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컨커러스 블레이드, 공방 균형 완벽! 버프 활용까지! 해일 시즌 4성 병종 '헤임달 친위대'

작성일 : 2022.06.20

 

중세시대 온라인 전술 액션 게임 '컨커러스 블레이드'가 해일 시즌을 업데이트하면서 선보인 신규 병종 '헤임달 친위대'와 '바랑기안 가드'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성 시즌 병종인 바랑기안 가드에 앞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4성 시즌 병종 헤임달 친위대는 공격과 방어 모두에서 뛰어난 능력치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기존 병종들과는 차별화된 특수 스킬 덕분에 난전에서 매우 강력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버프 효과를 활용해 자신의 부대 뿐만 아니라 주변 노스 병종 부대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음에 따라 최강의 4성 병종임을 증명하고 있다.

해일 시즌 헤임달 친위대 시즌 도전의 첫 번째 미션 단계를 완수하면 해당 병종의 3일 용병권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세 번째 미션 단계 완수 시에는 영구로 부대를 이용할 수 있는 모집권이 제공된다. 또 네 번째 미션 단계의 완료 보상으로는 헤임달 친위대의 이동 속도를 10% 상승시켜주는 군혼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네 번째 도전 미션 단계까지 완료하는 것을 추천하며, 5성 바랑기안 가드가 등장하기 전까지 매우 높은 활용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헤임달 친위대는 초기 체력이 7788로, 여타 4성 병종과 비교했을 때 준수한 수준이며, 절단 관통도 1416, 절단 피해 1458, 타격 충격력 691, 타격 피해 768로 높은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 방어 능력치의 겨웅에도 찌르기 방어도 589, 절단 방어도 578, 타격 방어도 543으로 매우 준수한 모습이다.

이와 같은 능력치를 바탕으로 백병전에서 활용도가 높으며, 적의 수비진을 무너뜨리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한다. 단, 초기 병력은 21명으로 소규모 인원이라 할 수 있으며, 이동속도가 5.2로 기동성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막강한 공격력과 준수한 방어력을 바탕으로 좁은 길목에서 적의 진로를 차단, 혹은 돌진 시에는 높은 효율성을 보인다.

헤임달 친위대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용기의 군가' 부대 스킬이라 할 수 있다. 용기의 군가를 사용할 시에 부대가 도끼를 방패에 두드리면서 함성을 외치며, 총 3단계로 이뤄진 게이지가 점차 증가하게 된다. 게이지 단계가 상승할수록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절단 관통도, 타격 충격력이 높아지며, 받는 피해량도 감소한다. 단, 용기의 군가 시전 중에는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기에 허점이 생기기도 한다.

하지만 타이밍에 잘 맞춰 용기의 군가를 활용한다면 다수의 적 부대를 상대로 무쌍을 벌이는 헤임달 친위대의 모습을 확인 가능하다. 또 용기의 군가가 발동되고 있는 상태에서는 게이지 단계에 따라 돌진하면서 연속 공격을 가하는 '덮쳐오는 분노', 돌진 후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빙해의 급습', 즉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는 '친위대의 돌진' 등의 변형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장수를 보호할 수 있는 '접근 차단' 스킬도 보유했다. 이를 통해서 친위대라는 콘셉트에 맞게 장수가 위험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습이다.

헤임달 친위대 운용의 핵심은 바로 용기의 군가 3단계 게이지를 활용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사실 용기의 군가 1, 2단계 시에는 제능력을 발휘하기 힘들며, 3단계가 되어야만 진가를 발휘한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대로 용기의 군가를 발동하는 동안에는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기에 타이밍을 잡기가 매우 어렵다는 악조건을 가졌다. 

그에 따라 팀원의 노스 부대, 즉 발할라 시즌의 '펜릴 늑대 전사', '바이킹 광전사', '시그룬 호위대' 등과 함께 움직이면서 버프 제공용으로 활용한다면 높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겠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2 맥효
  • 2022-08-07 01:13:01
  • 말도많고 탈도많은 헤임달 그래도 난 좋음 군혼만 잘 끼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