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문재인 대통령, 故 김정주 넥슨 창업주 유가족에 조전

작성일 : 2022.03.04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3일 고(故) 김정주 넥슨 창업주의 유가족에게 조전을 보내며 애도를 표했다.

문 대통령은 고인에 대해 "도전과 혁신의 정신으로 척박한 초기 벤처업계의 한계를 뛰어넘어 제1, 제2 벤처붐의 토대를 만드셨다."고 전하며 "게임 산업이 좁은 내수 시장을 넘어 해외로 진출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했고, 이는 한류 문화강국으로 도약하는 개척과 도전의 길이었다"고 덧붙였다.

조전에는 사회 공헌에 대한 내용도 있었다. 문 대통령은 "고인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화 행복을 위한 사회적 공헌에도 앞장섰고, 2017년 최초의 어린이 전문 재활병원인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방문을 기억하며 어린이 전문 재활병원 건립을 공약, 실행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고인의 도전정신과 공동체에 대한 헌신을 기리며 고인의 안식과 영면을 빈다고 전했다.

아래는 문 대통령이 고인의 유가족에게 보낸 조전의 전문이다.


2017년 2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 = 출처 조선DB

고(故) 김정주 넥슨 창업자님의 명복을 빌며, 슬픔에 잠겨 계실 유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넥슨의 임직원, 게임업계 종사자, 벤처기업인들, 그리고 김정주 창업자님이 좋아하셨던 어린이들 모두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고인께서는 도전과 혁신의 정신으로 척박한 초기 벤처업계의 한계를 뛰어넘어 제1, 제2 벤처붐의 토대를 만드셨습니다. 미래를 내다보면서 새로운 시도를 앞장서서 실천했고, 후배 벤처인들의 귀감이 되었습니다. 우리 게임산업이 좁은 내수 시장을 넘어 해외로 진출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셨고, 그것은 바로 한국이 선진국이자 한류 문화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개척과 도전의 길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사람을 키워서 회사의 성장을 이끌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사회적 공헌에도 앞장섰습니다.

저는 2017년 2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방문하여 견학한 적이 있는데, 당시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어린이 전문 재활병원이었습니다. 그 경험은 제가 전국 권역별로 어린이 전문 재활병원을 건립하겠다고 공약하고, 실행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김정주 창업자님의 일생에 걸친 도전정신과 공동체에 대한 헌신은 우리 모두의 가슴 속에 따뜻한 봄볕같이 오래오래 남을 것입니다. 고인의 선한 웃음을 떠올리며 고인의 안식과 영면을 빕니다.

[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향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