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초보/복귀 유저 위한 추천 스킬 4종

작성일 : 2022.07.02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언디셈버'에는 수십가지의 메인 스킬이 존재한다. 어떤 스킬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특성과 스탯, 아이템 세팅 등이 천차만별로 변하기 때문에 어떤 빌드로 육성하고 플레이할 지 미리 결정해둬야 게임 진행이 쉬워진다.

다만, 너무 많은 선택지가 있는 만큼 처음 언디셈버를 접하는 플레이어나, 혹은 복귀한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어떤 빌드를 선택할지 고르기가 애매하다. 특히, 업데이트에 따라 당연히 빌드에 대한 평가도 변화하는 만큼 빌드 선택은 타 게임에서 '직업 선택' 이상으로 고민을 하게 만드는 요소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러한 다양한 선택지에도 어느 정도 '편한 선택지'가 있는 것은 당연하다. 각각의 빌드마다 매핑이나 보스전에 특화돼 있을 수도 있고, 세팅 가성비에 차이도 있다. 때문에 신규 유저 입장에서는 이러한 부분에서 좀 더 만능에 가깝고 세팅이 쉬운 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몇 가지 빌드를 확인해 봤다.

◆ 화염구

화염구는 언디셈버 초창기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빌드다. 게임 초반부터 지능 위주의 캐릭터 무기와 함께 지급되는 초기 스킬로 상점에서도 판매하는 획득 난이도 최하 스킬이다. 어디에서든 밥값을 하는 그야말로 근본 빌드이기도 하다. 아이템 세팅도 크게 타지 않기 때문에 육성 중에도 손쉬운 빌드로 손꼽히는 편이다.

'기본 스킬은 별로일 것 같다'는 편견이 있을 수 있지만, 오히려 그러한 편견을 깨부수는 스킬로 육성 중에도 효율이 좋고, 카오스 던전 등에서도 부족함 없이 강력한 화력을 뿜어낸다. 스킬 등급이 오르면 점화와 연계된 옵션이 생겨나기 때문에 조디악에서 이와 연계된 특성을 투자해 화력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다.

◆ 독성불꽃

독성불꽃은 독과 관련된 링크 스킬 룬을 사용할 수 있는 스킬 빌드 중 가장 접근성이 뛰어난 스킬로 손꼽힌다. 독화살비 역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지만, 독성불꽃은 일반 합성 스킬, 독화살비는 마법 합성 스킬이기 때문에 독성불꽃이 초보자 입장에서는 훨씬 구하기가 쉬운 편이다.

언디셈버 초창기에는 독 스킬이 실명 스킬 룬을 이용할 수 있어 생존에 유리했기 때문에 활용하는 추세였으나, 현재는 실명을 굳이 사용하지 않고 딜적 측면에서만 봐도 강력한 효율을 보여준다. 원형으로 퍼지는 특성 상 한쪽 방향으로만 발사되는 스킬에 비해 훨씬 매핑이 유리하고, 아이템 역시 대충 원소 피해만 입어도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육성에 상당히 유리한 스킬이다.

◆ 냉각 화살

냉각 화살은 독성불꽃과 마찬가지로 일반 합성 스킬이다. 초창기부터 오한과 빙결을 이용한 안정성 때문에 관심을 받던 스킬이긴 하지만, 보스전에서는 빙결이 걸리지 않아 여러모로 손해를 보게 돼 큰 인기를 끌지는 못한 스킬이었다.

하지만 밸런스 패치를 통해 피해량이 대폭 증가한 냉각 화살은 이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빌드다. 우선적으로 생존에 큰 도움이 되면서 딜도 기대할 수 있는 만능형 스킬이다. 오한과 빙결을 옵션으로 가지고 있어 자신의 수준보다 높은 지역에서도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고, 보스전에서도 빙결은 비록 걸리지 않지만 오한은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난이도가 낮아진다.

또한, 여러 냉기 계열 스킬과의 조합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오한과 빙결을 유발하는 다양한 스킬을 트리거로 사용해 시원시원한 플레이가 매력적인 스킬이다. 

앞서 말한대로 오한과 빙결이라는 제어 효과가 스킬 자체에 기본적으로 붙어있어 육성 중에도 아이템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 십자 번개 화살

십자 번개 화살은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드랍 스킬이다. 초창기에는 시원찮은 피해량과, 치명타가 터졌을 때 일정 확률로만 발동하는 십자 폭발 등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스킬이었다. 화려한 이펙트에 비해 성능을 기대하기 어려웠고 비슷한 스킬인 확산 사격에 밀려 사장된 스킬이기도 하다.

하지만 밸런스 패치를 통해 냉각 화살과 마찬가지로 날아오른 스킬이기도 하다. 번개 속성 특유의 감전과 상성이 맞고 치명타 위주의 세팅을 통해 시원시원한 피해량과 이펙트까지 겹치면서 번개 속성 빌드의 핵심 스킬로 선택되고 있다.

여러 트리거를 이용해 감전을 추가로 걸어 강력한 DPS를 보여준다. 세팅이 덜 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번개 전환을 한 연속 사격과 스위칭을 하며 사용해 단점을 보완할 수도 있다.

다만, 십자 번개 화살은 앞선 3개의 빌드에 비해 아이템 세팅이 제한적인 편이다. 기본적으로 치명타가 터져야 발동하는 특수 효과 덕에 치명타에 집중해야 하며, 그렇다고 공격속도나 피해, 번개 피해 등을 놓을 수도 없기 때문에 아무 아이템이나 대충 줏어입어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던 앞선 빌드보다는 좀 더 세팅이 필요한 빌드이기도 하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