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조 이벤트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필립스, 27인치 4K UHD 나노 IPS HDMI 2.1 게이밍 모니터 출시

작성일 : 2022.06.10

 

[자료제공 = 알파스캔] 알파스캔이 필립스 브랜드 27인치 프로페셔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27M1F5800 나노 IPS UHD 144 프리싱크 HDR 600 게이밍 ECO’를 발표했다. 27M1F5800은 4K UHD 해상도의 나노 IPS 패널, DSC 기술로 해상도나 크로마 품질 손실 없이 144Hz 지원, 프리싱크 및 G-Sync 호환, 완벽한 콘솔게임을 위한 4K 120Hz, VRR/FRL 지원 HDMI 2.1단자, 10비트 컬러, 울트라와이드 컬러 기술, HDR 600 및 DCI-P3 커버리지 98%의 완벽한 화질과 색감, 다양한 게이밍 기능, 피벗 높낮이 스탠드, USB 허브 및 PBP 기능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제품이다. 또한 세계적인 명성의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뛰어난 설계와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으로도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다.  

6월 13일부터 18일까지 G마켓 단독으로 진행되는 출시기념 행사에서는 정상가 대비 무려 20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해 27M1F5800을 89만원에 구매할 수 있고, 무료배송 및 2년 무상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구매 사이트에 포토상품평을 작성하면 문화상품권 5천원을 증정하고, 네이버 블로그나 다나와 DPG, IT관련 커뮤니티 및 카페에 포토상품평을 올리면 2만 5천원 상당의 알파스캔 게이밍 마우스 GM500을 추가 증정한다. 

4K UHD + 144Hz의 압도적인 화질과 최신 HDMI 2.1 단자 탑재로 콘솔게임기 완벽 지원

DSC(Display Stream Compression) 압축기술 지원으로 4K UHD 고해상도에서도 시각적 손실없이 144Hz 고주사율을 구현해 압도적인 화질로 게임의 역동적인 화면이나 빠른 움직임을 부드럽고 섬세하게 보여준다. 또한 HDMI 2.1 단자가 탑재되어 4K UHD 120Hz 및 가변주사율(VRR)과 고정속도링크(FRL)를 모두 지원해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콘솔 게임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HDCP 2.2 지원으로 넷플릭스 시청도 가능하다. 

생생한 컬러로 완벽한 화질을 구현하는 나노 IPS 4K UHD 패널과 HDR 600 인증

고객들이 선호하는 LG디스플레이의 최고급 Nano IPS 4K UHD 패널을 적용했으며, 초광시야각은 물론 10비트 컬러와 필립스가 개발한 Ultra Wide-Color 기술로 정확하고 다채로운 색상의 생생하고 완벽한 화질을 선사한다. 이에 더해 HDR 600 공식 인증을 득한 깊이 있는 색상과 DCI-P3 커버리지 98%의 높은 색재현율로 게임을 할 때도 더욱 세밀하고 섬세한 디테일을 느끼며 생동감 있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또한 Delta E < 2를 충족하여 매우 뛰어난 화면 균일도를 보여준다.

144Hz와 1ms 응답속도, 프리싱크 및 다양한 게이밍 기능 지원

주사율 144Hz와 응답속도 1ms(GTG, OD)로 게임의 역동적인 화면이나 빠른 움직임도 선명하면서도 날카롭게 보여준다. 프리싱크 기술을 적용해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G-Sync와도 호환된다. 게임모드를 제공해 FPS, 레이싱, RTS, 게이머 모드 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고, 프레임 지연속도를 최소화하는 인풋렉 제어와 조준선 표시 기능도 갖춰 승률을 높여준다.

HDMI 2.1, DP, USB허브를 포함한 최강구성 입력단자와 피벗 높낮이 스탠드 장착

HDMI 2.1단자와 DP 1.4 단자를 각 2개씩 제공하며, 고속충전이 가능한 USB 3.2 단자 4개도 장착되어 있다. 오디오 아웃 단자가 있어 외장 스피커나 이어폰/헤드폰으로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피벗, 높낮이 조절 및 스위블, 틸트가 가능한 스탠드가 장착되어 있어 어떤 환경에서도 편안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고, 멀티뷰 PBP 기능을 지원해 데스크탑과 콘솔게임기, 노트북과 PS5 등 2개의 기기를 연결하여 2개의 화면을 1개의 모니터에서 동시에 보면서 작업할 수 있다. 

눈이 편안한 시력보호 기능과 생산성을 높여주는 소프트웨어 제공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을 적용한 신제품은 플리커프리 및 로우블루라이트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가 덜하다. 필립스 SmartControl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각종 설정을 마우스로 간편하게 할 수 있고, 화면분할 소프트웨어인 SmartDesktop을 활용하면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보면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한편 환경보호를 위해 스티로폼 대신 종이쿠션을 사용하고 케이블 포장에 비닐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다. 

알파스캔 측은 “27M1F5800은 HDMI 2.1 탑재 27인치 4K UHD 게이밍 모니터로 PC게임은 물론 콘솔게임용으로도 완벽한 선택”라며, “DSC 압축 기술로 144Hz 고주사율을 UHD 해상도에서 구현하고, 프리싱크 및 지싱크 호환, 1ms, 콘솔게임 4K 120Hz 완벽지원, HDR 600, 다양한 게이밍 특화기능, 다기능 스탠드 등을 빠짐없이 제공하는 최상급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라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