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솔트 앤 새크리파이스' 10일, '이블 데드: 더 게임' 13일 정식 발매

작성일 : 2022.05.06

 

일정  7일  8일  9일  10일  11일  12일  13일
 백영웅전: 라이징        정식출시 (PS, XB, PC, NS)
 위 워 히어 포에버       정식출시 (PC)
 솔트 앤 새크리파이스       정식출시 (PS, PC)
 데들리 브로드캐스트       얼리액세스 (PC)
 송 오브 컨퀘스트       얼리액세스 (PC)
 레트로 커맨더         얼리액세스 (PC)
 백 년의 봄날은 가고           정식출시 (PS, NS)
 칸타타           얼리액세스 (PC)
 아킬레스: 레전드 언톨드           얼리액세스 (PC)
 얼티밋 에픽 배틀 시뮬레이터2           얼리액세스 (PC)
 플리핀 칵투스             정식출시 (PS, XB, PC, NS)
 골드 헌터             얼리액세스 (PC)
 하베스트 데이즈: 마이 드림 팜             얼리액세스 (PC)
 이블 데드: 더 게임             정식출시 (PS, XB, PC, NS)

2022년 5월 7일부터 13일 사이에 출시되는 신작은 총 14종이다. 

10일 액션 어드벤처 RPG '백영웅전: 라이징'의 발매를 시작으로, 위 워 히어 시리즈의 신작 '위 워 히어 포에버'와 솔트 앤 생츄어리의 후속작 '솔트 앤 새크리파이스' 등이 모습을 드러낸다. 또한 '데들리 브로드캐스트', '송 오브 컨퀘스트' 등의 작품이 얼리액세스 형태로 발매될 예정이다.

11일에는 실시간 전략 게임 '레트로 커맨더'가 얼리액세스 서비스에 돌입하며, 12일 스퀘어에닉스의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 '백 년의 봄날은 가고'가 다양한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된다. 또 샌드박스형 전략 게임 '칸타타'와 소울라이크 게임 '아킬레스: 레전드 언톨드', 그리고 시뮬레이션 게임 '얼티밋 에픽 배틀 시뮬레이터2' 등의 작품이 얼리액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13일에는 플랫포머 게임 '플리핀 칵투스', 시뮬레이션 게임 '골드 헌터',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하베스트 데이즈: 마이 드림 팜', 호러 액션 어드벤처 '이블 데드: 더 게임' 등이 출시된다.

■ 솔트 앤 새크리파이스

2인 인디 게임 개발사 스카 스튜디오가 선보인 '솔트 앤 생츄어리'의 정식 후속작이 오는 10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솔트 앤 새크리파이스'는 전작의 감성과 특징을 고스란히 물려받았으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모션, 그리고 각종 시스템의 추가가 이뤄진 모습이다. 특히 훨씬 부드러워진 캐릭터 모션으로 몰입감을 한층 높였으며 각종 이펙트도 훨씬 화려해졌다.

이번 작품에서는 멀티플레이 요소가 포함될 것인 만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해당 멀티플레이를 통해서 온라인 협동전 혹은 PvP 콘텐츠를 즐기는 것이 가능할 예정이다.

솔트 앤 새크리파이스는 플레이스테이션과 PC 플랫폼으로 발매되며, PC의 경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일정 기간 독점 형태로 출시한다.

■ 백 년의 봄날은 가고

스퀘어에닉스의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 '백년의 봄날은 가고'가 12일 플레이스테이션 및 닌텐도 스위치로, 그리고 13일PC로 발매된다.

해당 작품은 미스터리 소설가 카가미 하루카가 돼 갑작스럽게 발생한 살인 사건에 대해 추리해가는 게임이다. 게임 내에는 다양한 의문점과 단서가 준비돼 있으며, 플레이어는 주인공의 생각의 공간 속에서 의문점과 단서를 퍼즐을 끼워맞추듯 풀어가면서 가설을 도출하게 된다.

해당 가설을 제시해 살인 사건의 진상을 파헤칠 수 있으며 멀티롤 시스템을 통해 100년에 걸쳐 일어난 네 가지 살인 사건의 이야기를 살펴보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게임은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형태로 그려져 있기에 훨씬 몰입도를 높이고 있으며, 촘촘하게 구성된 시나리오 덕분에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 이블 데드: 더 게임

호러 액션 어드벤처 게임 '이블 데드: 더 게임'이 13일 정식 발매된다.

이블 데드: 더 게임은 '이블 데드'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으로, 애쉬, 스코티, 아서 경, 캘리 맥스웰, 파블로 시몬 볼리바르 등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이들의 캐릭터로 팀을 구성하고 무수히 몰려오는 좀비에 맞서 생존하게 된다. 선과 악 진영으로 나뉘어 비대칭 협동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싱글플레이 콘텐츠도 함께 포함될 예정이다. 이블 데드: 더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그리고 PC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