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본견문록] 게임 캐릭터가 관광 홍보?! 아이마스 '야요이' 타카츠키시 관광 대사 선정

작성일 : 2022.01.19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편집자 주]

■ 아이돌마스터 '타카츠키 야요이', 타카츠기시 관광 대사 취임

반다이남코는 12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마스터' 캐릭터 '타카츠키 야요이'가 오사카부 타카츠키시 관광대사로 선정됐다고 알렸습니다. 이와 함께 타카츠키시는 지난 12일 타카츠키 야요이를 공익 사단법인 타카츠키시 관광협회의 타카츠키 관광대사로 선정하며 20일부터 타카츠키 시내 순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20일부터 진행되는 이벤트는 일본 야요이 시대의 유적을 보존한 '안마유적공원'에서 진행됩니다. 공원 내 가게 두 곳에서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주문하면 타카츠키 야요이 컵 받침과 테이블 매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공원 사무소에서 아크릴 스탠드와 클리어 파일, 캔배지 등 캐릭터 상품도 판매한다고 전했습니다.

■ 도쿄 게임 음악쇼 3월 5일 개최

도쿄 게임 음악쇼 준비 위원회는 3월 5일부터 도쿄도 오타구 산업플라자 PiO에서 '도쿄 게임 음악쇼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입장권은 이플러스에서 29일 12시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습니다. 

2014년에 시작된 도쿄 게임 음악쇼는 행사명 그대로 게임 음악을 연주하는 음악회로 음악 연주 외에도 CD 판매 및 스테이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번 공연에는 아보 타케시와 이시다 마사히코, 이와다레 노리유키 등 유명 게임 음악 관계자가 참석한다고 합니다.

■ 'e스포츠 고등학교' 23일부터 오픈 스쿨 개강

방송통신 고등학교 서포트교 'e스포츠 고등학교'는 23일 시부야 e스타디움에서 'e스포츠 고등학교' 오픈 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NTTe-스포츠와 도쿄 베르디 E스포츠 등 산학 협동으로 탄생한 오픈스쿨은 2022년 1월 현재 중학교 2, 3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개최될 예정입니다. 교육 장르는 FPS, TPS, RTS, MOBA, 격투 게임, 축구 게임 등 주요 e스포츠 장르로 밝혔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 기록한 '마이 스위치 히스토리 히스토리 2021' 공개

일본 닌텐도는 13일 닌텐도 스위치 이용자가 2021년에 닌텐도 스위치 이용 내역을 살펴볼 수 있는 '마이 닌텐도 스위치 히스토리 2021'을 공개했습니다. 마이 닌텐도 스위치 히스토리 2021은 3월 14일까지 공개되며, 일본 닌텐도 계정으로 이용한 내역만 조회 가능합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