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제2TV쇼' 5월 방송, 신규 콘텐츠 '낚시' 및 추가 장비 '수정구' 공개

작성일 : 2022.05.10

 

넷마블은 10일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5월 방송을 진행했다.

제2TV쇼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으로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 개발진의 생각을을 전하는 자리다. 방송은 정인호와 김효진, 하창봉이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제2의 나라의 이슈를 점검하는 '2제는 말할 수 있다', 향후 추가될 콘텐츠를 소개하는 '업데이트 미리보기', 특정 서버의 모든 이가 참여할 수 있는 '우리 서버 클라쓰' 순서로 진행됐다.

방송 중 제2의 나라 유저를 위한 특별 쿠폰도 배포됐다. 각 쿠폰은 5월 12일 23시 59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하는 방송에서 소개된 쿠폰 번호다.

OPGD2: 20만 골드
NCTJB2: 젤리 보틀 20개
UPPREC1: 장비 소환 쿠폰 10개
OSCCBS1: 이마젠 소환 쿠폰 10개
OSCHJS1: 코스튬 소환 쿠폰 10개
EDECG2: 에너지 드링크 5개, 콜렉팅 아로마 5개, 10만 골드

2제는 말할 수 있다

방송은 유저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2제는 말할 수 있다' 코너로 시작됐다. 이번 2제는 말할 수 있다는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하창봉이 공식 포럼에서 모은 의견을 토대로 진행됐다.

먼저 신규 유저 진입 장벽에 대한 의견이 공개됐다. 이미 지나간 에피소드와 한정 이마젠, 탈것으로 인해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의 전투력 차이가 있고, 심지어 콘텐츠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넷마블은 단순 복각만으론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으론 많은 유저가 부담을 느낀다고 밝힌 흑마법 확률이다. 이를 보완해 줄 액막이 인형이 있었지만, 확률이 너무 낮아 적은 수의 액막이 인형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토로했다. 이에 대해선 액막이는 이벤트 및 상품으로 점진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각 직업에 대한 밸런스 문제도 제기됐다. 직업 기여도는 피해량에 좌우되고 있어 직업별 역할군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기 힘들다는 것이다. 직업 밸런스는 크게 해치지 않는 선에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물전과 침공전, 하늘섬, 용암골 등 PVP 매칭도 침공전을 전 서버 매칭으로 확대하는 등 긴장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많은 유저가 사냥터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의 가치가 낮다고 느끼고 있다. 5월 업데이트로 '성간우주 정화'라는 파밍 콘텐츠 및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로 보완할 예정이다. 숙제 피로도에 대해선 개발사 역시 공감하고 있으며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입수 조건이 어려워 이벤트 코스튬를 획득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다. 이에 대해서도 입수 난이도를 줄인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킹덤 마스터와 부마스터의 부담을 줄이는 권한 개선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업데이트 미리보기

차기 업데이트는 신규 업데이트 '전설의 물고기를 찾아서'다. 새로운 콘텐츠인 낚시 시스템을 소개하고, 낚시 도감 유물을 성장시켜 이마젠과 하우징 오브제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낚시는 제2의 나라 곳곳에 위치한 낚시터에서 할 수 있고, 특정 구역에서만 낚을 수 있는 물고기도 있다. 낚시터 오브제를 이마젠의 숲에 배치해 간단히 낚시를 즐길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물고기 콘셉트의 신규 코스튬과 오리배 모양의 신규 탈것 '꽥꽥이', 늑대를 닮은 나무속성 희귀 4성 공격형 이마젠 '사보우'가 공개됐다. 사보우는 넘어짐과 HP 회복 포션 사용 불가, 구르기 불가 등 뛰어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이마젠이다. 

신규 장비 '수정구'도 공개됐다. 신규 장비 슬롯에 공격형과 방어형 수정구를 장착할 수 있으며, 속성별, PVP용 수정구가 추가된다고 한다. 성간우주 정화 등의 콘텐츠를 통해 재료를 모아 제작하거나 소환으로 획득 가능하며, PVP 수정구는 용암골이나 하늘섬 대난투 일정 등급 달성 시 명예의 증표로 얻을 수 있다. 성간우주 정화는 지난 에피소드 콘텐츠였던 '마독성 마물 소환'을 개선한 콘텐츠로 파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5월 12일 불의 신전이 10단계, 26일에는 킹덤 던전 6단계, 차원의 경계 6단계, 차원의 경계 패스 난이도 확장이 예정되어 있다. 차원의 경계 패스 난이도는 다이아를 소모해 확장할 필요가 있다.

업데이트를 돕기 위해 12일부터 상시 이벤트인 '고슬링의 특별 안내서'로 수정구 제작을 지원하며, 6월 9일까지 진행되는 에피소드 낚시 가이드 이벤트로 미끼 및 칭호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19일까지 뒤틀린 경계선 2회 참가 시 프리미엄 요리, 각인석 상자를 제공하는 '뒤틀린 경계선 라스트 찬스 이벤트', 26일까지 방랑 상인의 교환 아이템이 2배가 되고 등장 주기가 1시간으로 줄어드는 '방랑상인 2배 이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 우리 서버 클라쓰

마지막으로 서버 이벤트인 '우리 서버 클라쓰'가 진행됐다. 우리 서버 클라쓰에 당첨된 서버는 '찡잉'이 사연을 보낸 루슬란 서버다. 주어진 이벤트는 222초 안에 유저들과 특정 모양을 만들어야 하는 미션이다. 김효진의 미션은 하트 만들기, 하창봉의 미션은 2 만들기였으며 두 패널 모두 성공해 이마젠 소환 쿠폰 10장과 코스튬 소환 쿠폰 10장이 쿠폰으로 지급됐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