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질풍가도 앵콜! 신규 클래스 '야차' 주요 스킬은?

작성일 : 2022.05.02

 

펄어비스가 자사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야차'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공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야차는 '격투가'의 각성 클래스로, 기존의 격투가보다 훨씬 빠르게 전장을 누비면서 다채로운 연계기로 상대방을 압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면의 존재를 실체화한 복혼분신을 활용해 더욱 변화무쌍한 공격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야차는 잡기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 따라 상대방을 무방비 상태로 만들 수 있으며 연속 잡기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에 순간적인 화력 집중으로 소수 교전, 즉 PvP에서 강점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각성 클래스 야차는 미리보기 영상을 통해 자세히 소개됐으며, 해당 영상에서는 야차의 주요 기술과 더불어 핵심 연계기 등을 포함하면서 많은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과연 야차는 어떤 기술과 연계기로 중무장하고 있는지 공개된 영상을 토대로 미리 살펴봤다.

■ 주요 기술

- 맹렬한 돌진

맹렬한 돌진은 적에게 맹수같이 돌진해 타격하는 기술이다. 첫 타격 시 경직에 이어서 마지막 타격 성공 시에는 기절 상태로 만들기에 전투에 돌입하는 순간에 활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연계기를 시작하는 기술로도 활용될 수 있다. 맹렬한 돌진 사용 시에는 야차의 방어력이 증가하며 첫 타격 성공 시에 치명타 확률도 증가한다.

- 도끼 찍기

도끼 찍기는 야차에게 있어서 알파이자 오메가라 할 수 있다. 모든 연계기가 도끼 찍기를 중심으로 이어지는데, 도끼 찍기는 첫 타격 성공 시 상대방을 띄울 수 있으며, 기술 시전 중인 점프 상태에서는 잡기에 면역 상태가 된다. 피해량도 높은 편일 뿐만 아니라 적에게 화상 피해를 입히고 야차의 공격력이 일정 시간 증가하는 효과를 가졌다. 

- 나락 붕괴

도끼 찍기와 마찬가지로 띄우기 효과를 가진 나락 붕괴는 상대방의 이동 속도를 일정 시간 감소시킨다. 또한 다수를 타격할 수 있기에 사냥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스킬이다.

- 강권

복혼분신과 함께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기술인 강권은 타격 성공 시 상대방을 넉다운 시킬 수 있으며 출혈 피해를 일으킬 수 있다. 여기에 상대방의 공격 속도가 일정 시간 동안 감소되는 효과를 포함하고 있다. 

- 태산격

태산격은 강력한 올려치기 공격으로, 타격 성공 시에 적을 띄울 수 있으며 도끼 찍기와 함께 상대방에게 화상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기술이다. 상대방의 공격 속도 및 치명타 확률을 일정 시간 동안 감소시키기에 적의 공격력을 약화시키기도 한다. 

심화 기술 습득 시에는 태산 폭발 기술 피해와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넉백시킬 수도 있다.

- 나선각

회전하면서 적에게 강한 발차기를 선사하는 나선각은 첫 타격 시 상대방을 넉백시키며, 주먹으로 내려찍으면서 바운드시킨다. 특히 타격마다 야차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특징이 있으며 심화 기술 흐름: 맹포한 습격 기술 적용 시에는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도끼 찍기 기술과 연계할 수도 있다.

- 기백 방출

기백 방출은 제자리에서 포효를 내지르면서 주변의 적 다수를 타격하는 기술이다. 다단 히트가 이뤄지는 기백 방출은 첫 타격 시 넉백, 그리고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다운 상태로 만든다. 여기에 야차의 방어력도 일정 시간 동안 증가시키며 상대방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기도 한다.

- 폭렬 연타

방어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폭렬 연타는 기술 사용 중에 전방 가드 효과가 발동되며, 타격 성공 시 넉백, 그리고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띄우기가 가능하다. 심화 기술을 습득했을 때에는 전방 가드 대신에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파악하고 반격기로도 활용될 수 있다.

- 지옥 떨구기

야차의 대표적인 잡기 기술인 지옥 떨구기는 슈퍼 아머 효과와 함께 플레이어에게 받는 피해량을 50% 감소시키는 PvP 전용기다. 지옥 떨구기가 적중되면 상대방을 잡고 들어올려 지면에 내려치며, 다시 한 번 들어올려 강하게 내려찍는다. 잡기 대상은 1명이지만, 지옥 떨구기로 인해 피격받은 대상은 모두 동일한 효과가 적용된다. 

또 심화 기술을 습득했을 경우에는 버튼 유지 시 연속 잡기가 가능하며 지옥 떨구기 기술과 동일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연속 잡기 기술 발동 시에는 무적 효과도 발생한다.

- 바위 깨기

적을 주먹으로 내려찍은 후 강력한 일격을 날리는 바위 깨기는 적에게 기절 효과를 줄 수 있으며, 마지막 타격 성공 시에는 넉백 효과를 부여한다. 또 야차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가졌으며 심화 기술을 습득했을 때에는 타격 개체 수가 증가한다. 

- 원초의 힘

원초의 힘은 전투 진입 전에 활용할 수 있는 스킬로, 야차의 능력을 대폭 상승시킨다. 10초 간 2초마다 생명력 회복 200, 그리고 30초 간 공격력 증가 효과를 가지며, 회피 기술 재사용 시간도 2초 감소시킨다. 이를 통해 야차의 전투 지속 능력을 높이고 일정 시간 동안 화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투기

지속 기술인 투기는 기술 사용 시 마다 정신력을 15씩 회복할 수 있으며, 몬스터에게 가하는 피해량을 10%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졌다. 특히 야차의 정신력이 80 이상일 경우에는 도끼 찍기 및 강권 기술 사용 시 모든 정신력을 소모해 투기 상태를 얻을 수 있는데, 이때 도끼 찍기 및 강권 기술이 강화돼 폭발적인 파괴력을 가진다. 

■ 주요 연계기

나락 붕괴 또는 지옥 떨구기 -> 도끼 찍기

도끼 찍기 기술은 나락 붕괴 혹은 지옥 떨구기 기술을 사용한 후에 발동시키면 보다 빠르게 시전된다. 이를 활용해 기술 간 연계를 보다 빠르게 이어나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시간에 상대방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나선각 -> 도끼 찍기

나선각에 이은 도끼 찍기도 주요 연계기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나선각은 이동하면서 적을 타격할 수 있는 기술로, 이동기로도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심화 기술 흐름: 맹포한 습격을 습득했을 때에는 전진 공격이 추가되기에 전장을 누비면서 상대방의 집중력을 분산시키고 빈틈을 파악해 도끼 찍기로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다. 

- 투기 (정신력 80 이상) -> 도끼 찍기 및 강권

정신력 80 이상일 때 투기 효과를 얻으면 강화된 도끼 찍기 및 강권이 발동된다. 특히 투기 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지만 대신에 피해량이 2.5배, 즉 150% 증가하기에 단숨에 상대방을 압살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투기는 도끼찍기 및 강권 기술 시에만 발동되기에 전략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야차'는 오는 5월 3일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