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브레이블리' 시리즈가 모바일로,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와 함께 27일 출시

작성일 : 2022.01.21

 

일정  22일  23일  24일  25일  26일  27일  28일
 미러2: 프로젝트 X 얼리액세스 (PC)
 히든 딥       얼리액세스 (PC)
 시리어스 샘: 시베리안 메이헴         정식출시 (PC)
 레버리 나이츠 택틱스         정식출시 (PS, XB, PC, NS)
 제니스 더 라스트 시티           얼리액세스 (PC, PS-VR)
 럭비22           정식출시 (PS, XB, PC)
 코겐: 오오토리 코하쿠와 시간의 검            정식출시 (PS, XB, PC, NS)
 브레이블리 디폴트 브릴리언트 라이트           정식출시 (Mobile)
 호텔 라이프: 리조트 시뮬레이터           정식출시 (PS, XB, PC, NS)
 시체 음식의 모험밥           정식출시 (PS, NS)
 건볼트 크로니클즈: 루미너스 어벤저 iX2           정식출시 (PS, XB, PC, NS)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정식출시 (NS)
 원더러             정식출시 (PC, PS-VR)

2022년 1월 22일부터 28일까지는 총 13종의 신작이 모습을 드러낸다.

가장 먼저 22일 스토리 기반 퍼즐 게임 '미러2: 프로젝트 X'의 출시가 예정돼 있음 이어서 25일에는 미스터리 스릴러 '히든 딥'이 얼리액세스를 시작한다. 26일에는 모든 것을 파괴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시리어스 샘'의 후속작 '시리어스 샘: 시베리안 메이헴'과 턴제 전술 RPG '레버리 나이츠 택틱스'가 발매를 앞두고 있다.

27일에는 VR 게임 '제니스 더 라스트 시티'와 럭비 게임 '럭비22', 유니티 홍보용 캐릭터 '오오토리 코하쿠'를 활용한 '코겐: 오오토리 코하쿠와 시간의 검'이 출시된다. 또한 스퀘어 에닉스의 모바일 신작 '브레이블리 디폴트 브릴리언트 라이트'와 시뮬레이터 게임 '호텔 라이프: 리조트 시뮬레이터', 니폰이치의 신작 RPG '시체 음식의 모험밥' 등이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28일에는 포켓몬 신작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와 VR 게임 '원더러'의 출시가 예정돼 있다.

■ 브레이블리 디폴트 브릴리언트 라이트

스퀘어에닉스가 야심차게 내놓는 신작 모바일 게임 '브레이블리 디폴트 브릴리언트 라이트'는 '브레이블리' 시리즈의 10주년 기념작이다. 

해당 작품에서는 다양한 세계가 교차하는 원작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레이브 & 디폴트' 시스템을 통해 시리즈의 정통성을 이어간다. 브레이브 & 디폴트 시스템은 특정 포인트를 활용해 턴 내에서 다회차 행동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한 배틀 시스템이 마련돼 있는 것도 특징으로 꼽힌다. 

브레이블리 디폴트 브릴리언트 라이트는 1월 27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포켓몬 시리즈 게임 최초로 3인칭 세미 오픈 월드 액션 RPG로 그려진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가 1월 28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는 타이틀명에서 알 수 있듯이 환상 포켓몬인 '아르세우스'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세미 오픈 월드에서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게임의 주무대가 되는 히스이 지방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으며 최근작인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과 비슷하게 카툰풍 그래픽으로 표현돼 입체성을 높였다. 

스타팅 포켓몬으로는 브케인과 나몰빼미, 수댕이가 등장하며 플레이어는 굉휘 혹은 빛나 중 선택하게 된다. 전설 포켓몬으로는 디아루가와 펄기아, 기라티나가 등장할 예정이며 이외 신규 포켓몬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