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위메이드, 미르 IP 성공 신화 이어간다, '미르M' 구글 매출 4위 기록

작성일 : 2022.06.28

 

위메이드가 선보인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이 구글 마켓 매출 TOP5 내 진입하면서 미르 IP의 성공 신화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미르M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6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하면서 초기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주말동안에 미르M은 구글 및 애플 마켓에서 나란히 매출 순위 6위를 기록하면서 TOP10 진입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29일에는 구글 마켓에서 두 단계 상승한 4위에 오르게 됐다. 현재 애플 마켓에서도 TOP 10 내에서 순항중이다.

이와같은 미르M의 흥행 기록은 위메이드의 '미르4'를 뛰어넘는 것으로, 미르4는 2020년 12월 출시해 구글 매출 7위에 오른 것이 최고 성적이다. 

미르M은 뱅가드와 배가본드로 나뉘어진 자유로운 성장 시스템과 함께 미르 IP 본연의 전쟁 콘텐츠를 녹여낸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또한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탄탄한 콘텐츠 구성, 흥미로운 내러티브를 녹여내면서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