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파트너 크리에이터 '퍼펙트겜공', "꾸준한 소통 부탁합니다"

작성일 : 2022.04.29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이번에 만나본 이그니스 서버 '퍼펙트겜공(이하 겜공)'은 제2의 나라 파트너 크리에이터 2기로서 많은 공략을 게재하고 있다. 특히 영상뿐만 아니라 상세한 공략을 적은 프레젠테이션을 함께 올려 매번 업데이트마다 여러 유저의 콘텐츠 공략을 돕고 있다.

게임조선은 겜공과 인터뷰를 나누고 공식 인플루언서로서 어떤 활동을 하고고 있는지, 제2의 나라를 어떤 식으로 즐기고 있는지 들어봤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겜공: 안녕하세요!! 구독자분들의 응원과 격려로 성장 중인 유린이!! '퍼펙트겜공' 입니다!!


공략 & TIP 게시판의 아이돌, 파트너 크리에이터 2기 겜공 = 퍼펙트겜공 제공

Q. 출시 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제2의 나라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가?

겜공: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굉장히 좋아하다 보니 기대를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해본 결과 게임성이 좋아 지금까지도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Q. 유튜브 소개를 보니 경력이 굉장히 특이하다. 게임 기획 경력도 있고, 군 복무도 오래 했다. 이제는 파트너 크리에이터 2기 유저인데 제2의 나라 크리에이터가 된 과정과 계기가 궁금하다.

겜공: 특별한 인생을 산 것처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육군 대위로 군 생활 마무리 후, MMORPG 게임회사에서 일하게 되었는데. 3년 정도 밤낮없이 일하다 건강이 악화되어 요양하던 중, 우연한 계기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1기 때는 구독자 수가 많이 부족하여 신청하지 못했고, 2기 때는 구독자분들의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어 크리에이터에 지원하여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Q.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많은 유저의 의견을 받았을 것 같다. 최근 제2의 나라에 대한 구독자들의 반응은 어떤가?

겜공: 최근 서버 통합 이슈로 인해 유저들이 많은 걱정과 우려를 표합니다. 이 글이 게시가 될 즘이면 아마도 서버 통합 진행이 완료됐을 텐데, 서버 통합 이후 부디 큰 이슈 없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방향으로 게임이 흘러갔으면 좋겠습니다.


역시 가장 큰 걱정은 소통과 운영 = 퍼펙트겜공 제공

Q. 매번 신규 콘텐츠가 나올 때마다 양질의 공략을 만들고 있다. 공략 제작을 위한 정보는 어떤 식으로 수집하는가? 공략부터 공략 콘텐츠 제작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다.

겜공: 콘텐츠가 나오면 장기간 직접 몸으로 부딪쳐 정보를 습득하는 부분이 큰 것 같습니다. 전 서버에 계정이 있다 보니 한 계정에서 콘텐츠 완료 후, 다른 계정으로 또 접속하여 연구하는 방법을 주로 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작까지 짧게는 6시간, 길게는 3~5일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추가적으로 메일 혹은 오픈 카톡으로 제보 및 정보를 직접 제공해 주시는 분들을 통해 수집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접어서 정보제공해 주시는 분이 줄었어요...

Q. 공략을 만들면서 제일 재밌었던 게임 콘텐츠는 무엇인가? 반대로 가장 지루했거나 어려웠던 게임 콘텐츠가 있다면?

겜공: 제일 재미있었던 콘텐츠는 과거에 했던 황금 해적 군도 이벤트였습니다. 컨트롤하면서 어떻게 하면 구독자분들께 쉬운 길을 알려드릴 수 있을까, 이것저것 고민하는 그 순간이 가장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없었던 콘텐츠를 뽑자면 뒤틀린 경계 콘텐츠인 것 같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제2의 나라에서 나름 신경 썼지만, 전투력 혹은 서버 규모에 따라 콘텐츠가 결정되다 보니 살짝 지루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시도 만큼은 좋은 평가를 받았던 황금 수염과 보물섬 에피소드 = 퍼펙트겜공 제공

Q. 제2의 나라에서 주로 즐기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혹은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와 이유가 궁금하다.

겜공: 현재는 이마젠 숲입니다!! 예전에는 별 관심이 없었지만, 최근 오브젝트들이 늘어나다 보니, 대부분에 시간을 농장을 꾸미는데 보내는 것 같습니다.

Q. 지금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느낀 제2의 나라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

겜공: 개인적인 생각으로 모바일 게임 수명은 길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콘텐츠를 뽑아내는 데는 한계가 있으며 많은 게임사들이 이를 운영방식이나 다양한 이벤트로 커버하면서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2의 나라는 이런 부분을 제외하고도 멋진 지브리 IP를 덕질 요소로 승화하여 코스튬이나 사진 감성으로도 어느 정도 버틸 수 있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그게 이 게임에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앞으로 앞에 두 요소가 소홀히 되면 안 되겠지만 말이죠


이제는 제2의 나라를 대표하는 콘텐츠가 된 이마젠의 숲 = 퍼펙트겜공 제공

Q. 현재 육성 중인 직업은 무엇인가? 해당 직업을 육성하면서 느낀 장단점, 혹은 매력이 있다면?

겜공: 엔지니어입니다! 장점은 게임 운영자(윤 모 씨)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 단점은 만능 캐릭터이기에 힐을 제외하고 엄청나게 뛰어난 능력이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Q. 이제 제2의 나라를 시작하는 유저, 혹은 복귀한 유저에게 추천 직업을 고르자면?

겜공: 오픈부터 지금까지 늘 한결같이 사랑받는 엔지니어를 추천드립니다!


추천 캐릭터는 제2의 나라의 대표 귀염둥이 엔지니어 = 퍼펙트겜공 제공

Q. 지금까지 오랫동안 플레이하면서 재밌는 일도 많이 겪었을 것 같다.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다면 소개 부탁한다.

겜공: 저는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인게임에서 유저분들과 마주쳤을 때, 인사를 드리고 숨을 때가 많습니다. 한 번은 인사를 드리고 다른 곳으로 도망가는데 유저분들께서 단체로 응원을 해주시면서 기차 모양으로 5분간 줄줄이 따라오셨습니다. 그때 저를 알아봐 주시고 응원해 주신 부분에 너무나도 감동을 받았고 그때 기억이 잊히지 않네요! 

추가적으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영상을 만들면,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시고 좋아해 주시는데 유튜버 입장에서는 그런 부분이 가장 뿌듯하고 기억에 오래 남는 듯합니다.

Q. 추가를 원하는 콘텐츠, 혹은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겜공: 과거보다 소통이 많이 줄어들어 걱정입니다. 서버 통합과 함께 꾸준한 소통으로 유저들을 아끼는 제2의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겜공: 구독자분들께서 사랑해 주신 덕분에, 이렇게 유명한 인터뷰를 받아보는 것 같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고 또 노력하는 근면 성실한 유튜버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유저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 크리에이터 겜공 = 퍼펙트겜공 제공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