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인기 뮤직 크리에이터 ‘라온’, ‘다즈비’, 뮤직 콘텐츠 기업 ‘액셀러즈’와 전속계약 체결

작성일 : 2022.06.10

 

[자료제공 = 마더네스트] 뮤직 콘텐츠 기업 액셀러즈(대표이사 현혜정)는 유튜브 구독자 428만 명을 돌파한 ‘라온’과 유튜브 구독자 90만 명을 돌파한 ‘다즈비’와의 한국,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 지역에 대한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속 계약을 통해 액셀러즈는 인기 뮤직 크리에이터인 ‘라온’과 ‘다즈비’가 국내 및 글로벌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아티스트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라온’은 2014년부터 뮤직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해 현재는 유튜브 구독자수 428만 명을 보유한 메가 크리에이터로 성장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인도네시아, 영어권 국가 등 글로벌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음악과 케이팝(K-POP) 등 다양한 국가의 곡들을 본인만의 파워풀한 보컬로 구사하여 다양한 글로벌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즈비’는 2012년부터 본격적인 커버 영상을 올리기 시작해 현재는 유튜브 구독자 수 9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크리에이터로 자리매김했다. 국내는 물론, 일본 매체에서도 꾸준한 관심을 표현하고 있는 ‘다즈비’는 풍부한 감성과 감미로운 목소리, 독보적인 선곡 센스와 어레인지 능력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라온과 다즈비는 탁월한 가창 실력으로 게임업계에서도 숱한 러브콜을 받았다. 이 둘의 크리에이터는 게임 주제곡 OST 등을 다양한 게임 및 게임사와 협업하여 발표한 바 있다. 

액셀러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영역을 넘어 글로벌에서 사랑받는 아티스트로서 활동하기 위한 음악활동, 방송활동 및 연예활동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액셀러즈 관계자는 “자사의 크리에이터가 이제는 크리에이터에 그치지 않고 국내 및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오리지널 음악을 부르는 아티스트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투자, 지원하겠다”라며, “전 세계에서 출시되는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와의 협력을 통해 뮤직 콘텐츠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가수, 크리에이터를 기반으로 한 게임음악, 애니메이션 음악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리고 밝혔다. 

라온과 다즈비 전속 계약을 체결한 액셀러즈는 국내 뮤직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버츄얼 유튜버, OST 등 인터넷 뮤직 콘텐츠와 캐릭터 IP, 음악 IP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액셀러즈는 회사 설립 직후 엔젤코드 투자조합 2호 외 개인투자자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