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리니지W', 구글 매출 최정상 재탈환, 리니지 전성기 이어간다

작성일 : 2022.04.04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W'가 구글 매출 순위 최정상을 탈환했다.

리니지W는 정식 출시 이후 꾸준히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매출 순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왔으나, 지난 2월 4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 그리고 지난 4월 1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의해 최정상 자리를 내준 바 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두 작품이 리니지W를 제치고 구글 매출 1위에 오른 기간은 매우 짧으며, 리니지W가 이내 다시금 매출 순위 TOP1에 오르면서 국내 모바일 게임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월 리니지W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 '1st 에피소드: 아덴'을 선보이면서 인기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조하면서 유저 친화적 운영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다. 또 지난 3월에는 신규 월드 전장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면서 이용자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은 구글 매출 3위, 그리고 리니지2M은 구글 매출 5위를 기록하면서 사그라들지 않는 리니지 IP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