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편의성 대폭 향상, 서펜스 난이도 하향, 27일 업데이트 적용

작성일 : 2022.01.27

 

라인게임즈는 27일 자사의 신작 PC 및 모바일 핵앤슬래시 게임 '언디셈버'에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기본 창고 추가를 통한 편의성 개선과 더불어 일부 유료 상품에 대한 가격 인하, 조디악 포인트 초기화 비용 인하가 이뤄졌으며, 지능 능력치의 방어 관련 요소인 '보호막'의 효율을 높이는 등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됐다. 또한 설 연휴를 맞이해 신규 출석부 이벤트를 추가했다. 

기존의 기본 창고에 무료 창고 1종이 더 추가돼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여기에 카오스 카드 및 에센스 보관함 유료 상품의 가격을 기존 1,400 다이아에서 700 다이아로 50% 하향했으며 조디악 포인트 전체를 초기화하는 유료 상품인 망각의 별가루도 기존 625 루비에서 120 루비로 가격을 80% 하향했다.

해당 업데이트 이전에 카오스 카드 및 에센스 보관함, 망각의 별가루를 구입한 이용자에게는 기존 구매 금액의 차액을 재화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조디악 포인트 초기화의 골드 소모 비용도 초기화돼 이용자가 다양한 빌드를 활용하고 실험할 수 있게 됐다. 조디악 포인트 초기화의 비용이 기존 대비 50% 하향됐으며, 무료 초기화할 수 있는 시점이 기존 에피소드1 완료에서 에피소드2 완료로 변경됐다.

지능 능력치의 방어 관련 요소인 '보호막'의 개선도 눈여겨볼만한 업데이트 사항이다. 최대 보호막 퍼센트의 증폭 및 감폭 스탯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함과 더불어 지능 능력치를 싱승시킬 경우 보호막 수치를 기존 대비 60% 증가하도록 상향 조정했다. 이는 지능 빌드를 사용하는 캐릭터가 보호막의 효율성이 떨어져 판금 계열을 착용하게 되는 흐름을 개선한 것이다. 판금 계열 장비를 착용할 경우에 천 계열 일부 장비에 포함된 지능 빌드 관련 옵션을 포기하게 됨에 따라 지능 빌드의 효율이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존재했었다.

'결빙 화살'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다. 기존의 결빙 화살은 근접 타겟 공격 시 발사체에 대한 피해만 입히고 폭발하는 서리구체는 타격을 입히지 않았다. 이에 근접의 적에게는 효율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서리구체가 거리에 상관없이 타격되도록 개선했다.

스킬룬의 경우 '카오스 저항의 문장'은 기존 수치 30에서 16으로, 그리고 1레벨 당 성장 수치는 2에서 1에서 하향 조정됐다. 룬 등급별 수치는 약 50% 가량 하향됐다. 반면 '원소 저항의 문장'은 기본 수치가 3에서 6으로, 1레벨 당 성장 수치가 0.2에서 0.4로 각 50%씩 상향 조정됐으며 룬 등급별 수치는 대폭 하향 조정됐다. 

일부 카오스 던전의 레벨 등급 몬스터 수량도 조정됐는데, 농부 카드 던전의 마법 등급 몬스터 수량은 50% 줄이는 한편, 희귀 등급 몬스터가 4마리 등장하도록 했다. 또 에피소드2 액트10의 최종 보스 몬스터인 '불완전한 서펜스'의 카오스 레이저 스킬 피해 배율이 약 60% 하향 조정돼 난이도가 완화됐다.

또 '피 폭발' 스킬 활성화 상태에서 '환영 도끼' 스킬이 출혈을 발생시키면 다른 스킬로 출혈을 발생시킬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고 환영 도끼가 피 폭발의 중첩을 유발시키지 않도록 했다.


불완전한 서펜스의 카오스 레이저 공격 = 게임조선 촬영

이외에도 이동 속도 감소 면역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과 조디악의 등불-저격 노드 활성화 시에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한손 무기 장착 시, 그리고 조디악 부패, 역병 등 무기 장착 시 피해 퍼센트 증가가 DPS에 반영되지 않는 현상 등이 수정됐다.

설 기념 감사 출석부 이벤트는 총 7일 간 1일 1회 씩 보상을 수령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1일차 '마법 등급 링크룬 상자', 5일차 '저항의 오브 선택 상자', 6일차 '링크 룬 희귀 상승 에센스', 그리고 마지막 7일차 '펫 기능 (28일)'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유료 상정 내에서는 '새해맞이 복주머니' 아이템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복주머니에서는 확률에 따라 금괴 및 금괴 뭉치를 획득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