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출시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 받는 대표 주력 스킬은?

작성일 : 2022.03.11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언디셈버가 출시된 지 어느덧 두 달을 맞이하고 있다. 수많은 갈래로 나뉘는 스킬과 조디악 세팅이 어느 정도 정형화되어 있으며 한차례 대규모 업데이트까지 거친 뒤에도 큰 틀은 바뀌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출시 후 큰 인기를 끌며 지금까지도 각 계열 별 주요 스킬로 자리 잡은 인기 스킬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게임조선에서는 다양한 빌드를 다섯 분류로 나누고 꾸준히 사용하는 대표 스킬을 정리해 보았다. 지금이라도 언디셈버를 새로 시작하려는 유저에겐 어떤 스킬을 선택하면 좋을지 도움이 되길 바란다.

■ 근거리 물리 빌드

RPG에서 빠질 수 없는 냉병기를 들고 전면전을 펼치는 전사 이미지를 그대로 챙긴 빌드다. 무기 범위를 활용하거나 별도의 범위가 지정된 근접 물리 공격을 주력으로 삼으며 사용하는 무기나 스킬도 모두 힘을 투자해야 한다.

처음에는 사거리도 짧고 속도도 느릿느릿해 초반부터 몬스터와 사투를 일삼으나 어느 정도 세팅이 완료된 후에는 근접해 오는 다수의 잔챙이를 시원하게 갈아버리는 구성의 스킬이 많다. 다만 다수전에 특화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보스전 1:1 딜량은 다른 빌드에 비해 부족한 경향이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격 스킬은 '회오리바람'이다. 무기를 계속해서 휘두르며 주변 적을 공격하는 스킬로 어디선가 한 번쯤 봤을법한 '휠윈드' 그 자체인 스킬이다. 사용 중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만 이동 속도 감소 페널티를 무효화하는 유물 아이템을 장착하면 원본 이동 속도 그대로 휩쓸어 버릴 수 있다.

지면 강타는 자신 주변 범위를 강하게 내려찍는 스킬로 범위와 관련된 세팅을 해줄수록 화면 중앙에서 주변 적을 다 때리는 시원한 범위기로 성장시킬 수 있다. 교차 베기는 공격 또는 주문 피해 중 원하는 계열을 선택하는 단검 무기 사용자가 쓰는 근접 공격 기술로 2타가 생각보다 넓은 광역 범위를 가지고 있어 유용하게 쓰는 스킬이다.

■ 원거리 투사체 빌드

활을 주무기로 삼고 원거리 투사체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계열이다. 민첩을 투자해 높은 회피도를 가져가는 것이 특징이나 확률이 뚫리면 그대로 사망할 수 있어 최소한의 민첩만 찍고 나머지를 힘에 투자해 생존력을 챙기기도 한다.

활을 사용하는 스킬 중 가장 무난하면서 자주 보이는 공격 스킬은 '확산 사격'이다. 화살 여러 개를 부채꼴 범위로 동시에 발사해 다수전에 유용하다. 관통력을 포함해 발사체와 관련된 여러 링크 룬을 활용하면 자신에게 다가오기도 전에 녹아내리는 적을 볼 수 있다.

대인전을 보완하기 위해 '연속 사격'을 추가로 사용하기도 한다. 발사체 수를 늘려도 일직선으로 여러 번 발사하는 공격 방식 덕에 1:1 상황에서 비약적인 누적 딜링이 가능하다.

■ 원소 주문 빌드

검과 활이 있으면 당연히 있을법한 마법을 사용하는 빌드로 언디셈버에는 원소 주문으로 분류된다. 지능을 투자해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보호막의 경우 방어력과 저항력을 모두 적용받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어 세팅과는 차별화가 가능하다. 다만 세팅 난이도가 높아 주문 계열도 최소한의 지능만 올리고 나머지를 힘을 투자하기도 한다.

원소 주문 빌드는 어떤 한 스킬이 주류라고 할만한 게 없을 정도로 자신이 매력을 느낀 원소 계열 주문을 채택한다. 물론 튜토리얼 중 배우는 '화염구'가 사거리도 길고 공격력도 무난해 가장 많이 보이는 선택지다. 보통은 쿨타임이 없는 원거리 투사체 원소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며 근접해서 원소 피해를 입히는 스킬도 종종 있다.

무기는 대부분 셉터를 드는 편이며 치명도가 더 높은 마법봉을 들기도 한다. 독 원소 스킬의 경우 전문화 조디악에 단검을 착용할 때 이득을 보는 특성이 있어 이쪽을 선택하기도 한다. 화염구, 서리구 등 대부분의 원소 투사체 스킬은 원거리 투사체 빌드와 유사하게 각종 발사체 관련 링크 룬을 투자하는 편이다.

■ 소환수 빌드

주변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소환수에 집중한 빌드는 여럿이서 적을 상대하며 적의 어그로를 소환수에게 분담할 수 있어 높은 안정성이 장점인 빌드다. 소환수는 쇠뇌, 하수인으로 나뉘며 사용 무기 제한은 없지만 쇠뇌는 민첩 방어구와 활, 철궁에, 하수인은 지능 방어구와 셉터, 마법봉, 지팡이에 관련 인챈트 옵션이 등장해 해당 무기 계열로 능력치와 방어구를 투자하게 된다.

다만 일반적인 피해 증가 옵션이 소환수에는 적용되지 않아 다른 계열과는 궤를 달리하는 육성 방식을 요구한다. 대신 일부 철궁과 지팡이에 자체 옵션으로 있는 소환수 피해 증가 옵션 수치가 매우 커 무기 교체만으로 비약적인 화력 상승이 가능하다. 

소환수 빌드가 나름의 지지층을 확보한 이유는 압도적인 보스전 편의성 때문이다. 이동하면 곧 공격이 멈추는 다른 빌드와 달리 보조 스킬이 끊기는 약간의 딜로스만 빼면 패턴 파훼에 집중할 수 있어 단독 돌파 능력이 꽤 뛰어난 편이다. 쇠뇌'꿰뚫는 쇠뇌''충격파 쇠뇌'를, 하수인'투창 심연체''독 화살 심연체' 정도를 사용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