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협 MMORPG 신작 '천애명월도M', "원작의 그래픽과 전투 조작감 재현에 중점"

작성일 : 2022.06.24

 

레벨 인피니트가 선보이는 신작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M'이 6월 24일 국내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천애명월도M은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특징을 계승하면서도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최적화가 이뤄진 작품으로, 탄탄한 무협 세계관을 바탕으로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체 엔진으로 고퀄리티 그래픽을 자랑한다. 

또한 이용자가 무협 세계 곳곳을 누비고 탐험할 수 있도록 오픈월드로 구성했으며,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 풍부한 콘텐츠 및 즐길거리를 갖추고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게임조선은 천애명월도M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15년부터 현재까지 천애명월도의 PC 및 모바일 개발 총괄을 담당하고 있는 '션 후' PD와 천애명월도의 아트 디렉터 '첼시 쑨' 팀장과 천애명월도M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인터뷰를 가졌다.

Q. PC MMORPG 천애명월도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A. 원작 PC 게임의 장점인 그래픽과 전투 조작감을 재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스토리, 콘텐츠, 성장 시스템 설계 부분에서도 PC 원작을 계승했습니다. 개선사항 중 하나는 편의성을 강화한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유저가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전투 시스템을 간소화했습니다.

‘천애명월도M’은 PC 버전에서의 장기적인 운영 경험을 통해 유저분들의 피드백이 좋았거나 발전된 클래식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계승했습니다. 1vs1 대전인 ‘논검’, ‘신분’처럼 말이죠. 동시에 ‘호감도’ 등은 모바일 버전에만 추가된 콘텐츠라 할 수 있습니다.

‘천애명월도M’에서 NPC들의 호감도는 모바일 버전에서 특징적인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스토리뿐만 아니라 유저분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NPC와 교감하고 NPC의 상황과 이야기를 알아가며 더 깊은 애착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MMORPG의 이름에 걸맞게 ‘천애명월도M’ 세상 속에 들어와 롤플레잉 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천애명월도M 개발 총괄 션 후

Q. 천애명월도를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개발한 작품인 만큼, 모바일 환경에 대한 최적화가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투와 경공 등의 편의성은 어떻게 높였나?

A. 모바일 최적화를 위해 PC 버전의 장점은 살리고, 편의성은 강화해 이식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우선, 복잡한 전투 조작을 간소화시켰습니다. 전투 콤보와 연계기를 통해 버튼 조작만으로도 PC 전투의 다양한 스킬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아울러 여러 차례 UI/UX 디자인 테스트 및 개선을 통해, 전투 및 경공 시 UI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스킬 버튼의 위치 및 버튼 감지 작동 범위를 최적화하는 등 실용적인 개선을 시도했습니다.

Q. PC 천애명월도에서는 11종의 문파 캐릭터가 등장한다. 추후 천애명월도M에도 PC 버전의 문파 캐릭터가 추가되나 만약 추가된다면 어떤 순서로 선보일 예정인가?

A. ‘천애명월도M’에서도 PC와 마찬가지로 순차적으로 문파 캐릭터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유저분들의 페이스에 맞추어 점차 문파들이 공개될 예정이니, 궁금하시겠지만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천애명월도M만의 문파 캐릭터도 등장하나?

A. ‘천애명월도M’에서는 PC 버전의 각 문파의 대경공은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경공은 없어도 모바일 버전에 최적화한 카메라 및 모션 디벨롭을 통해 경공 퀄리티를 높이고 화려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Q.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MMORPG 장르 간의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매출 목표는 어떻게 되나?

A.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 발을 딛게 되는 만큼 저희의 기대치와 목표도 크고, 무엇보다 정말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MMORPG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출만 의식하기보다 유저 분들이 오래 플레이해주시고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천애명월도M의 모바일 기기 사양은 어떻게 되나?

A. 모바일의 경우 권장 시스템은 Android 11, iOS 12 이상이며 권장 용량은 Android 4GB, iPhone 3GB 이상입니다. 최소 사양은 Android 10, iOS 12을 지원해야 하며, 최소 용량은 Android 4GB, iPhone 2GB 이상입니다.

Q. PC 버전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 동양 무협을 강조하기 위해 헤어 색상은 '블랙'으로 고정돼 있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다른 헤어 색상을 지원하나?

A. 안타깝지만 PC 버전과 동일하게 ‘블랙’이 고정된 헤어 색상이며, 이는 동양 무협을 강조하는 이유 때문입니다. 다만, 일부 코스튬에 따라 ‘화이트’ 색상의 헤어도 있다 보니, 한국에서도 ‘화이트’ 색상이 들어간 코스튬이 일부 준비되며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다른 색상에 대해서는 고려해보겠습니다. 


천애명월도M 아트 디렉터 첼시 쑨

Q. PC 클라이언트도 별도로 지원하나?

A. MMORPG이다 보니 PC에서 편하게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유저분들의 편의성 측면에서 보다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드리고자 PC 버전도 동시에 오픈했습니다.

Q. 주요 과금 모델에 대해서 소개 부탁한다.

A. 기존의 MMORPG처럼 유저분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구성한 패키지 상품들이 있습니다. 유료로 판매하는 확률형 아이템은 ‘협영(동료) 모집’이 있는데, 실질적인 스펙과 성장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아닙니다.

Q. 천애명월도M을 기대하고 있는 국내 유저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

A.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리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귀담아듣고, 반영하는 천애명월도M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