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6월 2주 차 랭킹, 위치 랭커들 점유율 1위 탈환!

작성일 : 2022.06.08

 

제2의 나라 6월 2주 차 전 서버 전투력 랭킹 1위는 제라 서버 위치 'DAWIS'가 차지했다.

에피소드 마지막 주는 그 어느 때보다 랭킹 경쟁이 치열했다. 여전히 많은 랭커가 추가 콘텐츠의 힘입어 상당한 전투력 상승을 보여주고 있으며, 랭킹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다만, 라니아 서버 '내가햄버거다'처럼 일부 랭커는 집계 당시 기존 직업과 다른 직업으로 표기되고 있어 순위 변동이 심했다는 점도 감안할 필요가 있다.

- 집계는 8일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실시됐으며, 누적 랭킹 메뉴의 캐릭터 전체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다섯 명까지 선별했습니다. 집계 시간 동안 랭커들의 활동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6주 연속 1위 'DAWIS', 독보적 전투력

제라 서버 위치 DAWIS가 6주 연속 전 서버 전투력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주 전투력은 83,258 상승한 6,385,059로 다음 랭킹에선 무난히 전투력 640만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DAWIS의 뒤를 잇는 랭커는 지난주에 이어 칼리아 서버 소드맨 '악마'다. 악마 역시 77,438이라는 높은 전투력 상승량을 보여주며 620만 고지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이 밖에도 라니아 서버 '내가햄버거다', 네이트람 서버 '조조', 칼리아 서버 '술초삐' 등 총 세 명의 랭커가 전투력 600만의 문턱을 넘었다. 9위인 에델리안 서버 '유신가재'까지 전투력 590만을 넘기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최상위 랭커들은 전투력 600만 시대에 돌입했다.

각 직업 최고 순위 달성자는 다음과 같다. 위치는 제라 서버 DAWIS, 소드맨은 칼리아 서버 악마, 엔지니어는 라니아 서버 내가햄버거다, 디스트로이어는 제라 서버 '된놈', 로그는 제라 서버 '유진choi'다. 

■ 위치 1위 탈환! 엔지니어 3위 재진입! 여캐들의 반격

위치 랭커가 최상위 랭커 비율의 30%를 넘기면서 랭커 캐릭터 점유율 1위를 탈환했다. 지난 랭킹까지 꾸준히 1위를 지켜내던 소드맨은 이번 랭킹에서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높은 점유율에도 2위에 머물렀다.

엔지니어 랭커들도 대거 랭킹에 진입하면서 점유율 3위로 재진입했다. 다만, 앞서 말한 대로 라니아 서버 내가햄버거다 같이 기존과 다른 직업으로 표기된 랭커들이 있어 다음 랭킹까지 순위를 지키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디스트로이어는 4위, 로그는 5위를 기록했다. 특히 로그 랭커들은 이번 랭킹에서 아슬아슬하게 각 서버 10위에 진입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며 상당히 많은 점유율을 잃었다.

■ 전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5,301,268, 성장량 오히려 상승

6월 2주 차 랭킹의 전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은 지난 랭킹 대비 66,765 상승한 5,301,268이다. 특이한 점은 에피소드의 마지막 주임에도 불구하고 평균 전투력 상승량이 오히려 증가했다는 점이다. 특히 각 서버 10위 근처 랭커들이 큰 성장을 보여주면서 평균 전투력 상승에 기여했다.

이번 랭킹에서도 평균 전투력 1위는 제라 서버, 2위는 칼리아 서버가 가져갔다. 다만 3위는 라니아 서버, 4위는 엔비 서버가 되면서 지난 랭킹과 뒤바뀐 모습을 보여줬으며, 5위였던 아렌 서버는 이번 주 클로이 서버에게 자리를 내주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