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카리나 'D4WNST4R', "눈싸움 다시 추가해주세요!"

작성일 : 2022.02.10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카리나 서버 'D4WNST4R'은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모여라, 이마젠의 숲!' 코너에 소개된 유저다. 방송에선 소개되기도 전에 자신의 농장에서 게스트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 장면이 포착돼 눈길을 끈 바 있다.

게임조선은 D4WNST4R와 인터뷰를 나누고, 제2TV쇼에 소개된 소감과 함께 게임을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킹덤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즐기고 있는지 들어봤다.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D4WNST4R: 안녕하세요! 제2의 나라 카리나 서버 토박이! 호가든 킹덤 정원사 'D4WNST4R'입니다. 이름이 영어와 숫자의 조합이라서 어떻게 읽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4를 A로 치환해서 dawnstar입니다! 던스타, 새벽별이라는 뜻이에요.

■ 공식 방송 ‘모여라, 이마젠의 숲!’ 코너에 소개됐다. 당시 상황과 소감을 들어보고 싶다. 소개 전부터 농장에서 대기하고 있던데 당첨 사실을 미리 알았는가?

D4WNST4R: 당첨될 걸 미리 알고 있지는 않았어요. 저희 킹덤 마스터가 이벤트 참여를 추천해 줬는데, 킹덤원들도 저만큼이나 이 이벤트에 관심을 가져주셨어요! 열심히 방송을 보다가 킹덤원들이 제작진으로 보이는 닉네임이 카리나에 있다고 알려줬어요. 그래서 바로 농장에 들어가서 대기했습니다. 솔직히 진짜로 당첨이 될 줄은 몰랐는데 제 농장이 소개가 돼서 많이 놀랐어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효짱이 소개해 줘서 더더 좋았던 것 같아요!!

■ 공식 방송에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가장 기억에 남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

D4WNST4R: 사실… 어떤 특정 멘트가 기억나지는 않아요. 저는 ‘호가든 사랑해’를 치느라 바빠 가지고 ㅋㅋ 카리나 서버에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려요! 다 같이 축하해 주셔서 너무 기뻤습니다 ㅎㅎ

■ 그동안 농장을 이용한 소감을 들어보고 싶다. 농장의 장점과 단점을 말해본다면?

D4WNST4R: 일단 이마젠 선물 받는 것 밖에 없던 이마젠의 숲에 농장 시스템이 생겼다는 것 자체가 장점이 아닐까요? 방송에 나왔던 것처럼 일괄 수확이 생긴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농사는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당연히 알지만, 여기는 제2의 나라잖아요~

그리고 밭이나 집 등 농장용 오브제를 배치할 때, 의자나 동물 같은 장식용 오브제들은 표시가 되지 않아요. 모닥불 같은 경우는 꺼내 놓으면 이동을 못하더라고요. 그 오브제를 중심으로 밭을 놓고 싶은데 그게 너무 어려워요…! 오브제 배치에 들어가면 다른 자잘한 오브제도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 농장 콘셉트가 있다면 무엇인가? 농장을 만들 때 가장 고려한 부분은?

D4WNST4R: 힐링이 주된 콘셉트였어요. 왁자지껄 노는 것도 좋지만, 전 제1의 나라에서도 휴식을 참 중요하게 생각해 노을을 보면서 쉴 수 있는 휴식의 공간, 그리고 그 앞에 함께하는 불멍이 제일 중요했어요! 또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흩어져서 찾을 수 없게 되면 보고 싶을 때 못 보니까 울타리로 집도 만들어줬습니다.

■ 제2의 나라는 어떻게 시작하게 됐는가?

