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일본견문록] 소니 PS VR2 공개 '호라이즌' 신작 개발 중, 악마성 NFT 경매 13일 개최

작성일 : 2022.01.11

 

한 주간의 일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일본견문록' 시간입니다. 정식 출시와 베타 테스트, 사전예약, e스포츠 소식, 미디어믹스 등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게임계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과연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이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을까요?
 
[편집자 주]

■ 플레이스테이션 5용 신형 VR HMD '플레이스테이션 VR2', 신작 VR 타이틀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개발 중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플레이스테이션 5'용 차세대 가상 현실 장치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4K HDR 디스플레이, 110도 시야각, 포비에이티드 렌더링을 지원하며, OLED 디스플레이로 2000x2040 해상도와 90/120Hz 프레임을 구현합니다. 이와 함께 전용 컨트롤러인 '플레이스테이션 VR2 센스'에는 '듀얼 센스'와 마찬가지로 햅틱 피드백과 어댑티브 트리거 기술이 적용돼 보다 현실적인 게임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소니의 차세대 VR 기술이 도입된 플레이스테이션 VR2 공개에 맞춰 신작 VR 타이틀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의 개발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이번 작품은 '호라이즌 제로 던'에서 시작된 호라이즌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플레이스테이션 VR2 전용 타이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공식 트레일러 = 코나미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의 NFT 아트, 13일 7:00부터 경매로 판매

코나미가 '캐슬바니아(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의 NFT 상품을 공개했습니다.

코나미는 캐슬바니아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해 게임 속 장면과 BGM, 신규 일러스트 등의 상품을 NFT 마켓인 '오픈시(OpenSea)'에서 13일부터 판매한다고 알렸습니다. 판매 형태는 경매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량은 각 상품마다 1개로 제한됩니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코나미 공식 홈페이지에 NFT 첫 구매자로 닉네임 등록과 전용 특전이 주어집니다. 다만, 반사회적인 닉네임으로 신청할 경우 이러한 특권이 주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대다수의 NFT 상품과 마찬가지로 해당 상품을 구입한다고 해도 지적 재산권이 이전되는 것은 아닙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NFT 상품 중 일부 = 코나미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 '메이플스토리'와 아이돌 그룹 '=LOVE'의 컬래버레이션 공개

넥슨은 5일 메이플스토리 대형 업데이트 '온 에어'를 기념해 일본의 아이돌 그룹 '=LOVE(이콜 러브)'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영상은 이콜 러브 멤버 세 명이 신규 캐릭터 '라라'를 직접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캐릭터 생성부터 다양한 의상을 조합해 캐릭터를 꾸며보는 코디네이트 시간, 일반 사냥 및 미니 게임을 즐기는 모습까지 약 15분의 영상으로 담아냈습니다.


콜라보 기획 제2탄 '메이플을 플레이해봤다'편 메이플스토리 공식 채널 갈무리

■ 포켓몬 유나이트 '게임 칼리지 Lv.99' 레슨 5일 개시

이온 판타지는 5일 온라인 스쿨 '게임 칼리지 Lv.99'의 커리큘럼 중 하나로 '포켓몬 유나이트' 수업을 개설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온 판타지는 게임을 통해 집중력과 멀티태스킹 능력, 계획성, 추리력, 협조성 등 다양한 능력을 키울 수 있다며 수업 개설의 의의를 밝혔습니다. 또한 포켓몬 유나이트는 야구나 축구 같은 스포츠, 바둑과 장기 같은 보드 게임과 달리 약 10분의 짧은 플레이 타임으로 빠른 피드백이 가능한 것을 장점으로 소개했습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네이티브 교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영어 코스도 별도로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요금은 코스에 따라 다르며 일본어 베이직의 경우 월 8,580엔, 일본어 마스터는 월 10,780엔, 영어는 베이직과 상급자 모두 월 10,780엔이라고 합니다. 교재비는 무료지만, 화상 수업과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PC, 스마트폰, 콘솔 등의 기기를 따로 준비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