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온페이스게임즈, AGBA와 나스닥 상장 스팩(SPAC) 합병 MOU 체결

작성일 : 2022.05.13

 

온페이스게임즈(대표 김민석)은 13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국내 첫번째 스팩(SPAC) 합병을 통한 나스닥 상장 MOU 체결식을 AGBA(미국연합상업협회)와 갖고 기자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온페이스게임즈의 김민석 대표와 AGBA 한국지부 박찬윤 총재, SME 해외상장캐피탈 그룹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이징, 홍콩을 실시간 화상 연결하여 합병 예정인 나스닥 상장 공모 1.3억 달러(한화 약 1650억 원) 스팩(SPAC)을 공개하고, 합병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2018년 7월 설립된 온페이스게임즈는 전 세계 누적 매출 8조원을 기록한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신생 개발사로 중국에서 다운로드 2억5천회를 기록한 방선저격(레드닷:프론트 라인)에 이어 자회사 온페이스소템의 대작 MMORPG 프로젝트 게임 'LOD(Lord of dragons)'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LOD는 P2E 게임 방식을 지원하며 아이템의 NFT 사업도 본격 추진 중이다. 2022년 4분기 국내 및 글로벌 론칭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게임사와 긴밀한 협의 중이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용을 주제로 한 게임인 만큼, 중국인의 정서상 큰 인기몰이를 할 것이라 소개하기도 했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온버스'를 구축해 영화같은 실사판 영상으로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년간 축적된 VR 기술과 언리얼엔진을 결합해 핵심 사업 분야인 온버스의 데모 영상을  공개했으며, 이번 스팩 상장을 통해 메타버스 개발을 위한 전문 인력을 대규모 충원해 독보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갖추고 전세계 시장 선점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온페이스게임즈 김민석 대표는 "동남아시아 최대 차량 공유, 음식배달, 모바일 결제 사업을 진행하며 시총 46조로 평가되는 그랩(GRAP)이 합병을 통한 나스닥 상장 추진중인 스팩인 AGC(Altimerter Growth)의 공모 규모가 6억 달러인 것을 감안할 때 온페이스게임즈는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스팩 공개 MOU 체결로 국내 최초 스팩을 통한 나스닥 상장이 가시화됨에 따라 업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온페이스게임즈를 알리고 성공적인 사업을 추진해 실제 매출로 회사의 가치를 입증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