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에피소드 던전 '시리우스' 공략, 소환수 처리 집중!

작성일 : 2022.02.11

 

넷마블은 10일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의'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도전 카드'를 추가하고, 에피소드 던전 '시리우스'를 선보였다.

시리우스는 일반, 찬스, 어려움, 도전 네 가지 모드로 구성됐다. 일반은 말 그대로 일반 난이도로 권장 전투력 20만, 70만, 125만 세 가지 난이도로 나뉜다. 찬스 던전은 금, 토, 일요일에만 입장할 수 있는 던전으로 입장 시 공략을 방해하는 요소가 무작위로 발동된다. 던전 입장 티켓은 필드 마물을 처치해 하루 100장씩 얻을 수 있는 '고슬고슬' 쿠폰으로 증표 교환에서 구입 가능하며, 구입 가능한 수량은 일반 던전 주간 5회, 찬스 던전 주간 1회다.

일반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신규 빛속성 방어형 이마젠 '햇님씨', 에피소드 콘텐츠에 필요한 소환석 상자와 도전 카드팩, 보스 영혼석, 콩깍지, 에피소드 경험치 및 명성 포인트다. 찬스 던전에선 에피소드 경험치를 얻을 수 없는 대신 퍼즐팩과 장비 소환 쿠폰, 이마젠 소환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찬스 던전 방해 효과는 '그림자 구슬'과 '검은 행성'이 있다. 그림자 구슬은 일정 주기로 맵 외곽에 생성되며, 보스가 이 구슬을 흡수하면 능력치가 강해진다. 총 5회에 걸쳐 강화 되며, 5중첩일 때 보스 대미지가 약 3배 정도 증가한다. 그림자 구슬은 총 8회 타격해 제거할 수 있고, 5중첩에서 하나 더 흡수하면 1중첩이 되니 상황에 따라 중첩을 늘리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중첩이 너무 많이 쌓였다면 일부러 중첩을 먹이는 것도 방법 = 게임조선 촬영

검은 행성은 맵 외곽부터 안쪽으로 검은 구체가 하나씩 생성되는 패턴으로 이 검은 구체에 닿을 시 대미지와 함께 공포 상태에 빠진다. 그림자 구슬과 달리 제거할 방법이 없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늘어나기 때문에 최대한 보스를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관건이다.


점점 안쪽에 생기니 빠르게 보스를 처리해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에피소드 던전 보스 '마독성 경비 기계'는 빛속성 몬스터다. 마독성 경비 기계의 패턴은 크게 다섯 가지다. 가장 주의해야할 패턴은 부하 몬스터 소환이다. 체력이 25% 감소할 때마다 한 번씩, 총 세 번에 걸쳐 부하 몬스터 두 마리를 소환한다. 부하 몬스터가 필드 위에 있을 땐 마독성 경비 기계의 능력이 대폭 상승하며, 부하 몬스터들이 발사하는 논타깃 발사체를 맞으면 암흑이나 침묵에 빠지기 때문에 빠른 처리가 필요하다.


파란색 마독성 고렘은 암흑, 녹색 마독성 끈적이 군체는 실명을 사용한다 = 게임조선 촬영

자주 사용하는 패턴으론 흡수 패턴이 있다. 범위 내 캐릭터를 마독성 경비 기계쪽으로 끌어들이고 대미지를 입히는 기술이다. 발동이 빠르지만 대미지가 높지 않고, 부가 효과도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맞아도 되는 패턴이다.


크게 위협적이지 않으니 난이도가 낮을 땐 부담없이 맞자 = 게임조선 촬영

돌진 패턴은 경로에 있는 아군 캐릭터를 밀어내고 목표 지점까지 이동하는 패턴이다. 패턴 자체는 위협적이지 않지만, 부하 몬스터를 처리하지 않을 경우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되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돌진의 목표가 된 캐릭터가 맵 입구에 너무 가까이 붙어있다면 마독성 경비 기계가 맵 밖으로 나갔다가 전투가 초기화 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자.


잘못 유도 했다가 보스가 초기화되어 공략에 실패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주변을 넘어뜨리는 패턴도 굉장히 자주 사용한다. 마독성 경비 기계 주변에 원 모양의 범위가 표시된 뒤 일정 시간 후 땅을 내리쳐 캐릭터들을 넘어뜨린다. 이 역시 대미지가 높진 않지만, 캐릭터가 무력화 되므로 부하 몬스터가 있을 땐 적극적으로 회피해야 한다.


무력화는 항상 주의해야할 패턴 = 게임조선 촬영

난도질 및 난사 공격은 반드시 피해야할 패턴이다. 범위가 표시된 후 마독성 경비 기계가 부채꼴 범위 안을 난도질하고, 이후 오른쪽부터 왼쪽으로 레이저를 난사한다. 부채꼴 범위 안에 있다면 난도질과 난사의 공격 횟수만큼 대미지를 그대로 받기 때문에 피하지 않으면 캐릭터가 빈사에 놓이게 된다.


부채꼴만 피하면 안전히 넘길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마지막으로 제자리에서 주변에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패턴이 있다. 이 패턴은 대미지가 높지 않지만, 캐릭터에게 방어력 감소와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하므로 반드시 피해야 한다. 특히 높은 난이도의 찬스 던전에서 이 패턴에 맞으면 강화된 보스, 혹은 행성에 맞아 체력이 바닥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대미지보단 디버프가 뼈아픈 패턴 = 게임조선 촬영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