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종언복음' 과금없이 스타팅으로 암속/물리 종결 파티 구성?

작성일 : 2022.05.29

 


암속성 S급 딜러 루나 은면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HK Hero Entertainment, 대표 양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RPG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최고의 신규/복귀 유저 타이밍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6일 진행한 '종언복음'에서는 암속성 딜러 '루나 은면'이 추가됐다. 루나 은면은 그동안 암속성에 없었던 S등급 딜러 캐릭터로 그동안 암속성 딜러로 활약했던 와타나베 숙성에 비해 월등히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단순히 강한 캐릭터가 업데이트됐다기보다는 여러 요소가 얽히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암속 파티를 과금없이 맞출 수 있다

현재 최고의 암속성 파티 구성은 루나 은면과 카무이 암능, 베라 괴려의 조합이다. 현재 새 계정 생성 시 초반 얻을 수 있는 A구조체 선택권으로 베라 괴려를, S등급 확정권으로 카무이 암능을, 마지막으로 스토리와 미션 등을 클리어하면서 얻은 재화를 통해 루나 은면의 천장을 찍으면 손쉽게 파티 구성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벤트 캐릭터 테마에서 루나 은면을 뽑으면 된다

해당 파티의 경우 현재 진도가 빠른 해외 서버에서도 여전히 유효하게 사용되는 파티인 만큼 한동안 손쉽게 세팅할 수 있는 파티이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추가적으로 조금 힘들긴 하지만 초반 리세를 통해 S급 구조체를 하나 더 획득한 채로 시작한다면 다른 파티로의 변화도 좀 더 손쉬울 전망이다.

암속성 파티가 쉽게 짜진다는 장점 외에도 물리 파티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물리팟은 루시아 심홍지연과 로제타 리고르 등이 들어가서 현재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구성 자체가 어려운 편이다. 다만, 해외 서버 기준으로 보면 루나 은면 업데이트 이후 등장하는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레이션에서 2B와 9S, A2가 등장하는데, 해당 캐릭터 3개만으로 물리 파티가 구성된다. 해당 파티 역시 물리 파티 종결급 조합인 만큼 한동안 암속 파티와 물리 파티만으로 많은 콘텐츠를 해결할 수 있다.


3 스킬볼 사용 시, 다음 스킬볼이 3 스킬볼로 취급되는 루나 은면

결국 종언복음 타이밍에 시작한다면 암속 파티(루나 은면, 카무이 암능, 베라 괴려)와 물리 파티(2B, 9S, A2) 조합이 구성돼 큰 과금 없이도 무난하게 괜찮은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는 셈이다.

한편, 현재 진행하고 있는 종언복음 이벤트에서 루나 은면의 주요 의식인 '플라멜'을 비교적 싸게 획득할 수 있으므로 공명까지 노려볼 수 있다.


루나 은면이 사용하는 플라멜 의식은 종언복음 이벤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