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가시화되는 던파 유니버스, 3월 모바일 시작으로 여름엔 콘솔까지!

작성일 : 2022.02.16

 

넥슨이 서비스하는 던전앤파이터의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 4개가 열심히 개발 중이다. 

올해 17년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는 PC 단일 플랫폼 게임 중 역대 누적 매출 1위라는 기록을 세운 넥슨의 주력 IP다. 지난 2020년 던파페스티벌에서 PC를 넘어 모바일, 콘솔 플랫폼까지 아우르는 IP를 활용한 다양한 신작을 예고했으며 다가오는 3월 24일, 던파 모바일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듀얼도 지난 2021년 12월 20일 3일간의 테스트를 진행한 후 올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며 프로젝트 오버킬은 공식 티저 사이트를 열어 개발 중인 게임 내 장면을 공개하고 있다. 이처럼 던전앤파이터 IP 활용 신작 4종은 2020 던파페스티벌에서 선보인 후 한시라도 빨리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파이프라인에 예정된 던파 IP 신작만 무려 4개 = 넥슨 IR 자료 갈무리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 모바일)은 던파 IP 활용 신작 중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게임이다. 2020년 여름, 중국 시장에 먼저 출시하고자 했으나 아쉽게도 중국의 변덕스러운 정책에 막혀 무산된 적 있다.

국내에는 2021년 12월 20일 단 하루 6시간 동안 깜짝 게릴라 테스트로 던파 모바일을 기다리는 게이머의 갈증을 해소 시켜줬다. 테스트 당시 더욱 깔끔해진 2D 도트 그래픽과 함께 원작의 감성을 담아 눈길을 끌었으며 모바일 환경과 PC, 게임패드까지 다양한 조작 체계를 사용할 수 있어 더더욱 액션 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줬다.

테스트에 참여한 사람들 중 일부는 약 2시간 정도 플레이할 수 있는 피로도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던파 모바일을 떠나고 싶지 않아 결투장에서 서로 PvP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던파 모바일은 현재 공식 사이트에서 세계관과 함께 캐릭터 및 콘텐츠 실제 플레이 장면을 보여주며 사전등록을 받고 있는 중이다. 정식 출시일은 3월 24일로 확정 지은 상태다.


원작 모습 그대로 모바일로 이식 = 게임조선 촬영


게릴라 테스트 당시 많은 사람이 피로도 사용 후에도 결투장에서 시간을 보냈다 = 게임조선 촬영

■ 던전앤파이터 듀얼 (DNF DUEL)

던전앤파이터 듀얼(던파 듀얼, DNF DUEL)은 격투명가 아크시스템웍스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 중인 대전 액션 게임으로 던파 IP 중에선 최초로 콘솔에 진출하는 게임이다.

캐릭터의 기본적인 동작이나 마나 시스템 등 원작의 결투 방식을 최대한 녹여냈으며 원작 PvP에서도 사용하는 콤보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캐릭터도 있다. 2D 도트의 한계를 벗어나 캐릭터성을 잘 살린 움직임과 연출은 보는 재미를 더욱 극대화했다.

공개 이후 '던티기어'라고 불리며 큰 관심을 받았으며 2021년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테스트 진행 당시 서버가 접속 장애를 수시로 일으킬 정도로 많은 사람이 던파 듀얼을 찾았다.

테스트 당시 10개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었으며 이후 2021 던파페스티벌에서 검귀의 플레이 장면을 추가로 담은 티저 영상을 통해 출시일을 2022년 여름으로 예고했다.


원작을 자연스럽게 대전액션 게임에 녹여낸 던파 듀얼 = 게임조선 촬영


화려한 각성 스킬 연출을 감상하는 재미가 일품 = 게임조선 촬영

■ 프로젝트 오버킬

프로젝트 오버킬은 던파 IP를 활용해 3D 횡스크롤 액션 RPG로 개발 중인 게임이다. 원작의 2D 도트 그래픽을 3D로 구현해 비주얼과 더불어 원작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액션성을 더욱 극대화했다.

2021년 8월, 실제 플레이 장면이 담긴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티저 페이지에 모험의 주 무대가 될 주요 마을과 등장인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3D로 보는 레인저의 건호크 콤보, 마법사의 아구구 모션 등 반가운 동작부터 어벤저가 되기 전 닐바스 그라시아, 젊어진 데릴라처럼 원작에선 보지 못했던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2D의 한계를 넘어 다채로운 액션을 보여줄 프로젝트 오버킬은 아직까진 언제부터 플레이할 수 있을지 밝혀진 바 없다.


건호크를 던지고 받는 사이사이 다양한 사격 스킬을 사용하는 레인저의 콤보를 재현 = 공식 유튜브 갈무리


여마법사의 상징과도 같은 '아구구'를 3D로 = 공식 유튜브 갈무리

■ 프로젝트 BBQ

프로젝트 BBQ는 원작 던파 IP에서 횡스크롤 방식까지 탈피한 백뷰 시점 3D 그래픽으로 개발 중인 게임이다. 아직까진 정보를 상시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없으며 2018년, 2020년 두 번에 걸쳐 던파페스티벌에서 실제 플레이 영상을 담은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2020 던파페스티벌에서는 단순히 영상만 공개한 것이 아닌 간략한 세계관을 설명한 바 있다. 던파와 세계관을 어느 정도 공유하는 '사이퍼즈'의 트루퍼가 등장해 세계관의 융합을 보여줬으며 방패를 들고 있는 마창사 '팬텀가드', 주먹으로 호쾌하게 근접해 싸우는 여프리스트 '인파이터' 등 도트의 한계를 벗어난 다양한 액션을 선보였다.

프로젝트 BBQ는 앞선 다른 IP 신작에 비해 공개된 정보가 한정적인 상태기에 유저가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날까진 꽤 먼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익숙하면서 다른 모습의 기존 등장인물을 만날 수 있다 = 공식 유튜브 갈무리


BBQ 공개 당시 많은 원작 팬이 열광한 여성 인파이터 = 게임조선 촬영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