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학생 체리노와 함께 '혁명의 이반 쿠팔라' 이벤트 개최

작성일 : 2022.01.11

 

넥슨은 1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블루 아카이브'에 '혁명의 이반 쿠팔라' 이벤트를 개최하고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캐릭터는 기존에 있는 학원이 아닌 '붉은겨울 연방학원'에 소속되어 있다. 블루 아카이브 정식 서비스 이후 최초로 새로운 학원이 등장했으며 이벤트 역시 이곳이 주 무대가 되어 학생회장 체리노와 서기관 노도카를 둘러싼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 중 노도카는 신규 캐릭터 중 최초로 청휘석을 사용할 필요 없이 이벤트에 참여하기만 하면 누구나 얻을 수 있다. 또한 체리노가 활약하기 좋은 헤세드가 총력전 시즌 4 보스로 등장한다. 게임조선에서는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 혁명의 이반 쿠팔라

붉은겨울 연방학원의 이반 쿠팔라 축제 기간 중 일어나는 사건을 담은 이벤트로 1월 11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개방되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메인 스테이지처럼 타일 위에서 턴을 주고받으며 전투를 치러야 한다.

기존 이벤트와 비슷하게 스테이지 클리어 시 '체리노 마트료시카', '체룐카 초콜릿', '수염 크레이프' 등 특수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특화 학생을 부대에 편성하면 더 많은 양을 얻을 수 있다. 해당하는 학생은 신규 캐릭터 체리노, 노도카를 포함해 이즈미, 준코, 하루나, 주리까지 총 6명이다.

체리노 마트료시카는 경품 교환에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노도카의 엘레프를 포함해 붉은 수염 훈장, 활동 보고서, 크레딧, 볼프셰크 강철, 장비를 랜덤하게 얻을 수 있다. 노도카는 이벤트에 꾸준히 참가해 모든 보상을 얻는다면 캐릭터 개방부터 3성 해방까지 마칠 수 있는 양의 엘레프를 모을 수 있다.

붉은 수염 훈장, 체룐카 초콜릿, 수염 크레이프는 이벤트 상점에서 레드윈터 전술 BD, 활동 보고서, 강화석, 청휘석, 오파츠 등 레드윈터 학생의 육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신규 학원 및 캐릭터 

- 붉은겨울 연방학원

신규 학원 '붉은겨울 연방학원'이 추가된다. 키보토스 변방에 위치한 학원으로 러시아 지역을 모티브로 한 독특한 개성의 학생이 활약하는 곳이다. 소속된 학생들을 육성하기 위한 전술교육 BD와 기술노트가 기존 파밍 장소인 현상수배, 총력전 상점, 스케줄 보상에 추가된다.

- ★3 체리노, ★1 노도카

붉은겨울 연방학원의 학생회장 ★3 체리노와 서기관 ★1 노도카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된다. 체리노는 관통 속성 스트라이커로 코스트 회복력을 대량으로 올려주는 서브 스킬과 적 한 명의 치명 대미지 저항력을 낮추는 기본 스킬로 파티원의 화력을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EX 스킬 '친위대 소환!'은 코스트가 무겁고 공격력은 약해도 기존 광역 공격 캐릭터보다 월등히 뛰어난 공격 범위를 가진 스킬이다. 스킬 레벨을 올리면 코스트가 5까지 감소해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것이 중요한 헤세드 총력전에서 크게 활약한다.

노도카는 모든 스킬이 아군의 명중률을 올리고 적의 회피율을 낮추는 특이한 스킬 구성을 가진 스페셜리스트로 PVP에서 회피율이 높은 적의 탱커를 카운터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다.

■ 총력전 시즌 4 : 헤세드(야외)

자신이 육성한 캐릭터를 총동원해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는 총력전 시즌 4가 1월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시즌 2와 동일하게 보스는 헤세드, 지형은 야외전(야전)이다.

헤세드는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는 것보단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게 더 중요하다. 1페이즈는 아예 웨이브만 나오며 2페이즈도 본체를 공략할 순 있지만 꾸준히 잔몹을 소환해 자신을 보호한다. 잔몹이 남아있다면 보스에게 보호막이 씌워져 대미지가 1/10 수준만 박히기에 빠르게 물량을 처리하는 것이 관건이다.

특히 이번 총력전과 함께 등장한 신규 캐릭터 체리노가 지형 상성이 야외전에 좋아 지난번에 활약한 모모이, 미도리 자매와 함께 크게 활약할 것으로 예상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