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이론상 피해 400% 증가 유물 등장! 눈여겨 볼 신규 유물은?

작성일 : 2022.02.24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언디셈버에는 다양한 고유 옵션을 가진 유물 장비가 준비되어 있다. 

유물 장비 중 일부는 해당 유물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다. 이에 일부 빌드에서 최종 아이템 취급을 받을 정도이며 '도굴왕의 벨트'는 평균 거래가가 1만 루비를 상회할 정도로 가치가 높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 17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총 53종의 신규 유물이 추가됐다. 과연 도굴왕의 벨트를 뛰어넘는 인생역전이 가능한 고가의 유물이 등장했을까? 게임조선에서는 신규 유물 중 눈여겨볼 옵션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정리해 보았다.

■ 겁화의 햇무리 (반지)

겁화의 햇무리는 사용 후 계속해서 그 스킬을 유지하며 공격하는 집중 계열 스킬에 매우 좋은 반지다. 집중 시 피해를 무려 20%나 증폭시켜주고 집중 스킬의 공격 주기까지 감소시켜 표기된 수치 이상의 DPS 상승을 보여준다.

여기에 피해 상태 이상 중인 적에게 추가 피해까지 있다. 점화 발생력이 있는 것으로 보아 유물 이름까지 생각하면 원래 의도는 화염격류에 최적화된 반지이나 회오리바람도 출혈을 발생시킬 수 있어 추가 피해까지 알뜰하게 챙겨갈 수 있어 더욱 가치가 높다.

■ 산란의 덧대 (견갑)

산란의 덧대는 소환수 빌드만 아니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피해 50%를 올려주는 옵션이 주목받는다. 일반적인 피해 증가 옵션이 10티어는 가야 나오는 수치를 유물로 해결할 수 있다. 회피도와 보호막, 생명력을 고르게 챙겨줘 생존력도 꽤 보장받는다.

피해와 약간의 생존력 말고는 뚜렷한 장점이 없어 최종 아이템으로 쓰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거쳐가는 용도로는 충분히 쓸만한 유물이다.

■ 아라피 (투구)

아라피는 힘이 지능보다 높은 경우 기절 상태이상 면역이라는 독특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해당 효과를 제외하고 봐도 투구에 이동 속도 상승이 붙어있으며 매우 높은 수치의 방어도를 가지고 있다. 다만 원소 저항력이 꽤 거슬릴정도로 감소해 이 부분은 다른 곳에서 보완해줘야 한다.

■ 햇살의 입맞춤 (투구)

햇살의 입맞춤은 순수 지능 원소 주문 빌드를 위한 아이템으로  제어 상태이상에 걸릴 경우 즉시 보호막을 100% 회복하고 5초간 최대 보호막 수치까지 20% 더 올려 생존을 도모할 수 있게 해준다. 투구 인챈트 옵션에서 찾을 수 없는 원소 피해를 35%나 올려주는 것도 주목할 장점이다.

■ 철의 엄지 (장갑)

철의 엄지는 장착 레벨이 8밖에 안되지만 쇠뇌 화력 관련 옵션을 세 종류나 가지고 있는 장갑이다. 기존 장갑 인챈트 옵션에선 찾을 수 없는 쇠뇌 화력 증강 옵션이 붙어 있어 쇠뇌 빌드라면 우선적으로 채용할만하다. 다만, 레벨 제한이 낮은 방어구인 탓에 약간의 생명력과 민첩을 제외하면 오로지 쇠뇌 화력 옵션만 있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 선봉장의 주시 (투구)

선봉장의 주시도 쇠뇌와 관련된 유물이다. 쇠뇌 피해를 무려 60%나 증가시켜 주며 착용 레벨 제한이 철의 엄지보다 높아 생존력도 적절하게 부여되어 있다. 특히 카오스 저항력이 달려있어 의외의 내구도를 보여주기도 한다. 다만 쇠뇌 빌드 자체가 꽤나 마이너 한 빌드이기에 거래가격은 낮다.

■ 현혹의 소리굽쇠 (마법봉)

현혹의 소리굽쇠는 연쇄 피해를 입히는 주문에 최적화된 마법봉이다. 연쇄 횟수를 1회 늘리며 연쇄마다 피해가 최대 20%까지 증폭된다. 연쇄 관련 옵션을 제외하고 봐도 주문 피해가 플랫과 % 둘 다 높은 수치를 제공해 주며 치명도와 치명타 피해도 10티어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높은 수치의 옵션이 붙어 있다.

연쇄 피해를 제외하고 봐도 이보다 더 좋은 옵션의 마법봉을 인챈트 옵션에서 찾기 힘든 수준이며 당연히 연쇄가 가능한 스킬의 경우 종결 아이템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이에 새로 추가된 유물 무기 중에서 가장 높은 가격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 쟁취자의 긍지 (벨트)

도굴왕의 벨트를 이어가는 또 다른 1만 루비 값어치 벨트로 무려 장착된 유물 1개당 피해 40%라는 무지막지한 옵션을 가지고 나왔다. 유물의 효율이 높은 일부 빌드의 경우 말 그대로 눈이 돌아가는 옵션이며 이 벨트를 장착 중이라면 기존까지 효율이 약간 애매해 장착이 꺼려졌던 다른 부위 유물도 채용할 가치가 오른다.

또한 카오스 저항력까지 23이라는 높은 수치를 제공해 주고 능력치, 생명력, 보호막 등 기초 스탯을 준수하게 붙어있어 유틸 옵션도 어느 정도 챙겨갈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