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1주년 기념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역대급 이벤트 동시 개최!

작성일 : 2022.06.17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쿠로게임이 개발하는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1주년을 맞이해 스퀘어에닉스의 인기 타이틀 '니어 오토마타'와의 콜라보를 진행한다.

17일 공개된 퍼니싱 1주년 페이지에서는 퍼니싱에 참전하는 니어 오토마타 캐릭터 삼인방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캐릭터가 퍼니싱에서 어떠한 성능의 구조체로 나오는지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다.


콜라보 콘텐츠 '기연잔향'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등장하는 캐릭터는 '2B'와 '9S', 'A2' 3종으로 작중 요르하 부대로 소속으로 등장한다. 퍼니싱 특유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가 잘 어우러지는 니어 오토마타 캐릭터는 작중 범용 전투모델 안드로이드로 기계 생명체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공격형 구조체인 2B와 아머형 구조체 'A2'는 현재 정확한 정보가 공개돼 있지 않은 반면, 보조형 구조체인 '9S'의 경우 비교적 자세하게 구초제와 스킬, 전용무기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공개된 요르하 9호S형

요르하 9호S형은 검을 이용하여 적을 공격하는 구조체로 다른 검형 캐릭터와 다르게 검을 원격으로 조종해 적을 공격한다. 적색 스킬볼 'R010:레이저'는 서포트 기체를 통해 긴 레이저를 발사해 원거리를 겸하는 기술이며, 청색 스킬볼은 'A080:웨이브로 구체로 대상을 공격하고, 즉시 대상 주변으로 원형의 웨이브를 발생시켜 주변에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황색 스킬볼 역시 청색 스킬볼과 유사한데, 곡사형태로 노란색 구슬을 던져 반원형의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스킬이다. 이외에도 코어 패시브인 '포드 속공'과 필살기 '해킹'을 보유하고 있다.


9S의 코어 패시브 '포드 속공'

보조형 구조체인 만큼 QTE로 활용 시 아군을 치료하고, 패시브 스킬로 2B와 A2를 강화시키는 등 기존에 없던 독특한 방식으로 아군을 서포트한다. 덕분에 니어 오토마타 구조체는 이전까지의 다른 부대와 다르게 혼용하지 않고 세 구조체를 하나의 파티로 고정시켜두고 사용하는 편이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후술하겠지만, 니어 오토마타 캐릭터 3개 중 2개를 이벤트로 확보할 수 있는 만큼 큰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A2와 2B에 관한 정보는 순차적으로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1주년 특별 페이지와 공식 카페,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를 기념한 이벤트도 개최된다.

우선 커뮤니티 내에서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 퍼니싱 공식 유튜브 계정 응원하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100,000 블랙카드를 쏘는 소득 이벤트(소문내고 득템하자)가 6월 24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된다.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블랙카드를 노려볼 수 있다.

인게임 내에서는 보상 이벤트가 제공된다. 각각의 보상 이벤트를 통해 S급 구조체 요르하 A형2호(A2)와 A2 신규 무료 코팅 '세계를 멸망시킨 남자의 옷', 구조체 요르하 9호S형(9S)와 9S 신규 코팅 '순박한 소년의 옷' 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각각의 보상은 콜라보 콘텐츠 '기연잔향'과 20일까지 진행하는 로그인 이벤트 보상에서 각각 획득할 수 있다.

덕분에 이벤트 참여만으로 9S와 A2를 획득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 블랙 카드를 획득해 2B 연구를 노려볼 수 있다. 추가로 '콜라보 한정 혜택' 이벤트를 통해 등급 진화에 필요한 역원 조각도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2B는 한정 저격 연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콜라보레이션과 별개로 복각 이벤트가 진행된다. 퍼니싱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였던 '황혼신제'가 복각된다. 심연 인증 카드를 통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로  루시아·심홍지연의 코팅인 '황혼신제'가 포함돼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이외에도 프로필 사진 '황혼신제'와 이벤트 캐릭터 연구권, 저격 무기 연구권, 기본 캐릭터 연구권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지난 해 진행한 '황혼신제' 이벤트, 심연지홍의 코팅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