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제2TV쇼' 시즌 3 1화, 신규 스킬 및 코스튬 룩 총정리

작성일 : 2022.01.26

 

넷마블은 25일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시즌 3 방송을 진행했다.

제2TV쇼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으로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 개발진의 생각을을 전하는 자리다. 이번 방송은 2022년부터 새롭게 시작된 시즌 3 첫 방송으로 마련됐다. 방송은 정인호와 김정민이 진행했으며, 패널로 기존 멤버인 마재, 나현, 김효진에 신규 게스트로 하창봉이 참여했다.

이번 방송은 제2의 나라의 이슈를 점검하는 '2제는 말할 수 있다', 업데이트 일정을 알아보는 '업데이트 미리보기', 이마젠 숲을 뽐내는 '모여라 이마젠의 숲!', 게스트가 코디를 추천하는 '코믈리에', 각종 퀴즈를 맞춰보는 '2퀴즈 ON LIVE', 제작진의 미션에 도전하는 '한 판 승 부' 순서로 진행됐다.

방송 중 제2의 나라 유저를 위한 특별 쿠폰도 배포됐다. 각 쿠폰은 28일 0시 0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2JTK: 이마젠 소환 쿠폰 10개
222GOOD: 50만 골드
127UDT: 장비 소환 쿠폰 10개
IMAFOR: 에너지 드링크 3개, 콜렉팅 아로마 3개, 50만 골드
COMME: 코스튬 소환 쿠폰 10개
2QONLV: 1성~희귀 4성 후냐 헤드헌팅 증서 10개
125WIN: 1성~희귀 4성 후냐 헤드헌팅 증서 10개

2제는 말할 수 있다 코너에서 제기된 문제점은 신규 콘텐츠의 부재, 농장 콘텐츠 편의성, 모바일 최적화, 후냐 승진 UI 개선 등이다. 패널들이 가장 강조한 부분은 신규 상품 구성과 출시 시기였다. 특히 지난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신규 후냐는 기존 후냐의 완벽한 상위 호환이라 유저들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줬다고 지적했다. 한편 크로스 필드 어뷰징에 대한 처벌은 향후 공식 포럼을 통해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신규 스토리 추가와 함께 신규 지역 '아트라시아 폐허'와 '메루도라 기록 보관소'가 추가된다. 이와 함께 아트라시아 지역 필드보스 '칼리아의 환영'의 모습이 공개됐다. 칼리아의 환영은 상태 이상 '감전'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보스다.

공지로 먼저 공개된 장비 육성 시스템 '각인'에 대한 내용도 등장했다. 각인 시스템은 신규 지역 마물을 처치해 얻는 재료와 사용하지 않는 장비를 이용해 장비를 육성하는 방식이다. 3성 이상 동일 속성, 동일 부위 장비를 6성까지 성장시켜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파밍으로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스킬도 공개됐다. 우선 클래스 공용 스킬 중 액티브 스킬로 불속성 '인페르노(화상 부여)', 물속성 '블리자드(동상 부여)', 나무속성 '포이즌 클라우드(중독 부여)'가 있다. 공용 패시브 스킬로는 '버스트 오라(파티원의 버스트 스킬 피해량 상승)'와 '푸드 파이터(적용 중인 음식 수에 따라 능력치 상승)', '스킬 익스퍼트(속성별 대미지 상승효과)'가 추가된다.

이와 함께 클래스마다 신규 패시브 스킬로 소드맨 '블라인드 헌터(상대가 암흑 상태일 때 피해량과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 로그 '크라이시스 턴오버(자신을 타깃 중인 적 수에 따라 공격력 증가)', 엔지니어 '배리어 리인포스(보호막 적용 중 상태 이상 저항 증가)', 디스트로이어 '인듀어(피격시 피해량의 일정 부분만 적용)', 위치 '퀵 이베이전(회피 증가)'이 추가될 예정이다. 

왕위 쟁탈전과 유물 전장에서 다른 킹덤의 전투 현황을 볼 수 있는 관전 모드가 추가된다. 관전 모드는 최대 300명 까지 진입 가능하며, 상공에서 전장을 보는 식으로 관전할 수 있다. 유저들의 브리핑을 방지하기 위해 실제 경기와 약 1분 동안 딜레이가 생긴다고 한다.

농장 시스템도 개선된다. 다른 여행자 밭에 방문해 씨뿌리기와 수확을 돕는 '품앗이' 기능이 추가되며, 누가 품앗이를 했는지 보여주는 방명록도 생긴다. 이외에도 오브제 재배치 편의 기능과 가든케어 사용 개선, 경작 상태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

신규 카오스 필드로 '아트라시아 왕성'이 추가되며, 신규 카오스 필드 보스 '야네크'가 2월 중 등장한다. 이외에도 신규 에피소드와 222 소환 이벤트, 이모션 중복 획득 시 분해, 장신구 일괄 제작, 이마젠 선물 일괄 수령, 가방 내 상자 모두 열기, 크로스 필드 안내 기능 등 대규모 이벤트 및 편의성 개선이 진행된다.

신규 코스튬은 일상룩 콘셉트로 제작됐다. 테니스복이나 가을 코스튬과 마찬가지로 비교적 캐주얼한 느낌으로 디자인됐으며, 그중에서도 위치와 엔지니어의 코스튬이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음 코너는 자신이 꾸민 이마젠의 숲을 뽐내는 '모여라 이마젠의 숲!'이다. 이번 코너에는 리브라 서버 '노카무라', 카리나 서버 'D4WNST4R'가 소개됐다.

이어지는 코너는 사연에 선정된 유저에게 게스트들이 주제에 맞춰 코디를 추천하는 '코믈리에'다.  유저들의 투표로 승부를 가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방송에는 머큐리 서버 '뿡꾸롱'이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제2의 나라 퀴즈를 맞추는 '2퀴즈 ON LIVE', 제작진이 준비한 미션에 도전하는 '한 판 승 부'가 진행됐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