D4WNST4R: 오픈 전부터 유튜버들이 광고하는 영상들을 봤어요. 그래서 사전예약까지 했는데, 그때가 하필 바쁠 시기여서 바로 시작은 못했어요. 일주일쯤 뒤에 친한 지인도 이 게임을 한다 해서 바로 시작했습니다. 애인도 끌어들여서 지금 다 같이 킹덤에 있어요 ㅎㅎ

■ 현재 엔지니어를 육성 중이다. 엔지니어를 육성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D4WNST4R: 저는 게임을 할 때 저랑 비슷하게 캐릭터를 만드는 걸 좋아해요. 그리고 힐러도 좋아해요! 그래서 고민 끝에 엔지니어를 선택했어요. 요즘은 외형을 좀 더 짜리몽땅하고 귀엽게 만들 걸 왜 나랑 비슷하게 만들었을까 후회 중입니다 ㅋㅋ

■ 실제로 엔지니어를 육성해 본 소감은 어떤가? 엔지니어의 장점과 단점을 꼽아본다면?

D4WNST4R: 전 엔지니어를 선택한 걸 너무 만족해요! 킹덤에서도 콘텐츠를 진행할 때 제가 원했던 힐러로 파티를 들어가기도 하고, 일단 귀엽잖아요~ 단점을 얘기하자면 자사를 돌리기에 애매한 스킬들이 많아요. 자사 돌릴 때는 힐을 안 쓰잖아요? 이런 거는 단점인 것 같아요.

■ 제2의 나라에서 주로 즐기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D4WNST4R: 꾸미는 걸 좋아해요. 정식 콘텐츠는 아니지만, 월요일 새벽 4시만 되면 영지 꾸미기! 일명, ‘영꾸’를 하는 데에 빠져 있어요. 귀여운 동물 친구들도 데려오고, 연꽃을 왕창 들고 와서 꾸며 놓아요. 그래서 제 별명이 호가든 정원사입니다 ㅎㅎ 제2의 나라에서 영꾸 이벤트 열어주시면 완전 신나서 게시글 작성할 자신 있어요.

■ 지금까지 오랫동안 플레이하면서 재밌는 일도 많이 겪었을 것 같다.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다면 소개 부탁한다.

D4WNST4R: 제가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요. 제2의 나라 곳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참 예쁘고 힐링할 수 있는 스팟들이 많거든요. 누적 랭킹 프로 포토그래퍼에서 1등을 하면 ‘포토그래퍼’ 칭호를 받아요. 그 칭호를 획득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킹덤원 중에 짬뽕님이 저보다 제 포토그래퍼 칭호에 더 열정적이세요. 매번 좋아요 눌러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제2의 나라를 플레이하면서 아쉽게 느껴지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D4WNST4R: 전투 중심으로 게임을 하는 사람은 아니라서 디테일하게 아쉽다고 말할 것들은 없어요.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모바일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모바일로 플레이 시 너무 튕김이 잦아요. 그래픽 최하에 모든 이펙트 다 끄고 해도 잘 튕겨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PC로 플레이하고, PC로 접속이 힘든 경우엔 보스 타임을 다 패스합니다 ㅠㅠ

■ 추가를 원하는 콘텐츠가 있다면 무엇인가?

D4WNST4R: 크리스마스 때 나왔던 눈싸움 콘텐츠가 너무 재밌었어요! 투력 없이 컨트롤만으로 사람들이랑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나오면 이제 막 시작하는 뉴비들도 재밌게 게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거기서 코스튬이나 테트로 퍼즐 같은 아이템도 얻으면 더 좋을 것 같고요!

■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D4WNST4R: 먼저 제2의 나라 운영진분들도 항상 고생 많으십니다. 저는 제2의 나라 원작인 니노쿠니의 게임 스토리도 참 좋아했던 사람이에요. 지금 나온 메인 퀘스트도 재밌게 플레이해서 얼른 다음 메인 퀘스트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앞서 말한 아쉬운 점들이나 캐릭터의 단점 부분도 고려해 주신다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D4WNST4R: 이런 이벤트 열릴 때마다 알려주고 참여해 보라고 추천해 주는 우리 킹마 승짱 고맙고, 자상한 아부지 발케네, 우리 막냉이 비쥬, 시집 간 잼 님 발랑합니다. 이 게임 처음부터 지금까지 같이 플레이하고 정보 나누는 뮤 님이랑 개구리도 고마워 사랑해! 아, 좋아하는 음식은 짬뽕(이라고 짬뽕 님이 시켰…)이에요. 여기에 다 언급은 못해도 내가 호가든 제일 사랑합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