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우리 생애 마지막 콩콩절? Again 임진록…임요환 팀 승리-홍진호 팀은 2위

작성일 : 2022.02.22

 


임요환 팀과 홍진호 팀으로 나눠 진행된 Again 임진록 = 홍진호TV 유튜브 갈무리

2022년 2월 22일 콩콩절을 맞이해 홍진호TV에서 진행된 'Again 임진록'이 화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한국 론칭 행사를 마지막으로 진행됐던 임요환과 홍진호의 임진록이 2022년 2월 22일, 콩콩절을 맞이해 홍진호TV에 또 한 번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홍진호 팀과 임요환 팀으로 각각 팀을 꾸려 4vs4 매치로 구성됐으며, 총 5세트로 승부를 진행했다. 특히, 1세트와 5세트에서는 임요환과 홍진호의 1:1 경기가 펼쳐지며 스타 팬들의 관심을 자극했다.

이날 1세트에서는 홍진호는 6저글링으로 빠르게 본진 급습을 시도했으나, 오히려 12시 방향에 배럭을 숨겨두고 마린을 차곡차곡 모아 반격에 나섰다. 결국 오히려 성큰 콜로니가 늦어지면서 마린을 막지 못해 5분 22초만에 마린과 SCV를 대동한 반격에 오히려 5분 22초만에 패배하고 말았다. 임요환은 이를 기념해 콩댄스를 추며 승리의 기쁨을 표현했다. 

그러나 2세트에서 홍진호 팀의 흑운장이 김윤환을 잡아내고, 팀전으로 진행한 3세트에서 홍진호와 깝도이 듀오가 임요환, 뚜까랜덤 듀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2:1의 상황을 만들어냈다. 이후 4세트에서는 여성 BJ 대전이 펼쳐졌다. 보혜가 다린을 상대로 멀티를 집중 마킹하면서 2:2로 상황을 다시 끌어올렸다.


마지막 5세트는 로스트템플에서 진행됐다. = 홍진호TV 유튜브 갈무리

결국 5세트에서는 고전맵 '로스트템플'에서 임요환과 홍진호가 마지막 결전을 치렀다. 1차전과 유사하게 2배럭으로 시작한 임요환에게 밀리기 시작한 홍진호는 이후 멀티를 제대로 올리지 못해 결국 임요환에게 2차전 역시 패배하며 임요환 팀이 3승으로 Again 임진록에 승리했다.

이날 승리한 임요환 팀에게는 개인 당 2,220,000원의 상금이 지급됐으며, 2등을 한 홍진호 팀에게는 개인 당 220,000원이 상금으로 지급됐다.


임요환 팀에게는 개인 당 2,220,000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 홍진호TV 유튜브 갈무리

한편, 이날 홍진호TV에서 진행한 Again 임진록에는 21만명 이상이 몰리면서 원조 민속놀이의 위엄을 제대로 보여줬다. 다만, 22만명을 넘지 못한 점은 아쉬움을 남겼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