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제2TV쇼' 시즌 3 3화, 222만 골드 및 소환권 3종 22장 쿠폰 공개

작성일 : 2022.02.23

 

넷마블은 8일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시즌 3 방송 3화를 진행했다.

제2TV쇼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으로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 개발진의 생각을을 전하는 자리다. 방송은 정인호와 온상민이 진행했으며,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 패널로 마재, 나현, 김효진, 하창봉이 참여했다.

이번 방송은 제2의 나라의 이슈를 점검하는 '2제는 말할 수 있다', 이마젠 숲을 뽐내는 '모여라 이마젠의 숲!', 최고의 코디를 뽐내는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 각종 퀴즈를 맞춰보는 '2퀴즈 ON LIVE', 제작진의 미션에 도전하는 '한 판 승 부' 순서로 진행됐다.

방송 중 제2의 나라 유저를 위한 특별 쿠폰도 배포됐다. 각 쿠폰은 24일 23시 59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하는 방송에서 소개된 쿠폰 번호다.

33OPGD: 222만 골드
NWTKEC2: 장비 소환 쿠폰 22장
FACP22: 이마젠 소환 쿠폰 22장
C2TC2O2: 코스튬 소환 쿠폰 22장
DDUBF22: 통통 팬케이크 22개, 중독되는 카스타드 22개, 따끈따끈 붕어빵 22개, 에너지 드링크 2개, 콜렉팅 아로마 2개

■ 2제는 말할 수 있다


스페셜 방송 주제였던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 = 제2의 나라 공식 채널 갈무리

먼저 유저들의 의견을 점검하는 '2제는 말할 수 있다'가 시작됐다. 이번 2제는 말할 수 있다는 22일 공개된 스페셜 방송에서 밝혔던 공략형 콘텐츠, 소셜 커뮤니티, 킹덤 콘텐츠 및 이벤트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향후 운영 방향성과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4월 말로 공개된 서버 통합에 대해 준비와 연습 과정이 있어야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3월 통합도 생각해봤지만, 무리하게 진행하는 부분이 생겨 데이터 처리처럼 중요한 부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스케쥴을 정하고 있다고 한다. 작업 과정에서 변화가 있을 경우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많은 유저가 뒤틀린 경계선이나 차원의 경계 같은 공략형 콘텐츠에서 희귀한 보상을 필요성을 논하고 있다. 이에 대해선 계속 신경을 쓰고 있으며, 콘텐츠의 보상과 이벤트 보상의 균형이나 성장 콘텐츠와 조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농장 콘텐츠는 감성 부분을 살려 NPC와 교감을 통해 함께 농장을 가꾸는 식이 된다. 대표적인 것으로 스페셜 방송에서 공개된 NPC를 통한 일괄 수확이 있으며, 이 밖에 준비되는 대로 업데이트 전 안내할 것으로 밝혔다.

대회의 경우 전 서버를 대상으로 서버와 서버를 넘어 진행된다. 단. 킹덤 콘텐츠로 공개된 연습 경기나 눈싸움 등은 서버 간 대결에 대해 확답하기 어렵다고 전했다. 해외 서버와 대회는 기술적인 문제로 인한 제약이 크다고 한다.

■ 모여라, 이마젠의 숲!

모여라, 이마젠의 숲!은 운영진이 선정한 유저의 이마젠의 숲에서 주어진 미션을 진행하는 코너다. 이번 방송엔 세페우스 서버의 '베이비티거', 리브라 서버 '동그라미우유'가 선정됐다.

숫자8? 무한대? 뫼비우스띠? 이마젠숲 놀러와주세요 / 베이비타이거

뉴비 [우유의 포토숲~] 두둥!! 탂! / 동그라미우유

■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는 게스트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최고의 코디를 선보인 유저를 선정하고,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투표해 최고의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를 뽑는 코너다. 이번 방송에선 1대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로 선정된 사지타리우스 서버 '꾸쟁이'와 도전자인 제미니 서버 디스트로이어 '은하수', 버고 서버 엔지니어 '밍냐링'의 대결로 진행됐다.

승자는 은하수가 되었으며, 2대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로서 다음 방송 타이틀 방어자로 참여하게 된다.

야! 디트! 너도 뽑힐 수 있어~ / 은하수

컨셉에_충실한_색깔과_패션을_완성시키는_탈 것!!(+메인작품 추가) / 밍냐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