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이제 슬슬 80레벨까지 노려볼 때, 75~81 주요 장비 정리

작성일 : 2022.02.08

 


자체 옵션이 더 높은 장비가 경매장에 풀리고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언디셈버는 레벨대별로 다양한 장비가 있어 일부 특수한 옵션을 가진 유물 장비가 아니면 매번 더 상위 단계의 장비로 교체하게 된다.

이 중 서비스 초창기부터 꾸준히 성장해온 선두 그룹 유저의 경우 슬슬 카오스 던전에서 레벨 제한 75부터 81레벨 장비를 얻기 시작했으며 경매장에 꾸준히 매물이 풀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자본에 여유가 있다면 그간 인챈트 해서 사용하던 60~70레벨 장비를 떠나 더 높은 수준의 옵션을 챙길 수 있게 됐다.

그렇다면 눈여겨볼 만한 옵션을 가진 75레벨 ~ 81레벨 장비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게임조선에서는 특수한 기본 장비 옵션을 가진 아이템을 정리해 보았다.

■ 무기

무기는 위 표의 7종류 정도가 주목할만하다. 이 중 제일 눈에 띄는 건 역시 77레벨 지팡이 '정복자 지팡이'로 하수인 피해 100%를 기본 옵션으로 가지고 있다.

기존에 하수인 빌드 유저가 최종 무기로 사용하던 '군단 지휘자 지팡이'보다 30% 더 높은 수치이며 이제 막 매물이 풀리고 있는 만큼 당장 교체하긴 힘들어도 장기적으론 대부분의 하수인 빌드 유저가 갈아탈 것으로 예상한다.

양손 무기에서 독특한 옵션을 선호하는 유저도 새로운 무기를 찾을 때가 왔다. 양손검은 무기 범위, 양손도끼는 치명타 피해, 양손둔기는 기절 중인 적에게 피해라는 고유 옵션을 가진 무기가 70레벨대에 다시 나왔다.

기존까지는 갓 카오스 던전에 진입한 상태에선 이런 특수 옵션을 사용하기엔 레벨대가 너무 낮아 버려졌으나 70레벨대로 나와 관련된 특화 빌드를 연구해 볼 가치가 생겼다.

■ 벨트

벨트는 아쉽게도 81레벨 장비가 3종밖에 없다. 능력치도 생명력, 보호막, 마나 3종으로 다른 장비에 비해선 약간은 초라한 옵션이다. 특히 기본 능력치만 비교하면 73레벨에 기초 스탯을 올려주는 벨트를 장착할 때가 더 많은 이득을 얻어 애매하다.

예를 들면 힘 22를 올려주는 '화려한 덩굴 벨트를 세부 능력치로 치환하면 생명력 110과 방어도 13.2%의 효과로 볼 수 있다. 당연히 생명력 7보단 방어도 13.2%가 더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에 81레벨 벨트는 장비 자체 스탯을 보고 사용하기보다는 아이템 레벨이 더 높게 나와 상위 티어의 옵션을 노릴 수 있는 것에 만족해야 한다.

■ 목걸이

목걸이는 '사파이어 목걸이'를 주목할만하다. 파밍이 장기화될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발견한 아이템 희귀도'를 자체 옵션으로 가지고 있다. 기존까지 사파이어 목걸이는 45레벨 아이템이라 실전성이 크게 떨어졌으나 81레벨 아이템으로 돌아왔다. 어떻게 보면 81레벨 달성 후 무기보다도 더 교체 순위가 높은 아이템이다.

그 외엔 '강철 날개 목걸이' 정도를 고려할 수 있다. '물리 피해 감소'는 생존을 중시하게 되는 카오스 던전에서 일부 몬스터를 제외하면 물리 공격으로 들어오는 적의 공격을 감폭 시킬 수 있는 옵션으로 아이템 레벨 80 이상의 인챈트 옵션을 챙길 수 있다.

■ 반지

반지 역시 '발견한 아이템 희귀도'를 기본 옵션으로 가진 수수한 지르콘 반지가 준비되어 있다. 목걸이만큼은 아니어도 반지도 밑 단계가 55레벨 아이템이어서 높은 수치의 옵션을 인챈트 하기 힘들었으나 다시금 실전에서 사용할 만한 높은 수치의 인챈트 옵션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반지의 경우 대부분의 유저가 물리 플랫 피해를 얹어주는 73레벨 아이템 '수수한 실반지'를 직전에 맞춘 상황이기에 쉽게 갈아타긴 쉽지 않아 보인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