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우마무스메-미르M-천애명월도M 출시, 산나비 얼리액세스 돌입

작성일 : 2022.06.17

 

일정 18일 19일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정식출시 (Mobile)
 다함께 쿠키요미 온라인     얼리액세스 (PC)
 서머너즈 페이트     얼리액세스 (PC)
 산나비       얼리액세스 (PC)
 초에너지조직: 마법학교       정식출시 (PC)
 마고         정식출시 (PC)
 딜리트 바이러스;         얼리액세스 (PC)
 킹 래빗 - 레이스         정식출시 (PC, Mobile)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정식출시 (PC, Mobile)
 소닉 오리진스           정식출시 (PS, XB, PC, NS)
 천애명월도M             정식출시 (Mobile)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             정식출시 (NS)
 AI: 솜니움 파일 - 너바나 이니셔티브             정식출시 (PS, XB, PC, NS)

2022년 6월 18일부터 24일 사이에는 총 13종의 신작이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위메이드의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레벨인피니트의 '천애명월도M' 등 3종의 대형 모바일 신작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웰메이드 국산 인디 게임 '산나비'가 얼리액세스에 돌입할 예정임에 따라 인디 게임 마니아를 설레게 하고 있다.

이외에도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합본 리마스터 및 리메이크작인 '소닉 오리진스'의 출시도 주목을 받고 있으며,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두 번째 무쌍 작품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도 주요 기대작 중 하나다.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이는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오는 20일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일본의 실존하는 경주마를 캐릭터화한 작품으로, 개성과 매력 넘치는 경주마를 육성하면서 다양한 이야기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우마무스메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면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만의 독창적인 육성 시스템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높은 수준의 3D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캐릭터성을 강조하고 이용자들의 몰입도를 높이는 것도 해당 작품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 산나비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원더포션이 제작하고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가 21일부터 얼리액세스 서비스에 돌입한다. 

산나비는 조선시대의 느낌이 가미된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며, 기계팔을 사용해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다양한 무기로 다채로운 액션으로 적과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작품이다. 높은 컨트롤 수준을 요구하는 게임인 만큼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퍼즐 요소가 등장해 즐길거리를 더한다.

스컬의 뒤를 이을 국산 플랫포머 게임으로 여겨지고 있기에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위메이드의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2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미르M은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바 있는 '미르의 전설2'의 핵심 요소를 계승하면서도 현대적 해석을 가미한 작품이다. 원작의 게임 플레이 방식인 쿼터뷰 시점의 8방향 그리드를 채용함과 더불어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비주얼, 그리고 현 트렌드를 따르는 콘텐츠를 가졌다.

게임 내에서는 이용자에게 성장의 자유도를 제공하는 만다라 시스템이 마련돼 있으며, 덕분에 전투 혹은 생활 관련 능력을 이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또 미르 IP의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는 전쟁 관련 콘텐츠도 풍부하게 마련돼 있다. 스토리 부분에 있어서도 재해석이 가미돼 이용자는 더욱 풍부한 경험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천애명월도M

레벨인피니트의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이 24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천애명월도M은 동양 무협 MMORPG로, 무협 세계의 매력을 발산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 작품이다. 특히 뛰어난 그래픽을 바탕으로 폭넓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낮과 밤의 변화와 날씨 변화 등을 구현해 아름다운 동양의 모습을 게임 내에 담아냈다.

이용자는 총 6개의 문파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각 문파마다 가진 고유한 무술과 신공을 경험해볼 수 있다. 또 두 번째 직업이라 할 수 있는 신분을 골라서 부가적인 재미를 느낄 수도 있으며, 방대한 PvP 및 PvE, 소셜 관련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