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강력한 적 상대로 저항력은 필수! 목걸이, 반지로 준비하자

작성일 : 2022.01.21

 


언디셈버 몬스터의 공격은 여섯 타입으로 나뉜다 = 게임조선 촬영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언디셈버는 피격 대미지를 계산할때 방어력과 저항력을 함께 사용한다.

이 중 저항력은 공격 타입별로 각자 따로 계산된다. 비록 모든 적에게 대응할 순 없어도 강력한 적의 공격 타입을 파악해 저항력을 구비하면 큰 대미지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평소 필드 사냥시에는 체감하기 힘들어도 강력한 적을 상대할때는 즉사기를 물약 맞고 한 턴 버틸 수 있게 만들어주는 등 매우 유용한 능력치다.

특히 레이드 콘텐츠는 안내해주는 권장 원소 저항력을 맞추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패턴 파훼를 해도 확정적으로 맞게 되는 누적된 대미지 조차 감당하기 힘들어 상위 콘텐츠를 노리기 위해선 반드시 맞춰야하는 능력치다.


같은 피해여도 화염 저항력에 따라 확연히 다른 대미지 = 게임조선 촬영

저항력은 무기를 포함해 모든 장비에서 마법 등급부터 부여되는 추가 옵션에서 랜덤으로 찾아볼 수 있으며 셉터나 목걸이, 반지 등 일부 부위는 일반 등급부터 기본 옵션으로 가지고 있다. 이 중 원소 저항력은 화염, 냉기, 번개, 독 4종류의 저항력을 한꺼번에 올려준다. 또한 조디악 특성 포인트 투자나 룬 효과를 통해서도 수급할 수 있다.


조디악에서도 저항력을 올릴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투자한 저항력은 능력치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수로 표시된 저항력이 실제 해당 피해를 받았을때 어느 정도로 경감시켜주는지 볼 수 있다. 저항력도 방어도와 마찬가지로 공격자의 레벨에 비례해 수치가 변동된다. 

다만 아무리 저항력을 높게 맞춰도 최대 75%까지만 경감시켜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저항력을 챙길 수 있는 수단 대부분은 같은 투자 비용으로 다른 능력치를 투자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에 과도한 투자는 삼가는 것이 좋다. 


저항력 128까지 맞추면 70레벨 적을 상대로도 75% 수치를 경감해준다


최대 수치를 초과하면 빨갛게 표시된다 = 게임조선 촬영

하지만 저항력을 특별히 신경써주지 않았다면 75% 경감 수치는 커녕 20% ~ 30% 정도 수치에 머무는게 일반적이다. 그렇다고 모든 원소와 카오스 저항력을 최대 수치까지 올리기엔 앞서 말한 투자 효율이 걸림돌이 된다. 이에 저항력을 효과적으로 올리기 위해선 주 옵션부터 저항력을 가지고 있는 장비를 최대한 활용해 주는 것이 좋다.

이 중 가장 추천하는 장비는 '루비 목걸이'다. 기본 옵션에 원소 저항력을 가지고 있어 추가 옵션까지 원소 저항력을 맞추면 손쉽게 네 가지 원소 저항력을 적당한 수치로 맞출 수 있다. 여기에 공략할 콘텐츠에 맞는 원소 저항력을 기본 옵션으로 가지고 있는 반지까지 구비하면 60% 경감 수준까진 손쉽게 달성할 수 있다.


원소별 저항력을 올려주는 반지 이름


목걸이와 반지를 활용해 손쉽게 저항력을 맞출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