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제2TV쇼' 시즌 3 2화, 신규 에피소드 예고, 은하수 느낌 코스튬 등장!

작성일 : 2022.02.08

 

넷마블은 8일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시즌 3 방송 2화를 진행했다.

제2TV쇼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으로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 개발진의 생각을을 전하는 자리다. 방송은 온상민과 김정민이 진행했으며, 패널로 기존 멤버인 마재, 나현, 김효진, 하창봉이 참여했다.

이번 방송은 제2의 나라의 이슈를 점검하는 '2제는 말할 수 있다', 업데이트 일정을 알아보는 '업데이트 미리보기', 이마젠 숲을 뽐내는 '모여라 이마젠의 숲!', 최고의 코디를 뽐내는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 각종 퀴즈를 맞춰보는 '2퀴즈 ON LIVE', 제작진의 미션에 도전하는 '한 판 승 부' 순서로 진행됐다.

방송 중 제2의 나라 유저를 위한 특별 쿠폰도 배포됐다. 각 쿠폰은 9일 23시 59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하는 방송에서 소개된 쿠폰 번호다.

SORRY 장비 소환 쿠폰 10장
50THGD 50만 골드
2NWCT 이마젠 소환쿠폰 10장
GAFAF0 에너지 드링 3개, 콜렉팅 아로마 3개, 30만 골드
STC0F1 코스튬 쿠폰 10장
ONCH2 1~희귀 4성 후냐 헤드헌팅 증서(신규 후냐 포함) 10개

■ 2제는 말할 수 있다

이번 방송의 2제는 말할 수 있다 코너는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린느'가 진행했다. 린느는 공식 포럼 게시판에서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해 영상으로 정리했다.

유저들이 가장 많이 공감한 문제점은 '넷마블의 운영 방식과 소통 부족'이다. 특히 이슈에 대한 답변이나 대응이 늦고, 얼마 전 발생한 크로스 필드 어뷰징 피드백도 만족하기 어려웠다는 반응이었다. 

이외에도 잦은 버그와 팅패치, 모바일 렉, 과도한 과금 유도, 부족한 신규 콘텐츠와 킹덤 콘텐츠, 높은 진입 장벽을 문제점으로 들었다.


유저들이 가장 많이 지적하는 부분은 느린 피드백이었다 = 제2의 나라 공식 채널 갈무리

■ 업데이트 미리보기

-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도전카드'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도전카드'는 기존 에피소드와 마찬가지로 스토리와 에피소드 던전으로 구성된다. 단, 에피소드 던전은 기존 일반 모드와 타임어택 모드에 더해 새로운 모드인 '찬스 던전'이 추가됐다.

찬스 던전은 던전 시작 시 무작위로 적용되는 도전 카드가 발동, 카드마다 달성해야 하는 미션이 주어지며 보상도 달라지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느낌으로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신규 스토리와 함께 추가된 카오스 필드 '아트라시아 왕성'의 3층과 4층도 공개됐다. 4층에는 카오스 필드 보스인 '야네크'가 등장한다.


이번 에피소드의 주제는 운명!? = 제2의 나라 공식 채널 갈무리


기존 모드 외에 무작위로 효과가 부여되는 '찬스 던전'이 추가된다 = 제2의 나라 공식 채널 갈무리


크로스 필드 '아트라시아 왕성' 4층 추가와 함께 등장한 보스 '야네크' = 제2의 나라 공식 채널 갈무리

신규 이마젠은 어둠 속성 지원형 이마젠 '도키'와 빛속성 방어형 이마젠 '햇님씨'다. 도키는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고, 아군 전체의 대미지를 증가시키며, 햇님씨는 어둠 속성에게 받는 피해량을 감소, 대상의 명중률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파트너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해 준다.

이와 함께 신규 탈것으로 고슴도치를 닮은 '고다', 은하수 느낌의 신규 코스튬이 공개됐다.


에피소드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신규 이마젠 = 제2의 나라 공식 채널 갈무리


로그가! 드디어! 꼬리를! 버렸습니다! 난 찬성일세! = 제2의 나라 공식 채널 갈무리

■ 모여라, 이마젠의 숲!

모여라, 이마젠의 숲!은 운영진이 선정한 유저의 이마젠의 숲에서 주어진 미션을 진행하는 코너다. 이번 방송엔 자신의 숲을 관광 명소로 조명한 사지타리우스 서버 '트쿠르', 완벽한 대칭 구도로 게스트들의 탄성을 자아낸 센토 서버 '일월의화살'이 선정됐다.

이마젠숲 관광명소 / 트쿠르

VLOG :: 이거 찍는다고 핫타임 버렸다ㅣ숲에서의 잔잔한 일상ㅣ제2의나라에서 불피우는 법ㅣ대칭병 걸린 사람의 이마젠 숲 / 일월의화살

■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

시즌 3 방송의 신규 코너였던 '코믈리에'는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로 탈바꿈했다. 이번엔 게스트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최고의 코디를 선보인 유저를 선정하고,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투표해 최고의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대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로 선정된 유저는 사지타리우스 서버 '꾸쟁이'다. 꾸쟁이는 다음 방송에도 1대 스트릿 코스튬 파이터로 등장해 도전자들과 코디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내 이름은 꾸쟁이, 여전히 블랙덕후죠​​!❤ (조회수 1000돌파?! 투표결과공개) / 꾸쟁이

색채조화 이론에 충실한 전문 패션디자인 코스튬 / 귀염동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