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위메이드 '미르M' 19일부터 CBT, 좀비 농장 게임 '데드크래프트' 20일 발매

작성일 : 2022.05.13

 

일정  14일  15일  16일  17일  18일  19일  20일
 트루 오어 다이: 치라크     정식출시 (PC)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       정식출시 (Mobile)
 러브크래프트 언톨드 스토리즈2       정식출시 (PC)
 V 라이징       정식출시 (PC)
 숲속의 작은 마녀       얼리액세스 (PC)
 원 모어 아일랜드       정식출시 (PC)
 기번: 비욘드 더 트리스         정식출시 (PC)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CBT (PC, Mobile-AOS)
 뱀파이어: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           정식출시 (PS, XB, PC, NS)
 이터널 스레드           정식출시 (PS, XB, PC)
 디시전: 레드 데이즈           정식출시 (PC)
 골프 갱           정식출시 (PC)
 스노우 브라더스 닉 & 톰 스페셜           정식출시 (NS)
 데드크래프트             정식출시 (PS, XB, PC, NS)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하츠네 미쿠             정식출시 (Mobile)
 돌멘             정식출시 (PS, XB, PC)

2022년 5월 14일부터 20일 사이에는 총 15종의 신작이 등장할 예정이며, 1종의 게임이 비공개 시범 테스트에 돌입한다.

16일 '트루 오어 다이: 치라크'를 시작으로 17일 '에이펙스 레전드'를 모바일화한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를 다룬 '러브크래프트 언톨드 스토리즈2' 등의 작품이 출시된다. 이외에도 'V 라이징', '숲속의 작은 마녀' 등의 작품이 모습을 드러낸다.

19일에는 '기번: 비욘드 더 트리스'가 발매되며, 19일 위메이드의 차기작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CBT가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날 월드 오브 다크니스 세계관의 '뱀파이어: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과 '이터널 스레드', '디시전: 레드 데이즈', 골프 갱', '스노우 브라더스 닉 & 톰 스페셜' 등의 출시가 예정돼 있다.

20일에는 좀비 아포칼립스 생존 게임 '데드크래프트'를 비롯해, 모바일 리듬 게임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 '돌멘' 등이 출시 에정이다. 

■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

위메이드의 '미르 트릴로지' 두 번째 작품,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이하 미르M)'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CBT를 진행한다.

미르M은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미르의 전설2'를 현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작품으로, 8방향 그리드 및 쿼터뷰 방식 등 원작의 특징은 계승하면서도 뛰어난 그래픽 및 최신 게임 시스템 등을 반영했다. 게임 내에서는 전쟁 콘텐츠 뿐만 아니라,던전 및 생활형 콘텐츠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캐릭터 성장에 있어서도 미르M만의 색채를 녹여냈는데, 만다라라는 성장 특화 시스템을 통해서 단순히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플레이어는 전쟁에 집중할 것인지, 혹은 던전을 탐험하면서 파밍을 할 것인지, 혹은 생활형 콘텐츠를 주로 즐길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미르M의 CBT는 PC와 모바일(AOS) 플랫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뱀파이어: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

월드 오브 다크니스 IP를 활용한 신작 어드벤처 RPG '뱀파이어: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 (이하 스완송)'이 오는 19일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PC,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을 발매된다.

스완송은 스토리 기반의 어드벤처 RPG로, 월드 오브 다크니스 세계관을 잘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선택에 따라 변하게 되는 엔딩 등으로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3명의 오리지널 뱀파이어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각기 다른 관점에서 스토리가 펼쳐짐에 따라 진행을 거듭하면서 퍼즐을 맞춰나가는 재미가 있다.

각 캐릭터는 고유한 능력과 규율을 갖고 있음에 따라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 데드크래프트

좀비 서바이벌 액션 게임 '데드크래프트'가 20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데드크래프트는 탑다운뷰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다양한 무기로 좀비를 물리치면서 생존하는 게임이다. 특히 좀비 뿐만 아니라 적대적 인간과도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생존 게임임에 따라 생존에 필요한 물과 음식 등을 찾아 탐험해야한다.

해당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만의 좀비 군단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좀비를 처치해 재료를 얻고, 해당 재료를 밭에 심어서 자신만의 좀비 일꾼을 생산할 수 있다. 또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하프 좀비의 특징을 활용해 다양한 액션을 선보이는 것이 가능하다.

데드크래프트는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PC,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

지난 4월 국내에서 CBT를 진행한 바 있는 모바일 리듬 게임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가 오는 2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작품은 비주얼 노벨에 리듬 게임과 육성 어드벤처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으로, 다양한 유닛(그룹)과 만나면서 색다른 이야기를 감상하고 함께 리듬 게임을 즐기게 된다. 또 캐릭터의 무대 의상을 구입해 꾸미면서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도 있으며, 악보를 구매해 유닛의 능력치를 높이는 등 육성의 즐거움도 함께 녹여냈다.

주요 모드로는 라이브 모드와 챌린지 라이브 모드, 뮤비 모드 등이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할 수도 있다. 리듬 게임인 만큼 사운드적인 측면에도 힘을 줬는데, 버추얼 싱어와 세카이 버전, 어나더 보컬 버전 등을 지원해 색다른 느낌을 준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