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메지로가 대체 뭔데?!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명문가 '메지로' 캐릭터 둘러보기

작성일 : 2022.04.09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는 '메지로'가 이름에 들어가는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한다.

메지로 가는 수많은 명마를 배출한 일본의 유명 목장 '메지로 목장'을 모티프로 만들어진 가문이다. 홋카이도에 있었던 메지로 목장은 JRA 최초 암말 삼관마인 '메지로 라모누', G1 5승마인 '메지로 도베르', 일본 최초 상금 10억 엔을 넘긴 '메지로 맥퀸' 등을 배출했다. 게임에선 목장이 아닌 명문가로 등장하며, 출시 1주년 시점엔 메지로 도베르, 메지로 맥퀸, 메지로 라이언, 메지로 파머, 메지로 아르당, 메지로 브라이트 6명의 우마무스메가 출연한다. 메지로 라모누는 육성 캐릭터로 출연하진 않지만, 게임 내 설정으로 자주 언급되고 있다.

메지로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독특한 승부복 패턴이다. 흰 바탕에 초록색 가로줄, 초록색 세로줄 소매 무늬를 사용했으며, 게임에 등장하는 메지로 가의 우마무스메들 역시 승부복으로 흰색 바탕에 녹색 줄무늬 패턴을 사용한다. 그래서 레이스에서 처음 보더라도 특유 패턴 덕분에 메지로 우마무스매라는 것만큼은 한눈에 알 수 있다.

명문가라는 콘셉트답게 메지로 가문의 우마무스메들은 대부분 아가씨 같은 성격으로 등장한다. 다소 특이한 메지로 라이언조차 짧은 머리에 근육 트레이닝을 좋아하긴 하지만, 평소엔 아가씨 같은 몸가짐을 보여준다. 이처럼 독특한 콘셉트 덕분에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2년 4월 1일 만우절 당시엔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는 듯 공식적으로 메지로 가문 노래가 등장했다.


많은 유저를 놀라게 만든 '메지로 찬가' = 파카 튜브 갈무리

작품에서 가장 유명한 메지로는 역시 게임 메인 시나리오의 파트너격 캐릭터이자 애니메이션의 주역 캐릭터인 메지로 맥퀸이다. 게임에선 유저와 함께 다양한 우마무스메를 섭외해 팀 시리우스를 부활시키며, 애니메이션에서도 트레이너 팀의 핵심 전력으로 활약한다. 애니메이션 2기에선 토카이 테이오와 함께 주역으로 등장하며, 경주마로서 외손자에 해당하는 '골드 쉽'과 서로 장난치는 모습으로 자주 보여주기도 했다.


2기 초반은 사실 상 맥퀸-테이오 더블 주인공 체제였다 = 우마무스메 애니메이션 갈무리

메지로 라이언은 메지로 맥퀸과 함께 자주 등장하는 캐릭터다. 메지로 맥퀸의 소꿉친구이며, 라이벌로 경쟁하는 관계지만, 같은 가문의 우마무스메인 만큼 우애가 돈독한 사이다. 다른 메지로 캐릭터들에 비해 남성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스킬 컷인도 근육 트레이닝으로 나올 정도로 단련을 좋아하는 캐릭터지만, 사실은 예쁜 드레스를 입어보고 싶어 하거나 순정 만화를 보기도 하는 등 아가씨 같은 면도 있다.


소개 영상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아가씨가 있다? = 우마무스메 애니메이션 갈무리

앞의 두 캐릭터만큼은 아니지만 메지로 파머 역시 작품에 자주 등장하는 캐릭터다. 애니메이션에선 2기에서 레이스에 자주 출전하고 다른 주역 캐릭터들과 어울리는 감초 같은 느낌의 캐릭터다. 특기는 도주로 타카라즈카 기념에서 우승도 할 정도로 실력자지만, 애니메이션 후반부 메지로 맥퀸과 토카이 테이오 등 다른 주역 캐릭터들에게 밀려 비중이 줄어든다. 1기에선 메지로 맥퀸이 다른 메지로 캐릭터들과 함께 식사할 때 메지로 파머가 없는데도 "모든 메지로 일원이 모였다"라고 해서 왕따 캐릭터 같은 밈이 붙기도 했다.


타카라즈카에서 깜짝 우승을 하기도 했지만, 그 이후 비중은... = 우마무스메 애니메이션 갈무리


1기에선 출연 계획이 없었는지 없는 캐릭터 취급 받는 굴욕까지 = 우마무스메 애니메이션 갈무리

메지로 도베르는 사근사근하고 활발한 다른 메지로 캐릭터와 다르게 쿨하고 멋진 느낌의 우마무스메다. 게임에선 특이하게도 트레이너의 성별에 따라 말투까지 바뀌는 모습을 보여줘 남성 트레이너면 쿨한 모습을, 여성 캐릭터일 경우엔 조금 더 친근한 태도를 취한다. 이런 차이 덕분에 메지로 도베르를 좋아하는 유저도 있을 정도다. 공식 만화에서도 다이와 스칼렛이 메지로 도베르의 쿨한 성격을 칭찬하자 겉으론 내색하지 않지만, 꼬리를 흔들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 갭 차이야말로 도베르의 매력 = 우마무스메 1컷 만화 갈무리

메지로 아르당은 특이하게도 우마무스메 만화 '우마무스메 신데렐라 그레이'에 먼저 출연한 캐릭터다. 주인공인 오구리 캡이 중앙 트레센 학원으로 전학 왔을 때 반 친구로 등장하며, 그녀의 실력을 한 눈에 간파하는 실력자로 등장한다. 게임에선 메인 스토리에 등장하지 않지만, 개인 스토리를 통해 메지로 일가의 일원으로 약한 몸을 극복해 노력하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게임 메인 스토리와 애니메이션에 등장하지 않는 대신 개인 스토리와 육성 스토리의 완성도가 높아 큰 화제가 됐던 캐릭터다.

 


특이한 데뷔였지만, 사실 비중은 그렇게 높지 않다 = 우마무스메 신데렐라 그레이 갈무리

마지막으로 메지로 브라이트는 메지로 캐릭터 중 가장 마지막에 추가된 캐릭터다. 그나마 신데렐라 그레이에 등장했던 메지로 아르당과 달리 메지로 브라이트는 게임이 첫 출연이기 때문에 많은 유저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역시 메지로 가문의 캐릭터답게 조신한 우마무스메로 등장했으며, 조신함을 넘어 자이로 드롭이나 유령의 집에서도 전혀 놀라지 않은 마이페이스 모습을 보여주며 메지로 일가의 새로운 캐릭터성을 정립했다.


기존 메지로 캐릭터 이상으로 조신하고 나긋나긋한 캐릭터로 등장해 진짜 아가씨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이상 소개한 캐릭터 외에도 작품 내에서 여러 번 언급된 메지로 라모누까지 다양한 메지로 가문 우마무스메들이 작품에 등장,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다. 앞으로 또 어떤 메지로 가문 캐릭터가 등장해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지 기대해 보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