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서 PSVR2 타이틀 라인업 5종 공개

작성일 : 2022.06.03

 

3일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VR2(이하 PSVR2)' 타이틀 라인업이 공개됐다.

PS VR2는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 VR 기기로, 4K HDR 디스플레이와 향상된 트래킹 및 사운드, 진동 기능, 그리고 간소화된 설치 과정 및 인체공학적 설계 등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된 PSVR2 타이틀 라인업은 '바이오하자드 RE:4'와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노 맨즈 스카이', '워킹 데드: 세인츠 & 시너스 챕터2: 레트리뷰션',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등 5종이다.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바이오하자드 RE:4는 '바이오하자드4'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PC와 플레이스테이션5, XBOX 시리즈 X/S 등과 함께 PSVR2로도 출시된다. 특히 지난해 아마츄어스튜디오가 개발한 '바이오하자드4 VR'가 호평을 얻었으며 이번 리메이크작은 PSVR2로 구현된 뛰어난 수준의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기에 더욱 더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21년 주요 게임 시상식에서 대상을 휩쓴 바 있는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도 PSVR2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며,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는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의 PSVR2 게임 플레이가 담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또한 VR 게임으로 큰 인기를 끈 바 있는 '워킹 데드 세인트 & 시너스'의 후속작, '챕터2: 레트리뷰션'의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됐다. 챕터2: 레트리뷰션은 전작과 스토리가 연결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주를 모험하는 재미를 담은 노 맨즈 스카이도 PSVR2 라인업에 합류했다. 노 맨즈 스카이는 광활한 우주를 누빌 수 있는 작품인 만큼, PSVR2를 통해 생생함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상에서는 함선을 타고 우주를 비행하는 장면과 외계 행성에서 전투를 벌이는 장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끝으로 PSVR2 개발 당시부터 예고된 바 있는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신비스러움으로 가득한 호라이즌의 세계를 누비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으며 바위를 오르고 먼 곳으로 뛰어넘는 장면, 그리고 밧줄을 타고 오르는 장면 등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주인공 캐릭터인 리아스가 활로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