다.

■ 베스페르

베스페르의 화신은 독 원소로 공격하는 화신이다. 하말의 화신에 비해 비교적 조금은 범용적인 캐릭터 강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패시브 스킬에선 마나 물약 회복력 보조, 지능 상승, 액티브 스킬도 주문 피해 위주 캐릭터면 누구나 가져갈 수 있는 '지식인' 효과로 구성되어 있어 굳이 독 원소 위주 캐릭터가 아니어도 선택해 볼 만하다.

또 특이한 점으론 화신체가 직접 공격하는 '독 구체'의 링크 스킬에 '다중 발사'가 있다는 점이다. 화신체를 캐릭터의 능력치 보조가 아닌 자체 화력으로 직접 적을 때리게 육성하고 싶다면 의외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 세프다르

세프다르의 화신은 카스트로와 함께 자체적으로 공격하는 스킬이 없는 특이한 화신이다. 원소 피해를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을 모두 공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패시브에서 시전 속도 증가를, 액티브 스킬에서 '정신 자극'으로 원소 피해 증폭을 얻을 수 있다.

치명도와 치명타 피해를 큰 폭으로 올려주는 액티브 스킬 '예리함'도 소환수 빌드가 아니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상당히 범용적인 스킬이다.

완전히 방어적인 조합도 가능하다. 화신 패시브 스킬 중엔 유일하게 '카오스 저항력 증가'를 가지고 있고, 액티브 스킬로 '집중'을 선택해 극도로 생존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 카프리

카프리의 화신은 화염 원소로 공격하는 화신이다. 알리사의 화신보다도 더 화염 피해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덤으로 점화까지 강화해 주는 효과가 준비되어 있다.

패시브 스킬로 화염 관통력과 피해를 끌어올린 뒤 액티브 스킬 '폭염의 저주'로 또 한 번 적의 화염 저항을 깎아내릴 수 있다. 저주 효과에 점화 확률 증가도 있어 화염구 빌드라면 스킬 성능 향상에 모든 옵션을 동원할 수 있다.

■ 미라세티

미라세티의 화신은 냉기 원소로 공격하는 화신이다. 패시브 스킬에는 캐릭터의 화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전혀 없지만 대신 액티브 스킬에서 큰 폭으로 강화시켜준다.

액티브 스킬은 적의 냉기 저항을 낮추고 오한 확률을 올리는 '폭설의 저주' 또는 오한 발생력을 올리고 냉기 상태 이상 중인 적에게 피해를 큰 폭으로 증가시키는 '치명적인 동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치명적인 동상이 기대 화력 상승이 높은 대신 지속시간과 쿨타임의 공백이 있어 취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