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메이플스토리', DESTINY Live Talk 통해 솔직담백한 소통 진행

작성일 : 2022.01.06

 

넥슨은 5일 자사의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유저를 위한 소통의 자리인 '메이플스토리 DESTINY Live Talk'를 진행했다.

방송에서는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팀장이 나와 DESTINY 업데이트 추가 안내와 실시간 Q&A를 진행했다. 종료 시간을 정해두지 않고 유저의 이야기를 듣겠다고 발언한 바와 같이 비대면 온라인 생방송임에도 약 3시간 동안 지난 쇼케이스에서 발표한 내용을 더 깊게 풀어 설명하고 추가 계획을 발표하며 유저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강원기 디렉터는 가장 먼저 짧은 쇼케이스 분량에 대해 사과했다. 실제로는 하루를 꼬박 사용해 녹화했으나 너무 길면 지루해진다는 판단에 분량을 압축시켰으며 자신의 오판이었다며 밝혔다. 또한 이번 라이브 방송으로 2022년 간담회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메이플스토리 19주년 기념 시기에 맞춰 4월~5월 경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김창섭 기획팀장은 모험가 리마스터 업데이트 일정이 늦어지는 점에 대해 사과했다. 14개의 모험가 직업을 리마스터 하는 과정은 거의 네다섯 개의 신규 직업을 만드는 분량이었으며 기존까지 메이플스토리 대규모 업데이트 중 신규 직업을 2차 업데이트에 추가하는 관행을 따르던 것이라 밝혔다.

또한 테라버닝 등 육성 지원 이벤트 시작 시기와 모험가 개편 시기가 맞지 않아 복귀 및 유입 유저가 기존에 출시된 모험가 캐릭터를 육성하고 싶어도 다른 전직을 골라야 했던 점을 사과하며 27일 개최될 모험가 전용 이벤트에서 테라버닝 부스터를 추가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그 외에도 보스 리워드, 신규 장비 에테르넬, 스토리, 편의성 개선, 이벤트 등 지난 쇼케이스에서 발표한 내용에 대해 업데이트하게 된 계기를 자세히 설명하고 이벤트의 경우 실시간으로 유저의 의견을 반영해 더 높은 보상을 약속하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넥슨은 6일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서버에 모험가 14개 직업 리마스터 내용을 업데이트했다. 메이플스토리 유저라면 누구나 테스트 서버에서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모험가 리마스터는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1월 27일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