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헤드셋' 최종 디자인 공개

작성일 : 2022.02.23

 

소니의 차세대 VR 기기 '플레이스테이션 VR2 (이하 PS VR2)'의 최종 디자인 이미지가 공개됐다.

소니는 자사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PS VR2의 헤드셋과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최종 디자인을 공개했으며, 해당 기기의 주요 특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PS VR2 헤드셋과 컨트롤러는 모두 구형의 형태를 띄고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5의 제품군과 통일된 디자인을 보이고 있다.

소니에 따르면 PS VR2는 인체 공학적 설계에 초점을 맞췄으며, 편안함을 느끼는 상태에서 가상 세계를 체험할 수 있게끔 테스트 중이라고 언급했다. 헤드셋의 무게의 균형을 세심하게 조정하고 조절 가능한 헤드 밴드는 전세대인 PS VR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스코프 및 스테레오 헤드폰 잭의 배치와 같은 여타 기능도 동일하게 유지돼 이전 PS VR을 사용해본 이용자에게는 익숙하게 다가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PS VR2의 새로운 기능으로 렌즈 조정 다이얼 등이 추가돼 이용자가 렌즈와 눈 사이의 거리를 일치시키는 등 시야 최적화가 가능하다. 또 새로운 내장 모터와 같은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음에도 PS VR에 비해 무게가 가벼워졌고 더욱 슬림해졌다. PS VR2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통풍구라고 할 수 있다. 장시간 VR 헤드셋을 사용할 경우 땀이 차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에 PS VR2에는 통풍구를 만들어 공기가 유입되고 빠져나갈 수 있도록 했다. 

소니 수석 아트 디렉터인 유진 모리사와는 "플레이어가 VR 게임에 몰두하는 동안 렌즈에 김이 서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라고 언급하면서 "통합 통풍구가 있는 스코프의 상단과 전면 사이에 약간의 공간이 존재한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소니 플랫폼 경험 부문 수석 부사장인 니시노 히데아키는 "PS VR2는 가상 현실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에 큰 도약을 이룩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4K HDR 및 최첨단 그래픽 렌더링의 시각적 충실도, 내부 카메라 추적과 같은 향상된 추적, 헤드셋 피드백과 같은 새로운 PS VR2 기술 기능 및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직관적 PS VR2 센스 컨트롤러 등을 언급했다. 또 PS VR2 시스템은 단일 코드 설정으로 제공돼 즉시 게임에 연결할 수 있다는 점도 꼽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